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약관모음

동양생명 전자금융거래 이용약관

kcyland 2022. 11. 9.
반응형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동양생명보험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한다)와 회사가 제공하는 전자금융서비스(이하”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간에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제반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제공하는 서비스)
본 약관에 따른 서비스는 다음과 같다.
개인보험

① 계약내용 조회/변경 : 계약내역 조회, 보험료입금내역 조회 등
② 보험계약대출 : 보험계약대출 신청, 대출원금/이자상환 등
③ 입출금 서비스 : 보험료 입금, 자유/추가납입보험료 입금, 중도인출금 출금, 배당금출금, 휴면보험금 출금, 만기보험금, 사고보험금 등
④ 고객정보 변경 : 기본정보 변경, 보험료자동이체신청/변경, 보험계약대출이자 자동이체신청/변경, 출금이체동의신청/철회 등
⑤ 증명서 발급 및 부가서비스 : 보험증권재발행 신청, 스마트안내장서비스 신청 등
개인대출

① 대출내용 조회 : 대출내역 조회, 자동이체 조회, 대출원금/이자상환내역조회 등
② 신용대출 : 신용대출가능금액조회, 신용대출신청, 대출원금/이자상환 등
③ 고객정보 변경 : 기본정보 변경, 대출이자자동이체신청/변경, 안내장수령지 변경, 출금이체동의신청/철회
④ 증명서 발급 및 부가서비스 : 금융거래확인서, 대출내용확인서, 완납증명서, 스마트안내장서비스 신청 등
퇴직연금

① 퇴직연금계약에 대한 계약체결내용 조회
② 퇴직연금계약에 대한 입출금내역 및 적립금 현황 등에 대한 조회
③ 계약변경 및 내역조회 : 부담금 투입비율 변경, 적립금 운용상품 변경, 자산운용지시 등록, IRP 가입 및 해지, 정보 변경 등
④ 기업 퇴직연금 계약관리 : 퇴직연금 지급 신청, 가입자명부 조회 및 등록 등
제3조 (서비스 이용매체)
① 이용자는 다음의 전자적 장치를 통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온라인창구 서비스 : 개인용 컴퓨터(PC) 등 온라인창구 접속이 가능한 전자적 장치
2. ARS/AI상담 등 음성안내 서비스 : 전화, 휴대폰 등
3. 모바일창구(모바일앱, 모바일웹) 서비스 : Android기반 스마트폰, 아이폰 등 모바일창구 접속이 가능한 전자적 장치
제4조 (서비스 개시)
① 이용자가 회사의 온라인창구/모바일창구에서 공동인증서, 생체(바이오)인증, FaceID, 간편비밀번호, 패턴, 카카오페이인증, 휴대폰본인인증, PASS인증, 금융인증서 등을 이용하여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 소정의 온라인창구/모바일창구 고객 본인인증*을 거친 후 회사가 서비스 이용을 승인한 경우
② ①항에 의해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제2조의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③ 다만, 휴대폰본인인증 사용 시 사고보험금청구, 고객정보변경, 조회성업무 서비스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인인증 방법 : 공동인증서 및 암호, 금융인증서 및 암호, 통신사 휴대폰인증 진위결과 확인, 행안부 또는 경찰청에서 발급한 신분증 사본징구와 신분증 진위여부 확인, 계좌인증 임시번호 고객확인 결과 등

