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약관모음

NHN고도 shop by 개인판매 이용약관

kcyland 2019. 11.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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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엔에이치엔고도 주식회사(이하 ‘회사’)와 회사의 웹사이트(이하 ‘고도 사이트’)에 가입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 및 기타 제반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이하 ’고객’) 간에 서비스 이용에 관한 권리와 의무 및 책임, 기타 제반 사항을 규정하고 이를 이행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쇼핑몰 : 고객이 전자상거래 목적으로 회사의 쇼핑몰 구축 서비스를 이용하여 생성한 웹사이트를 말합니다.
2. 개별회원 : 회사가 제공한 서비스를 통하여 고객이 개별적으로 구축한 쇼핑몰에서 방문, 회원가입, 상품 구매 등의 활동을 하여 데이터가 생성된 자를 말합니다.
② 본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본 약관에서 별도로 규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상 관례 및 서비스 별 안내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 및 개정)
①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고객이 쉽게 알 수 있도록 고도 사이트 초기화면 또는 연결화면을 통하여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개정내용과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고도 사이트를 통해 적용일자 7일 전부터 고지합니다. 다만, 변경 내용이 고객에게 불리한 변경의 경우에는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고지합니다.
③ 고객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본 약관에 의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본 조 제2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고지하면서 고객에게 고지일로부터 7일 이내에 거부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동의의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통지하였음에도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명하지 아니한 경우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4조 (약관의 효력)
① 회사는 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세부적인 내용에 대해 개별 운영정책(이하 ‘운영정책’)을 제정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을 서비스 별 안내에 포함하거나 고도 사이트에 공지하는 방법으로 게시합니다. 운영정책은 본 약관과 더불어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중 특정 서비스에 관한 약관(이하 ‘개별 약관’)을 별도로 제정할 수 있으며, 고객이 개별 약관에 동의한 경우 개별 약관은 이용계약의 일부를 구성하며, 개별 약관에 본 약관과 상충하는 내용이 있을 경우 개별 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③ 본 약관 또는 본 조 제1항, 제2항에 따라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관계법령, 상 관례 및 서비스 별 안내에 따릅니다.
④ 본 약관에 의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서비스 이용을 통하여 발생한 개별회원과 계약 또는 약관을 체결하면서 고객이 판매하는 상품과 상품 정보 등 쇼핑몰 운영 일체에 대하여 전적으로 책임을 지며, 회사는 그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점을 명시하고, 항상 숙지하여야 합니다.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이용계약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이하 ‘고도 회원’)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서비스를 신청하며, 이에 대해 회사가 심사를 거쳐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회사는 이용승낙의 의사표시를 해당 서비스 신청 다음 화면에 게시하거나 Email 또는 기타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고도 회원은 회사가 별도로 요청하는 증빙서류가 있는 경우 신속히 제출하여야 하며, 회사는 해당 서류를 제출 받는 시점까지 서비스 신청에 대한 승낙을 보류하거나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본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를 신청하는 고도 회원의 명의를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의 명의로 봅니다.
④ 회사는 본 조 제1항에 따라 고도 회원 중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을 거부할 수 있으며, 승낙하여 서비스를 이용 중인 경우에도 다음 각 호의 사유가 확인된 경우 승낙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1. 고도 회원의 명의가 실명이 아니거나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고도 회원의 명의가 타인의 정보를 도용 또는 이용한 경우
3. 회사로부터 고도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거나 고도 회원 자격정지 조치 등을 받아 조치 기간 중에 있는 경우
4. 고도 회원이 본 약관 및 회사의 다른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전에 이용 자격 상실 또는 이용 제한된 사실이 있거나 이용 자격정지 또는 이용중단 조치 등을 받아 조치 기간 중에 있는 경우
5. 고도 회원이 본 서비스를 포함하여 회사의 모든 서비스 이용요금 중 일부를 체납하고 있는 경우
6. 기술적 지장 또는 회사 사정 등으로 이용승낙이 어려운 경우
7. 타 고객의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을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8. 기타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 등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⑤ 회사는 본 조 제2항 또는 제4항의 규정에 의하여 승낙 거부 또는 승낙 철회할 경우 그 사유를 고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회사는 고도 회원의 부정확한 기재 또는 관리 소홀로 인한 연락처의 불명 때문에 통지하지 못하였거나 통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고도 회원이 확인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 책임이 없으며, 고도 회원은 문의를 통해 확인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6조 (통지)
① 회사가 고객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의 규정이 없는 한 고객이 제공한 전자우편, SMS 등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고객 전체 또는 다수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고도 사이트 또는 서비스 이용 화면 등에 해당 내용을 게시함으로써 본 조의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고객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이라고 객관적으로 판단한 경우에는 전 항의 통지 수단 중 2개 이상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③ 고객은 회사에 실제로 연락이 가능한 전자우편, (휴대)전화번호, 주소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해당 정보들을 최신으로 유지하여야 하며, 회사의 통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④ 고객이 전 항의 의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보호받지 못합니다.

