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착한페이 이용약관 (김포페이)

kcyland 2020. 3.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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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착한페이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케이티 (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KT 착한페이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 라 함은 회원이 가맹점과 거래를 함에 있어 실물 매체 없이 회사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지역화페로 결제를 진행할 수 있는 서비스와 그 제반 서비스를 총칭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단말기에 어플리케이션를 설치하고 이 약관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고 회사의 승낙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3. '기관'이라 함은 회사와 계약을 체결하고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원에게 지역화폐를 발급하거나 무상 지급하는 지방자치단체를 말합니다.
4. '가맹점'이라 함은 기관과 계약을 체결하고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원에게 재화 또는 용역 등(이하 “상품 등”이라 함)을 판매하는 사업자를 말합니다.
5. 결제서비스'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통하여 가맹점에게 상품 등을 구매하는 대가로 지역화폐를 사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6. '비밀번호'라 함은 서비스 이용시 필요로 하는 인증 수단으로서 회원이 본인임을 확인하고 보호하기 위해 자신이 정한 숫자 혹은 그 조합을 말합니다.
7. '지역화폐'라 함은 각 지방자치단체가 각 지방자치단체의 행정권역내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발행하는 결제수단으로, 회원이 직접 유상 충전 기관 또는 다른 회원으로부터 지급 받는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소유하게 된 가상 화폐로 가맹점에서 상품 등을 구매하면서 그 이용대가로 지급할 수 있는 선불전자지급수단을 말합니다.
8. ‘지급형 화폐’라 함은 회원이 기관으로부터 무상으로 지급받은 지역화폐를 말합니다.
9. ‘구매형 화폐’라 함은 회원이 유상 충전하거나 다른 회원으로부터 선물 받은 지역화폐를 말합니다.
10. ‘유상 충전’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 내에서 기관의 지역화폐를 구매하는 것을 말합니다.
11. “착한페이”이란 단말기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의미한다.
②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용어의 정의는 관계법령 및 일반 상관례에 따르기로 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및 변경)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의 화면 내 또는 별도의 연결화면에 게시하거나 팝업화면 등으로 제공합니다.
2. 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을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 개정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이전에 공지하며, 공지 외에 일정기간 회원의 문자메시지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통지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적용예정일까지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적용예정일까지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명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하여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개정약관 적용에 부동의 한 회원에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해당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1. 서비스 이용에 관하여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전자금융거래이용약관을 함께 적용하며, 양자의 해석이 충돌, 모순되는 경우에는 착한페이 이용약관이 적용됩니다.
2. 이 약관과 전자금융거래이용약관에 정하지 않은 사항은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계 법령에- 따라 해석 적용합니다.

제5조 (회원가입 및 이용계약 체결)
1.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회사가 정한 가입절차에 따른 기재항목을 기입한 후 이 약관, 전자금융거래약관, 개인·정보수집이용동의서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을 승낙함으로써 회원가입 및 이용계약 체결이 완료됩니다.
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가입 신청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①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② 만 14세 미만의 자가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③ 기재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 등이 있는 경우
④ 회사로부터 이용정지 당한 회원이 그 이용 정지 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이용 신청을 하는 경우
⑤ 과거에 이 약관의 위반 등의 사유로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 당한 경력이 있는 경우
⑥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⑦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3.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실명을 확인하기 위해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6조 (회원탈퇴 및 이용계약의 해제, 해지 등)
1. 회원은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탈퇴할 경우 회사는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원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를 삭제합니다.
3. 회원의 탈퇴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이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② 회원이 고의로 회사의 영업을 방해한 경우
③ 다른 회원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④ 회원이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이 약관에서 정한 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
⑤ 회원에게 제5조에서 정한 이용계약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⑥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5.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문자메시지나 전자우편 등으로 해지 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지를 하기 전에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회원의 이의 신청의 기회를 부여합니다. 다만, 이 약관 및 지방자치단체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사유가 있을 경우에는 별도의 이의 신청 기간을 부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6.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더라도 이용계약의 해지 이전에 이미 체결된 회원과 기관 또는 회원과 가맹점간의 상품 등 거래계약에 대해서는 이 약관이 적용됩니다.
