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약관모음

SK텔레콤 주식회 NUGU 서비스 이용약관

kcyland 2019. 11.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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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UGU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SK텔레콤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NUGU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회원이 이용함에 있어 회원과 회사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서비스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약관의 효력 및 변경)

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본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하고, 이에 동의한 회원이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회사가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제2항과 같은 방법으로 그 적용일자 15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변경인 경우(본 약관 자체의 변경에 한정하며, 서비스 내용의 변경은 본 약관 개별 조항에 따름)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며, 회원에게 E-mail, 문자메시지, App Push 등의 수단으로 개별 통지합니다(단, 회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후 미수정 등 회사의 귀책없는 사유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는 공지함으로써 개별 통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사가 회원에게 제3항에 따라 변경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약관 변경 적용 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회원이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서비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이용이 가능한 회원이 Android/iOS 기반 모바일 단말기 또는 음성명령으로 동작할 수 있는 기기를 이용하여 음성 명령을 통해 연결된 서비스들을 실행하거나 제어하는 등 물리적인 동작 없이도 음성만으로 간편하게 일상 생활과 밀접한 서비스들을 이용(회사가 회원에게 직접 제공하거나 제3자가 회사의 음성명령 기술에 기반하여 제공하는 경우를 모두 포함함)할 수 있게 하는 회사의 인공지능 기반 음성·영상 인식 서비스를 말함
· 회원: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 계약

제5조 (이용 계약의 성립)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되는 본 약관의 내용에“동의” 버튼을 누르면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이용 계약은 제1항에 따른 이용자의 이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6조 (이용 신청)

이용 신청은 이용자가 회원이 되어 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수행하는 절차로서, 이용자가 본 서비스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내려 받은 후 최초 실행 때 제시되는 이용약관에 동의하는 절차를 수행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이용 신청은 개인의 경우 만 14세 이상이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 및 서비스 이용의 제한)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되는 본 약관의 내용에“동의” 버튼을 누르면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는 것으로 볼 수 있는 객관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 다른 사람의 명의사용,이동전화 명의자의 허락 없이 신청하는 경우
· 이전에 이용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동 자격 상실 이후 1년 이상 경과한 자로 회사의 이용자 재가입 승낙을 받은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만 14세 미만의 자가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 반복적인 회원 탈퇴 및 재가입으로 인한 경제적 이익 취득 등을 위해 이용신청을 하는 것으로 볼 수 있는 객관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 회사가 정하여 안내한 이용신청 요건이 만족되지 않았을 경우

이용자가 가입한 이동전화 서비스의 변동(명의변경,해지, 이용정지 등) 여부에 따라 이용 자격 등 서비스 이용조건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제8조 (기재 사항의 수정)

이용자는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회사가 정한 별도의 이용 방법으로 정해진 양식 및 방법에 의하여 수정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변경 사항을 적시에 수정하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3장 서비스 이용

제9조 (서비스의 이용개시)

회사는 회원의 이용 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 제공을 시작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내에 공지하여 회원에게 이를 사전에 통지합니다.

제10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고, 또한 운영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에 공지하고, 부득이한 사유가 있을 경우 사후에 즉시 공지합니다.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11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회사는 추가 또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제15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사전에 통지하고 서비스를 추가 또는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제한하거나 폐지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 회원이 회사의 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 정전,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 폭등 등 회원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생길 우려가 있는 경우
· 서비스 제공업자와의 계약 종료 등의 사정으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 서비스 중 회사이외의 제3자가 제공하는 콘텐츠 내지 어플리케이션(회사의 기술기반으로 개발된 “Play”를 포함하되 이에 한정하지 않으며, 그 제공 형태를 불문합니다. 이하 총칭하여 “콘텐츠”라 합니다)을 제공하는 사업자(이하 “CP”라 합니다)의 콘텐츠 제공 중단, CP의 서비스 탈퇴, CP의 부적절한 운영·관리에 따른 콘텐츠 퇴출, CP와의 계약 종료 등의 사정으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 회사의 서비스 정책 변경, 수익성 악화 및 이동전화 서비스 폐지 등 회사의 경영상의 판단에 따라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공하지 않기로 결정한 경우
·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제2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제한 및 폐지의 경우에는 회사가 제15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사전에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제한(이용량 폭주,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해당 사유가 해소된 후 즉시 통지 합니다.