제7조 (대리행위 및 보증의 범위)
① 회사는 고객과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구축한 쇼핑몰의 개별회원 간에 재화 또는 용역 등(이하 ‘상품’)의 거래를 위한 기반 시스템의 운영 및 관리 책임만을 부담하며, 상품의 판매 또는 구매와 관련하여 회사의 어떠한 행위도 고객 또는 개별회원을 대리하는 행위로 간주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전자상거래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상품의 품질, 안전성, 완전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고객이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연결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고객이 부담해야 합니다.
③ 회사는 고객이 서비스를 통해 취급하는 상품의 판매효과에 대하여 어떠한 보증도 제공하지 아니하며, 고객은 자신이 의도한 판매효과의 미흡 등을 이유로 회사에 어떠한 책임도 물을 수 없습니다.

제8조 (서비스의 종류와 특성)
①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상품 등록, 주문/결제 등 고객의 전자상거래 활동을 위한 시스템의 개발 및 운영을 통한 쇼핑몰 구축 서비스와 해당 서비스의 유지보수 서비스
2. 고객이 전자상거래 활동을 위해 생성하였거나 활동을 통해 축적한 데이터를 보관하기 위한 호스팅 서비스
3. 고객의 전자상거래 활동 및 관계 법률 준수를 돕는 기타 제반 서비스
② 회사는 상세한 서비스 종류, 서비스 내용, 가격 및 기타 서비스 관련사항을 고도 사이트를 통하여 게시하며, 고객은 고도 사이트를 기준으로 서비스 이용신청 및 이용 해야 합니다.
③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가 모든 전자상거래 활동을 포함하는 것은 아니며, 고객이 도메인 연결과 같이 이용 환경만의 제공을 신청하는 경우 회사는 고객의 선택과 신청에 의하여 해당 업무만을 대행합니다.
④ 회사는 제5조에 따라 이용계약이 성립된 경우 고객에게 서비스 이용 환경을 제공하며, 고객은 사용권한을 가지게 됩니다.
⑤ 본 조 제1항에 정의된 서비스는 고객이 선택한 서비스 환경에 따라 일부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을 수 있으며, 고객이 특별한 서비스 환경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회사가 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별도의 계약에 의하여 고객과 합의한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⑥ 회사는 고객의 편의를 목적으로 회사의 서비스에 제3자의 서비스를 추가 또는 포함하여 제공(이하 통칭하여 ‘제휴서비스’) 할 수 있습니다. 이때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필수로 이용해야 하는 제휴서비스의 경우 고객이 본 약관을 동의함으로 이용계약을 대체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미 서비스를 이용 중인 고객에 대한 고지는 제6조에 따라 사전 통지합니다.
⑦ 회사는 서비스의 일부를 제3자에게 위탁하여 고객에게 제공하는 경우 그 위탁 내용을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⑧ 회사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 제공을 원칙으로 하나, 정기점검이나 시스템의 업그레이드가 필요한 날 또는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해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는 경우 고도 사이트 등을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다만 제휴서비스의 경우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사(이하 ‘제휴사’)의 안내 및 운영정책에 따라 제공됩니다.
