생활의지혜

SSG닷컴의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 네오003에서 근무 중인 배송기사 1명이 가족 구성원(자녀) 으로부터 코로나19 바이러스에 전염, 금일 확진

kcyland 2020. 8. 28.
반응형

SSG.COM은 고객과 임직원의 안전을 위해
2020년8월 28일 김포에 위치한 네오 003 물류센터 배송기사님 한 분이 가족간 감염을 통해 확진 판정을 받음에 따라 배송을 즉시 중지하였습니다.

SSG.COM은 고객님의 안전을 위한 선제적 조치로 해당 배송기사님의 배송지역 외에도 확대해서 배송중단을 결정했으며,

현재 사이트에 판매중인 모든 상품은 해당 코로나19와 관계없는 안전한 상품만 판매중입니다.




[8/28일자 언론배포 기사내용]
SSG닷컴의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 네오003에서 근무 중인 배송기사 1명이 가족 구성원(자녀) 으로부터 코로나19 바이러스에 전염, 금일 확진 판정을 받아 알려드립니다.

당사는 코로나19 발생 직후인 지난 1월말부터 물류센터 방역관리에 만전을 기해왔고,
해당 배송기사 역시 본사 방역 지침에 의거해 근무 중 상시 마스크 착용 및 개인위생관리를 철저히 준수해왔습니다.
그러던 중 해당 배송기사는 지난 26일(수) 가족 중 1명이 코로나 19 감염증 판정을 받았다는 사실을 알려왔고,
이에 당사는 출근하지 않도록 하는 한편, 즉시 검사를 받도록 조치하였습니다.

이후 27일(목) 보건소로부터 재검통보를 받고 오전에 다시 검사를 실시, 오늘 (28일, 금요일) 코로나 19 바이러스 감염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네오003은 자동화 물류센터로 배송기사가 내부직원과는 동선이 겹치지 않도록 설계되어 있고, 작업자간 거리가 2미터 이상 떨어져 있어
해당 배송기사 외에 추가 의심증상을 보이는 직원은 없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SSG닷컴은 만약을 대비, 질병관리본부 지침에 따라 해당 물류센터를 즉시 임시 운영 중단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전문 방역업체와 함께 전 구역 소독 등 방역 조치를 철저히 진행합니다.
또한,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당사는 해당 배송기사와 밀접접촉 가능성이 있는 모든 직원에 대해 면밀히 검사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김포에 위치한 자동화 물류센터 네오002와 네오003은 국내 코로나19 감염증 발생 시점인 지난 1월부터 배송차량 및 근무 직원의 동선을 완전히 분리하여 운영해오고 있어
네오003이 폐쇄되더라도 네오 002에서 운영하던 새벽배송은 안전하게 운영됩니다. 또한, 이마트 점포에서 배송되는 ‘쓱배송’ 역시 안전하게 운영됩니다.


향후 코로나19 감염증과 관련된 모든 내용은 투명하게 공개하는 한편, 질병관리본부 등 정부 지침에 의거해 철저하게 관리해 나가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