제5조 (이용자 확인방법)
①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시 입력 또는 제출한 공동인증서, 생체(바이오)인증, FaceID, 간편비밀번호, 패턴, 카카오페이인증, 휴대폰본인인증, PASS인증, 금융인증서 등이 회사에 등록된 내용과 일치할 경우, 회사는 거래 요청자를 정당한 권리를 가지는 본인으로 간주하고 요청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② 회사는 필요 시 이용자의 비밀번호, 인증서, 보안카드 등을 통하여 본인 여부를 확인한 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제6조 (이용 시간)
서비스의 이용시간은 회사가 정하는 바에 따르며, 온라인창구/모바일창구/온라인보험 이용시간은 회사가 이를 홈페이지 및 모바일창구와 온라인보험에 공지합니다. 회사 사정에 따라 필요시 이용시간을 제한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7조 (서비스 이용)
① 서비스는 회사에 가입된 이용자 명의(계약자)의 계약에 한해 제공합니다.
② 서비스를 신청한 경우에는 이용자가 지정한 본인 명의의 입출금계좌로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지정한 계좌의 예금주는 이용자 본인이어야 합니다.
제 8 조 (거래내용의 확인)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전자금융거래에 사용하는 전자적 장치를 통하여 거래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거래내용을 서면(전자문서를 제외한다. 이하 같다)으로 제공할 것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그 요청을 받은 날부터 2주 이내에 거래내용에 관한 서면을 교부하여야 합니다.
③ ①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요청하는 거래내용을 해당 전자적 장치로도 즉시 확인을 해 주는 것이 곤란할 경우 회사는 해당 거래내용을 서면(전자문서를 제외합니다.) 형태로 출력하여 이용자에게 교부하여야 합니다.
④ 이용자는 거래내용과 ①항에 의한 처리결과가 일치하는지 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 9 조 (인증서 사용)
① 이용자는 이 약관의 적용대상인 전자금융거래를 이용할 경우 전자서명법에 의한 인증서 등 전자금융거래법 제2조 10호에 정한 접근매체로써 회사가 정한 인증방법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1. 본인 계약사항 및 거래내역에 대한 조회 업무
2. 음성전화를 이용한 전자금융거래의 경우
제10조(비밀번호 등록)
① ARS 서비스 신청시 이용자는 핀패드(Pin-pad)를 통하여 비밀번호를 직접 입력하여야 하며, 서비스 신청완료 후 입력한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입출금 비밀번호는 회사에 직접 방문(고객창구 내방)하여 핀패드로 입력하거나 ARS를 통해 등록 및 변경 처리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비밀번호를 전화 또는 접근매체를 통해 조회할 수 없으며, 비밀번호를 분실한 경우에는 회사에 직접 방문(고객창구 내방) 또는 온라인창구에서 비밀번호 분실 신고 후 등록과 동일한 방법으로 재등록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보안카드 사용)
① 이용자는 인증서, 입출금 비밀번호, 보안카드를 활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입출금 비밀번호만 가지고는 조회 서비스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② 이용자가 입출금 비밀번호를 연속 5회 잘못 입력한 경우 사용이 불가하며, 보안카드 번호는 연속 3회 잘못 입력한 경우 이용이 불가합니다.
③ 제18조 1항에 따라 서비스를 해지할 경우, 보안카드 이용도 자동으로 정지됩니다.
제12조 (이용한도 및 수수료)
① 서비스 이용한도와 수수료는 회사가 정한 바에 따르며, 서비스 이용시 발생하는 제반 이용수수료는 이용자가 부담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서비스 이용수수료는 각종 서비스 종료와 동시에 이용자의 이용대금에서 차감하거나 합산합니다.
제 13 조 (보험계약대출)
① 보험계약대출의 대출기간은 보험계약대출 해당계약의 계약기간으로 합니다.
② 이용자는 대출기간 내에 언제든지 보험계약대출원리금을 상환할 수 있습니다.
③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이율 및 방법에 따라 해당 납입일에 대출이자를 납입하여야 합니다.
④ 이용자는 전자금융거래 신청계좌에서 직접이체, 계좌자동이체 또는 회사의 고객창구에 방문하여 대출 이자를 납입하여야 합니다.
⑤ 기타 보험계약대출에 관한 사항은 회사소정의 보험계약대출 약정서에 따릅니다.
제 14 조 (책임)
① 회사는 법령에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 고객 인적 사항 및 거래 내용을 고객 동의 없이 다른 사람에게 제공하거나 업무 목적 외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② 회사의 관리소홀로 인한 고객 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등으로 야기된 "고객"의 손해에 대해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 15조 (고객의 의무)
① 고객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1. 고객의 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누설하는 행위