⑨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고객이 상품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서비스의 이용을 가능하게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개별 고객이 서비스에 상품을 등록하는 등 일체의 전자상거래 활동과 관련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⑩ 회사는 서비스 종류의 신설 또는 기타 변경사항에 대하여 고도 사이트를 통하여 게시하며, 이미 서비스를 이용중인 고객에 대한 서비스 변경사항은 관련 내용을 제6조에 따라 사전 통지함으로써 서비스를 신설, 변경 또는 축소, 종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고객에게 고지일로부터 7일 이내에 거부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동의의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통지하며, 7일 이내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으면 고객이 변경사항에 대하여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⑪ 회사는 고객이 서비스 이용 중 타사의 서비스로 이전하는 경우 이전을 위한 모든 작업에 대하여 어떠한 의무도 부담하지 아니하며, 네임서버의 캐시 등으로 인하여 회사 측의 과실 없이 서비스가 1~2일 중단되더라도 이는 인터넷 환경의 특성이므로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 합니다.

제9조 (서비스 이용료)
① 회사는 고객에게 다음과 같이 제8조 제1항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에 서비스 이용료를 부과할 수 있으며, 관련한 구체적인 사항 및 서비스 이용 요금 또는 수수료 요율 등을 고도 사이트의 각 서비스 안내 또는 고객이 이용하고자 하는 서비스의 신청 시점에 제공합니다.
1. 용량 추가 등 고객이 추가한 서비스 환경에 따른 이용 요금
2. 결제연동 및 서비스 유지관리 수수료
3. 제휴서비스 및 기타 부가서비스 이용 수수료
② 회사는 서비스 이용료를 고객에게 각 서비스 별 청구기준에 따라 청구하며, 회사와 고객 간에 협의 또는 회사의 내부적인 정책 등에 따라 이용료 및 징수 방법을 다르게 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제공 원가의 상승, 시장환경의 변화 등에 따라 필요한 경우 관련 내용을 제6조에 따라 사전 통지함으로써 서비스 이용료를 신설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④ 본 조 제1항 제3호에 따라 제공되는 제휴서비스는 본 계약에 따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필수로 이용해야 하는 제휴서비스가 아닌 한 고객이 취사선택할 수 있으며, 선택적으로 이용함에 따라 발생하는 이용료는 서비스 제공사인 제휴사가 직접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이므로 제휴사에서 정합니다.

제10조 (서비스 중단)
① 회사는 서비스 제공 중 다음 각 호와 같이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교체가 필요한 경우
2. 시스템 관리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또는 시스템 다운 등의 기술적 장애
3. 전용회선 경로 상의 장애 등 중요 오류 및 장애가 발생한 경우
4. 물리적으로 감당하기 어려운 대량 접속
5. 보안 위급 상황 또는 외부의 악의적인 대량 접속 등이 발생한 경우
6.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의 사유로 인하여 기계적인 작동불능이 발생한 경우
7. 기간통신사업자 등 제3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시스템 중지가 발생한 경우
② 회사는 전 항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을 중단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 중단의 구체적인 기준 등에 대해서는 운영정책에서 정합니다.
③ 회사는 본 조에 따라 사전통지 없이 서비스를 중단하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으며, 제3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및 개선 필요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제8조 제10항에 따라 사전 통지 후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회사의 권리와 의무)
① 회사는 본 약관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②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불편사항 및 서비스의 문제점에 대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우선적으로 해당 문제를 해결하며, 신속한 해결이 곤란한 경우에는 회사가 정한 기간과 절차에 따라 처리합니다.