7. 이용계약이 회사에 의해 해지되는 경우 회원의 재이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그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8.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관련 법령에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7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회원에게 문자메시지 등으로 서비스에 대한 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서비스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해서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8조 (회원 정보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이후 필요한 경우 회원의 동의 하에 회원의 정보를 추가적으로 수집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및 이용을 위해 제공한 회원정보를 회원 본인이 온라인으로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회사에 제공한 회원정보에 변경이 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하거나 전자우편 등의 수단으로 회사에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4. 제3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9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① 기관 정책에 따라 발행된 회원의 지역화폐, 충전, 사용, 구매 이력 열람 제공
② 회원과 가맹점간의 지역화폐를 이용하여 거래 할 수 있도록 결제서비스를 기술적으로 구현
③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2. 회사가 서비스에 영향을 주는 기술적 환경의 변화 등의 변화로 회원에게 제공하기로 한 서비스 내용을 변경하여야 하는 경우 사전에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3.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0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지하고 이를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문자메시지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 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문자메시지나 전자우편 등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전기통신사업법, 통신비밀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저작권법 등 본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령")를 준수합니다.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령" 및 회사 정책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게시물의 삭제를 포함한 임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6. 제3자로부터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의 요청이 있는 경우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령"에 따른 조치를 취할 의무가 있습니다.
- 게시중단 및 삭제 요청 주소: ktgoodpay@kt.com

제11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가맹점에서 상품 등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상품 등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한 후 구매를 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이 약관 및 회사가 서비스 화면에서 고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며, 본 약관 및 고지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손실 및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3. 회원은 상품 등 구매 시 스스로의 책임하에 상품 등의 내용과 거래조건을 확인하고 상품 등을 구매하여야 하며, 회사는 가맹점의 상품 등의 내용과 거래 조건에 대해서 어떠한 보증이나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원은 자신의 명의가 도용되거나 제3자에게 부정하게 사용된 것을 인지한 경우 즉시 그 사실을 회사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5. 회원은 상품 등의 구매 시 결제서비스를 사용함에 있어 반드시 본인 명의의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타인의 명의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 하여서는 안됩니다.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는 회사, 결제수단의 적법한 소유자, 기관, 가맹점의 손실과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6. 회원은 유상 충전에서 사용하는 계좌 결제정보,비밀번호 등에 대한 관리책임이 있으며, 이를 제3자에게 제공, 누설하거나 이와 유사한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7. 결제서비스 이용시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의 오류, 정확성 등과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8.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 중인 스마트폰 및 USIM 칩 등의 분실, 도난 및 비밀번호 의 누설 등 사고 발생시 그 사실을 회사에 신고하여야 합니다.
9. 회원은 결제서비스 이용시 정당하고, 적법한 사용 권한을 가지고 있는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결제서비스 이용의 적법한 사용권한을 보유하였는지 여부 등에 대하여 회원에게 확인을 요청할 수 있으며,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진행을 중지하거나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10. 회원은 가맹점과 상품 등 구매 절차에서 분쟁이 발생한 경우 분쟁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하여야 합니다.
11.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는 행위를 할 수 없으며, 서비스의 이용 권한 및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습니다.
12. 회원은 회사가 서비스를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회사에 협조하여야 하며, 회사가 회원의 이 약관 위반행위를 발견하여 회원에게 해당 위반행위에 대하여 소명을 요청할 경우 회원은 회사의 요청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13. 회원은 이 약관, 전자금융거래약관, 기관의 이용약관, 이용정책 등의 내용에 변경이 있는 지 여부를 주시하여야 하며, 변경사항의 공지가 있을 시에는 이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12조 (회원의 금지행위)
1. 회사는 ‘서비스’의 신뢰성을 제공하고 안전한 ‘서비스’ 이용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은 행위를 금지합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 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③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여 서비스에 가입, 타인 명의의 휴대폰 정보 입력, 타인명의의 계좌 정보 입력 등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④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금지된 방법으로 비정상적인 결제를 하는 행위
⑤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무단 변경 또는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는 행위
⑥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행위
⑦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⑧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⑨ 구매 의사 없이 반복적인 결제를 발생시키는 행위
⑩ 고의 또는 과실로 제3자에게 비밀번호를 공유하는 행위
⑪ 자금의 융통 또는 이의 중개, 알선을 위한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⑫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회사는 회원이 본 조의 금지행위를 행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제한, 중지하거나 회원의 자격 박탈하는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회사는 필요한 경우 회원의 금지행위 사실을 관련 정부기관 또는 사법기관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개인정보)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을 실시하며, 이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여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은 서비스에 링크된 화면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통신, 전력 등의 공급이 중단 되는 불가피한 경우,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증설, 교체, 이전 등의 유지 관리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7일 이전에 서비스 중단을 공지합니다. 다만, 통신, 전력 등의 공급이 중단 되는 등 불가피하게 사전 공지를 할 수 없는 경우 회사는 사후 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계약을 체결하고 있는 청구기관, 금융기관 등 제휴사의 시스템 운영 상황이나 제휴사와의 계약 체결 상황에 따라 서비스의 전체 또는 일부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폭동, 테러, 해킹, DDOS 등 불가항력적 사유로 서비스가 중단된 경우 즉시 이러한 사실을 공지하되, 만일 정보통신설비의 작동불능 등의 불가피한 사유로 인해 사전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이러한 사정이 해소된 이후 즉시 이러한 사실을 공지합니다.