제1항 내지 제2항에 따른 서비스의 변경, 중단·제한 또는 폐지에 대해서는 회사에 책임이 부과되지 않으며, 회사의 귀책사유 의해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서 배상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이용자의 동의에 따라 서비스 관련 각종 정보 및 광고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E-mail 및 서신우편, SMS(MMS), TM(Telemarketing), 채팅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이용자와 광고주 간의 문제입니다.이용자와 광고주간에 분쟁,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이용주와 광고주가 직접 해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4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13조 (회사의 의무)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나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를 특정 회원의 정보를 식별할 수 없는, 통계자료로 작성하여 이를 사용 및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어플리케이션 공지사항 등에 게재하거나 개별 안내 등을 통해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귀책사유인 경우 회사에서 책임을 부담합니다.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제14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 서비스에서 획득한 정보를 이용하여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저장, 공개하는 행위
·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정보를 변경시키는 행위
· 회사가 서비스에 게시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포함)의 전송 또는 게시 행위
·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회원은 관계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소프트웨어 불법배포행위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영업 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은 이와 같은 행위와 관련하여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

제15조 (회원에 대한 통지)

회사는 회원 개인 혹은 불특정 다수 회원에게 통지할 때는 해당내용을 서비스 어플리케이션 등에 공지사항 혹은 도움말, 알림창 등을 활용하여 회원에게 전달합니다.

제16조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사항은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회원이 서비스로 연동되는 디바이스(인공지능스피커, 사물인터넷기기 등 서비스 활용이 가능한 일체의 전자 기기를 총칭하며, 이하 동일함)를 사용함에 있어 해당 디바이스와의 연동을 위하여 디바이스 운영사업자에게 회원의 개인정보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도 제공되는 범위는 동의 등을 통한 적법한 범위에 한정되며, 회원은 연동 해제를 통하여 언제든 정보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로 연동되는 디바이스를 회원 외 제3자도 사용(타인에 대한 대여 또는 양도 포함)하는 경우 회원은 디바이스에 입력한 정보가 타인에게 노출될 가능성이 있음을 유의하여 이용 중단하는 때에는 연동을 해제 내지 초기화하는 등을 통해 주의를 다하여 합니다.

제17조 (개인정보의 제공, 위탁)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이하 본 조에서 ‘업무’라 합니다)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회사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정보를 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통계작성, 학술연구, 시장조사에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서비스 이용에 따른 제휴사와의 대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법령이 회원의 개인정보의 이용과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을 허용하는 경우

제5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18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회원은 다음 각 호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서비스 어플리케이션 내의 회원 탈퇴 메뉴를 통해 회원 탈퇴를 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회원 탈퇴를 계약 해지로 간주합니다.
· 회원 탈퇴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져야 하며,이용 계약이 종료되면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회원 탈퇴 이후동일 계정으로 재가입할 수 있으나, 재가입을 반복적으로 행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이벤트 혜택 등의 경제적 이익을 취하거나 이 과정에서 불법과 편법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회사는 회원 탈퇴 시 회원 데이터를 즉시 삭제 처리하나, 본항 제3호의 재가입 및 불법, 편법행위 차단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회원 탈퇴 후 6개월 동안 해당 회원의 IMEI, 이동전화번호, 탈퇴일자 등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제14조에 규정한 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사전 통지 후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본 조 제2항 의 회사 조치에 대하여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양도 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습니다.

제6장 손해배상 등

제20조 (손해배상)

회사 또는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본 약관을 위반한 당사자는 다른 당사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합니다.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1조 (면책사항)

회사는 제9조 제2항 및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으로 인해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귀책사유가 없는 한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서비스에서 CP와 회원 간 자유로운 콘텐츠 거래를 위하여 제공하는 시스템과 관련하여, 회사는 CP 또는 회원을 대리하지 않고, 관련 거래 및 제공정보에 대한 진실성 또는 적법성을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거래 내지 정보에 대한 책임은 관련 CP 및 회원이 직접 부담합니다. 또한, CP의 콘텐츠 내에서 통신판매(중개)가 이루어지는 경우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가 아니므로 해당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2조 (관할법원)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본 조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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