③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신청 및 운영을 위해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보관하며, 본인의 허락 없이는 제3자에게 이를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 또는 기타 공공기관으로부터 요청이 있는 경우 예외로 하며, 구체적인 개인정보의 처리방침은 고도 사이트를 통하여 별도로 공지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고객과의 계약 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과 의무를 다하지만, 이를 사용하는 고객이 주관하여 판매하는 상품과 그 정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고객이 서비스에 등록한 상품 및 그 정보 등이 불법정보에 해당한다고 판단되거나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등 관련기관으로부터 요청이 있는 경우 고객에게 사전통보 없이 해당 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고객이 불법스팸을 전송한 사실을 확인한 경우 한국정보보호진흥원 불법스팸대응센터에 관련 자료를 첨부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⑦ 회사는 제8조 제1항에 따라 고객에게 서버 공간을 제공하며, 고객이 이 서버 공간에 개별회원의 개인정보를 보관하는 경우 회사는 서버 공간에 저장된 개별회원의 개인정보를 보관, 관리의 목적 범위 내에서 그에 관한 업무를 고객으로부터 수탁 받아 처리합니다. 회사는 이러한 위탁 업무를 제3자에게 재위탁 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고객에게 통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⑧ 회사는 고객이 서비스에 등록한 상품정보 등을 서비스 자체의 홍보 목적 등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수정?편집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⑨ 회사는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발생하는 거래액, 판매상품수 등의 개인정보를 제외한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서비스 품질 관리 및 향상을 위한 내부 통계 자료로만 사용하고 고객의 동의 없이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⑩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거래액 등을 기준으로 고객 별 판매상품수 또는 상품등록수 등의 한도를 정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운영정책에서 정합니다.
⑪ 고객이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데이터를 요청하는 경우 회사의 정책에 따라 제공 여부를 판단하며, 고객이 요구하는 형식에 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⑫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과 제23조 제4항에 따른 고객의 의무를 돕기 위해 별도의 고객 요청 없이 상당 기간이 경과된 개별회원의 개인정보가 포함된 일부 데이터를 분리 보관하여 비공개 조치 또는 파기 할 수 있습니다.
⑬ 회사는 본 조 제7항에 따라 개별회원의 개인정보를 수탁 받아 처리함에 따라 고객과 개별회원의 정보 보호를 위해 아래 사항을 준수합니다. 단, 회사가 본 조 제7항에 따라 개인정보 처리를 재위탁하는 경우 회사는 수탁자로 하여금 아래 사항을 준수하도록 관리, 감독합니다.
1. 정보보호 규정 및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를 준수합니다.
2. 회사의 시스템 장애 및 오류의 복구 또는 고객 상담 업무, CS처리 등을 위해 서버 공간에 접근할 수 있으며, 이외 다른 목적으로는 접근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제11조 제3항 또는 제7항을 통하여 알게 된, 고객 및 개별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고객 및 개별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 또는 외부에 제공하지 않으며, 위탁 업무 종료 후 즉시 파기합니다.
4. 회사는 고객 및 개별회원의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 및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기준’에 따라 내부 관리 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합니다.
5. 회사는 수탁 업무 처리를 위해 수집된 개인정보에 대하여 수시로 점검, 관리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서버 공간을 기술적, 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6. 회사는 개인정보보호 전담 조직 운영을 통하여 고객 및 개별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그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7. 회사는 서버 공간에 접근하여 고객 또는 개별회원의 정보를 열람 또는 수집한 직원 또는 회사의 과실로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을 집니다.

제12조 (고객의 권리와 의무)
① 고객은 회사가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환경 안에서 서비스 이용료 없이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고객은 회사가 제공하는 부가서비스를 선택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제공하는 부가서비스와 동일한 형태의 외부 서비스를 회사를 통하지 아니 하거나 회사와 합의 없이 이용하는 것은 불가합니다.
③ 고객은 본 약관과 회사가 공지하는 운영정책 및 가이드에 위배되지 않는 선에서 자유롭게 서비스를 이용할 권리와 권한이 있습니다. 다만 부여된 권한에 관한 책임 또한 전적으로 고객에게 있습니다
④ 고객은 회사가 정한 서비스를 선택적으로 이용하여 발생한 이용요금을 지정된 일자에 납입할 의무가 있습니다.
⑤ 고객은 자신이 이용 중인 서비스를 통해 생성 또는 축적한 데이터를 별도로 저장할 의무가 있으며, 외부 침입 등으로 인하여 발생한 정보의 유출 또는 누락, 자료의 손실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가 해당 자료를 백업하여 별도로 보관 중인 경우에는 복구 시 도움을 줄 수 있으나, 이는 회사의 의무가 아닙니다.