4. 회사는 파산 신청, 기업회생절차 개시 신청 등 정상적인 영업활동이 곤란하여 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는 때에는 회원에게 이를 통지한 날로부터 30일이 경과한 때부터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본 조 제1항 내지 제2항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서비스를 재개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제15조(서비스의 종료·휴지·폐지)
① 회사는 다음 각호의 경우, 서비스 종료, 휴지, 폐지 사유 및 그 종료, 휴지, 폐지일자 등을 서비스 종료, 휴지, 폐지 전에 문자메시지, SMS 등 회원이 명확히 인식할 수 있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서비스의 제공을 종료, 휴지, 폐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제1호의 경우에는 종료, 휴지, 폐지 30일 전에 통지합니다.
1. 사업환경의 변화 또는 기술 발전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계속 제공하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2. 행정기관의 행정처분(방송통신위원회의 폐지나 휴지 승인을 포함)이나 법원의 판결, 결정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계속 제공할 수 없는 경우
3. 전시, 사변, 천재지변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② 회사는 회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등으로 인하여 제1항의 개별통지가 어려운 경우에는 사이트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양도금지)
회원의 서비스 받을 권리는 양도, 증여 또는 질권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17조 (환급)
1. 회원은 지역화폐 잔액에 대하여 환급을 요청할 수 있으며, 환급대상과 환급수수료 등은 회원이 발급받은 지역화폐를 발행한 기관의 정책에 따릅니다.
2. 회원이 유상 충전한 지역화폐의 부분환불은 불가합니다.
3. 회원이 지역화폐 충전시 기관으로부터 무상으로 지원받은 금액은 환급대상에서 제외됩니다.
4. 환급에 대하여 본 조에서 정하는 것 외에 구체적인 사항은 서비스화면을 통해 공지합니다.

제18조 (선물)
1. 회원은 본인이 소유한 구매형 화폐를 다른 회원에게 선물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다른 회원이 수락하지 않고 있는 경우 14일 이내에 선물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선물 한 후 다른 회원이 14일 이내에 수락을 하지 않은 경우 선물은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4. 선물한 구매형 화폐의 소유권은 다른 회원이 수락한 시점에 다른 회원에게 이전됩니다.
5. 다른 회원에게 구매형 화폐를 선물한 것에 관하여 서비스의 오작동, 장애 등으로 인한 경우 이외에 회원의 조작 실수, 착오 등으로 인하여 발생한 회원간의 분쟁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9조 (지식재산권)
1. 회원이 본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원에게 귀속되고, 게시물에 대한 모든 책임 또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본 서비스의 활성화를 위하여 회원의 게시물을 서비스 내에 게시 등 활용할 수 있는 이용권을 갖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본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더라도, 이에 대한 민ㆍ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만일 회원이 타인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을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등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해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게시한 회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본 서비스 내 이용 외에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은 검색결과와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게시물의 동일성을 침해하지 않는 범위에서 일부 수정, 복제, 편집 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회사의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한 삭제, 비공개 등 조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탈퇴하거나 적법한 사유로 해지 된 경우 해당 회원이 게시하였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6.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서비스에 대한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7. 회원은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본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공중송신, 출판, 배포,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는 행위를 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는 관계 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제20조 (회사의 면책)
1. 가맹점과 회원간 상품 등의 거래에서 발생하는 상품 등의 배송, 청약철회, 교환, 반품, 환불 등 거래과정 일체에 대하여는 거래의 당사자인 가맹점과 회원 각각의 책임 하에 이루어집니다. 회사는 가맹점과 회원 사이의 상품 등 거래에 관여하지 않으며, 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달성하지 못했거나 상실한 것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도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제14조의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중단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의 중단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 서비스 등록 정보 등을 타인에게 제공하거나, 회원의 관리 과실로 회원의 정보 등이 유출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1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이 약관과 관련된 사항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률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1. 이 약관은 2019년 8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2. 이전 이용약관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가. 2019.03.18 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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