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약관모음

삼성생명 약관대출 보험계약대출 유의사항

kcyland 2022. 12. 17.
반응형

유의사항
2022년 12월 01일자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금리 및 변동여부, 상환금액·이자율·시기, 금융소비자 부담금액 등 금융상품에 관한 정보는 금융소비자보호법 제19조 설명의무에 따른 중요한 사항입니다.
보험계약대출 신청 전 설명서 및 약정서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대출과 관련하여 신용평점 하락의 사유가 발생할 수 있으며, 신용점수 하락으로 인해 금융거래와 관련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9.07.10일부터 체결된 보험계약 대상)



대출금리 산출방식 : 해당 보험계약의 적용이율 + 가산금리

  · 적용이율 : 대출금리 결정 시 기준이 되는 금리이며, 해당 보험계약에 따라 예정이율, 공시이율 등이 적용됩니다.
  · 가산금리 : 업무원가, 자본비용, 유동성프리미엄, 목표이익률 등 구분하여 회사가 합리적인 기준에 따라 체계적으로 산정합니다.
변동금리는 대출약정기간 내에 적용이율이 변동될 경우 당해 대출금리도 이에 따라 변경되는 금리로서 적용이율이 인상될 경우 고객의 이자부담이 증가될 수 있습니다.
이자는 일단위 계산되며, 매월 이자납부일에 납부합니다.
이자납부일에 이자 미납 시, 회사가 정한 방법에 따라 미납된 이자에 보험계약대출 이율로 지연이자를 부과합니다. 이자장기미납으로 보험계약대출 원리금이 해당 보험계약의 해지환급금을 초과하는 등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즉시 변제해야합니다.
만기일시상환은 약정기간 동안 대출원금에 대한 상환 없이 이자만 부담하며 대출원금은 만기일자에 모두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다만, 만기일자에 관계 없이 언제라도 대출원리금 상환이 가능합니다.
해당 보험계약에서 지급사유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대출기간의 만료 여부와 상관 없이 해당 보험계약의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지급할 보험금에서 보험계약대출 원리금을 우선 공제합니다.
대출 실행 시 인지세 등의 부대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인지세의 경우 5천만원을 초과해 대출받는 경우 부과됩니다. 인지세부과금액
삼성생명은 해당 대출에 대해 충분히 설명할 의무가 있으며, 대출 신청 전 충분히 설명을 받으신 후에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상환능력에 비해 대출금이 과도할 경우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