⑥ 고객은 서비스 신청 시 회사에 제공한 정보에 변경 내용이 발생했을 경우 해당 절차를 거쳐 빠른 시일 내에 수정, 보완해야 하며, 그렇지 아니함으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⑦ 고객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의 광고성 정보 전송 시 의무사항과 전자상거래 활동을 하는 통신판매자의 의무 및 관계법령, 본 약관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고객이 준수하지 아니 하여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그로 인해 발생하는 금전적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3조 (고객의 금지행위)
고객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되며, 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정지 및 이용계약 해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정지의 구체적인 기준 등에 대해서는 운영정책에서 정합니다.
① 서비스를 통해 음란정보, 거짓정보 등 유해한 정보를 게재하거나 연결하는 행위
② 범죄행위와 결부되는 모든 행위 및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행위
③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지속적으로 전송하거나 스팸 또는 불법스팸을 전송하는 행위
④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해킹, 컴퓨터 바이러스 유포, 서버 공격 등으로 타인과 회사에 위해를 끼치는 행위
⑤ 회사가 지원하는 프로그램 또는 포트 이외에 별도의 프로그램 또는 임의의 데몬을 사용하여 다른 포트를 점유하는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또는 직접 혹은 간접으로 이용하는 장비에 중대한 지장 또는 장애를 발생시킬 수 있는 모든 행위
⑥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 과도한 사용 등으로 회사가 사용하는 대역폭을 과다 점유하는 등 회사와 타 고객의 서비스 운영에 방해 또는 불편을 주는 모든 행위
⑦ 통신판매와 직접적인 연관이 없는 홈페이지 운영, 자료실, 이벤트 및 홍보 등 당사가 제공한 쇼핑몰 구축 및 운영 용도 이외의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⑧ 본 약관에 따른 권리?의무를 회사와 사전 협의 또는 동의 없이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로 제공하는 행위
⑨ 회사의 동의 없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⑩ 고객의 각종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누출 또는 제공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⑪ 회사의 결제대금 보호서비스를 통하지 않는 직거래 유도행위 및 구매회원의 직거래 요청을 수락하는 행위
⑫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상품을 판매하거나 판매 자격을 갖추지 아니 하고 특정상품을 판매하는 등 서비스를 범죄에 이용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⑬ 1일 방문객수, 파일 전송량, 디스크 용량 등 고객이 이용하는 서비스 환경의 사용범위를 초과한 상태로 지속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제14조 (지적재산권보호 및 권리침해신고 등)
① 고객은 제3자의 지식재산권을 사용하게 되는 경우 당해 권리자로부터 사용에 대한 허가를 취득한 후에 사용해야 하며, 상품의 등록 및 판매 등과 관련하여 제3자의 상표권, 특허권, 저작권, 성명권, 초상권 등 제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지 않아야 합니다.
② 허가 없이 타인의 로고를 사용하거나 타인이 창작한 이미지나 문구 또는 타인이 촬영하여 제작한 사진 등 타인의 창작물을 무단으로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③ 회사는 고객이 서비스에 등록?사용한 상품 정보 및 제반 정보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권리 침해의 주장이 있을 경우 해당 정보를 삭제하고 재등록을 제한 또는 쇼핑몰을 차단하는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④ 전 항과 관련하여 회사는 고객에게 소명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고객은 이에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단, 고객이 제출한 자료가 법원의 확정판결 등 회사가 인정하는 자료가 아닌 경우 회사는 상품 삭제 및 등록 제한 또는 쇼핑몰 차단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⑤ 고객은 서비스에 등록한 정보와 관련하여 제3자로부터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회사를 면책시키고 그로 인해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⑥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등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고객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협의 또는 동의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15조 (서비스 이용제한)