2. 고객이 서비스 신청 또는 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3. 제3자의 인격권 또는 지식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4. 관계법률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어 있는 정보의 전송 행위
5.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하거나,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를 유포하는 행위
제 16조 (손실부담과 면책사항)
①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접근매체의 분실이나 도난의 통지를 받은 후에 제3자가 그 접근매체를 사용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
1. 접근매체의 위조나 변조로 발생한 사고
2. 계약체결 또는 거래지시의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과정에서 발생한 사고
3. 전자금융거래를 위한 전자적 장치 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에 따른 회사의 정보통신망에 침입하여 거짓이나 그 밖의 부정한 방법으로 획득한 접근매체의 이용으로 발생한 사고
③ 회사는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고객에게 손해가 생기더라도 책임의 전부 또는 일부를 지지 아니합니다.
1. 이용자가 접근매체를 제 3자에게 대여하거나 사용을 위임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 목적으로 제공한 경우
2. 제3자가 권한 없이 이용자의 접근매체를 이용하여 전자금융거래를 할 수 있음을 알았거나 쉽게 알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자신의 접근매체를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한 경우
3. 회사가 접근매체를 통하여 이용자의 신원, 권한 및 거래지시의 내용 등을 확인하는 이외에 보안강화를 위하여 전자금융거래 시 사전에 요구하는 추가적인 보안조치를 이용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거부하여 사고가 발생한 경우
4. 이용자가 제3 호에 따른 추가적인 보안조치에 사용되는 매체 ·수단 또는 정보에 대하여 다음의 각 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 사고가 발생한 경우
가. 누설·노출 또는 방치한 행위
나.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그 사용을 위임한 행위 또는 양도나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한 행위
④ 회사는 제 2항의 규정에 따른 책임을 이행하기 위해서 보험 또는 공제에 가입하거나 준비금을 적립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제 17 조 (이용 제한)
①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 업무를 제한 또는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보험계약대출 금액이 해약환급금을 초과한 경우
2. 보험계약이 소멸되었을 경우
3. 법적인 지급제한 등 서비스 제공이 부적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한 경우
4. 본인 확인을 위한 코드(계좌번호, 서비스신청 비밀번호)를 잘못 입력한 경우
5. 서비스 이용개시 후 1년간 이용실적이 없는 경우 단, 서비스 재개시를 원할 경우 제4조 ①항의 절차에 따릅니다.
제 18조 (계약 해지)
① 이용자는 서면 또는 전자적 수단에 의한 방법으로 해지신청을 함으로써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서비스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이용이 범죄와 관련이 있다고 추정되는 경우
2. 서비스 이용이 공공질서를 해치거나 서비스의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3. 이용자가 관계법령이나 약관에서 정한 이용규칙을 위반하는 경우
제 19조 (분쟁 처리)
본 약관에 의하여 제공되는 서비스로 인한 분쟁이 발생한 경우에는 회사 전산상의 명백한 오류와 같은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사의 중앙 컴퓨터에 입력된 자료의 내용에 따릅니다.
제 20 조 (약관 변경)
회사가 본 약관의 내용을 변경하고자 할 경우 변경사항을 홈페이지상에 1개월간 게시하고,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개정약관을 회원이 등록한 이메일로 발송하여 통지합니다. 이 기간내에 고객의 서면에 이한 이의 제기가 없으면 이용자가 변경내용을 승인한 것으로 간주하며, 회사가 정한 날로부터 변경된 약관의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 21 조 (준용규정)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전자금융거래법 및 관계 법령(전자서명법 등), 보험계약대출약정서 및 해당 보험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본 약관”은 2021년 09월 10일부터 적용됩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