① 회사는 고객의 서비스 이용이 다음 각 호 중 어느 하나 이상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본 약관을 포함하여 회사가 정한 고객의 의무사항 및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또는 금지행위를 하는 경우
2. 수사기관으로부터 수사 목적의 요청이 있거나,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서울시전자상거래센터 등의 기관으로부터 심의결정 또는 서비스 제한 요청이 있는 경우
3. 고객의 서비스 이용이 전체 서비스 시스템 과부하의 원인이 되는 경우
4. 본 약관 또는 회사의 다른 서비스 약관 및 정책 등을 위반하여 회사 또는 다른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5. 개별회원 등 타인의 정보가 유출된 경우
②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고객이 정해진 기간 동안 서비스 이용 이력이 없거나 고객이 선택한 서비스 환경을 초과한 상태로 정해진 기간 이상 이용하는 경우 사전 통지 후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③ 고객의 서비스 이용으로 인한 법률상 이익 침해를 근거로 제3자가 회사를 대상으로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를 취하는 동시에, 법적 조치와 관련한 고객의 서비스 이용제한을 요청해오는 경우 회사는 동 법적 조치의 결과가 있을 때까지 서비스 이용을 잠정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고객이 다음 중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1개월 이내의 기간을 정하여 지체없이 서비스 이용을 정지(전체 서비스 또는 일부 서비스)할 수 있으며, 그 사실을 서비스를 제공받는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미리 통지하는 것이 곤란한 경우에는 선 조치 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1. 정통부 또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이 불법스팸 전송사실을 확인하여 이용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2. 대량으로 스팸을 전송하여 시스템 장애를 야기했거나 야기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스팸릴레이로 이용되거나 웜에 감염되어 스팸을 전송한 경우
4. 해당 광고를 수신한 자가 수신거부를 요청하였으나 지속적으로 재전송한 경우 등

제16조 (서비스 이용제한 해제 절차)
① 회사는 제15조에 따라 서비스가 제한된 고객에게 사전 또는 사후 통보하는 경우 해소 기간을 명시하며, 고객이 정해진 기간 내에 해당 위반행위를 해소할 경우에는 관련 절차에 따라 서비스 이용제한을 가급적 빠른 시간 안에 해제합니다.
② 제15조 제2항에 따라 서비스 환경을 초과한 고객의 경우 회사가 통지한 일자의 익일까지 초과 부분의 원인을 제거하여 이용 중인 서비스의 허용량 이하로 조정하거나 상위서비스를 신청하여야 합니다. 정해진 기간 이후에도 위반행위가 해소되지 아니 하면 회사는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고객은 전 항과 같이 위반행위가 해소된 이후 관련 절차에 따라 서비스 이용제한 해제를 회사에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③ 고객은 이용정지 기간 경과 후 1개월 이내에 그 사유를 해소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용정지의 사유가 해소되면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가능하게 합니다.

제17조 (계약사항의 변경 및 계약의 해지)
① 고객은 이용계약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변경하고자 할 때에는 사유 발생 즉시 관련 절차에 따라 변경 신청해야 하며, 변경에 따른 비용이 발생하는 경우 고객이 부담해야 합니다.
1. 고객 및 서비스 이용료 납입의 책임을 지기로 한 자의 상호, 성명 또는 주소 등의 정보 변경
2. 이용계약기간, 이용목적 또는 접속형태, 접속회선, 접속회선속도 등 서비스 이용환경과 관련한 계약종류의 변경
3. 도메인 또는 계정의 설치 IP 등의 변경
② 고객이 이용하는 서비스에 따라 이용계약의 기간을 정할 수 있으며, 서비스가 존속되는 기간 동안은 동일한 조건으로 이용계약의 기간이 연장되는 것으로 봅니다.
③ 고객은 상속, 합병, 분할, 영업 양도/양수 등 회사와 체결한 법적 지위를 승계할 사유가 발생한 경우 회사가 정한 방식과 절차에 따라 양도/양수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의 동의 없이 고객 간 이루어진 쇼핑몰 운영 권한 및 의무의 양도/양수에 대하여 회사는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경우에는 쇼핑몰의 권리와 의무의 양도/양수를 인정합니다.
⑤ 본 조에 의하여 정당하게 고객의 지위가 양도/양수된 경우 이용계약을 승계한 고객은 기존의 고객과 동일한 지위에서 본 약관 및 기존 고객이 회사와 체결한 일체의 권리 및 의무를 가집니다.
⑥ 고객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 회사가 정한 방식과 절차에 따라 회사에 통보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용요금을 정산한 후 이용계약을 해지합니다.
⑦ 이용계약이 해지된 이후 회사는 고객이 서비스를 운영하며 생성 또는 축적한 데이터의 보관 및 제공 의무가 없습니다.
⑧ 고객은 이용계약 해지를 요청하기 이전에 전자상거래 활동을 통해 개별회원과 진행 중인 거래, 문의, 민원 등을 해소해야 하며, 해소하지 아니 하고 이용계약 해지 및 데이터가 삭제되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⑨ 회사는 고객이 다음 중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지체 없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그 사실을 서비스를 제공받는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미리 통지하는 것이 곤란한 경우에는 선 조치 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정지 기간 경과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불법스팸을 전송하여 정통부 또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에서 계약해지를 요청하는 경우
2. 당해 연도에 2회 이상 이용정지를 당한 경우
3. 서비스 신청 시 실명이 아니거나 제3자 또는 법인의 명의사용 등 필수제출 정보를 허위로 제공 또는 누락, 오기하여 신청한 경우
4. 회사의 서비스 제공 목적 외의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임의로 해당 서비스를 임대한 경우

제18조 (손해배상)
① 회사 또는 고객의 명백한 귀책 사유로 본 약관을 위반하여 상대방 또는 다른 고객 등 제3자에게 손해를 발생하게 한 때에는 귀책 당사자가 이를 배상할 책임을 일체 부담합니다.
② 고객의 손해배상 청구는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의 귀책 사유로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고객이 그 사실을 회사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회사에 통보한 때 또는 회사가 그 사실을 알았거나 알 수 있게 된 때로부터 4시간 이상의 서비스 중단 시간에 대하여 최근 3개월(3개월 미만인 경우는 해당 기간 적용)의 1시간 평균 요금을 곱하여 산출한 금액의 5배 범위 이내에서 협의하여 배상합니다.
④ 고객이 본 약관의 규정 위반 등으로 회사의 서비스 운영에 막대한 손해를 끼쳤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경우 회사는 해당 고객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회사의 면책)
① 회사는 고객의 통신판매를 위한 시스템만을 제공할 뿐, 고객이 등록한 상품 및 용역 등에 관한 정보 또는 개별회원과의 거래에 관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그 분쟁에 개입하지 않으며, 그 분쟁의 결과로 인한 모든 책임은 고객이 부담합니다. 또한 고객의 쇼핑몰 운영과 관련하여 제3자가 회사를 상대로 민/형사상 등의 문제를 제기하는 경우에도 고객은 해당 문제해결을 위해 적극 협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② 회사는 고객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로부터 수반되는 잠재가치 및 서비스 자료에 대한 선택적 이용으로 발생하는 모든 손해에 대하여 책임이 없습니다.
③ 회사는 적법한 권리자의 요구가 있는 경우 해당 상품 및 용역 등에 관한 정보를 삭제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고객은 이로 인한 손해배상을 회사에 청구할 수 없습니다.
④ 회사는 고객이 자신의 개인정보 또는 각종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직접 혹은 간접으로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다음 각 호 중 어느 하나 이상에 해당하여 고객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어떠한 배상도 하지 않습니다.
1.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회사 외 타 기간통신사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서비스 장애 및 설비부족으로 인한 경우
3. 전기통신서비스의 특성상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4. 고객의 고의 또는 과실 등 고객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
⑥ 회사가 외부의 불법행위를 차단하고자 접근 통제, 방화벽, OS에 대한 보안 업데이트 등 기술적인 보호조치를 이행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악의적인 공격으로부터 발생된 시스템의 안정성을 해치는 행위 또는 허가 받지 않은 정보 시스템에 침투하는 행위 등에 의하여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고객의 설비 및 정보 등의 손해에 대하여 고객에게 어떠한 배상도 하지 않습니다.
⑦ 기타 관계법령 및 회사에서 제공한 약관, 개별약관, 고도 사이트의 서비스 별 안내 또는 공지를 통해 고지된 운영정책의 변경에 관하여 확인 의무를 게을리하여 발생한 고객의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 회사는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0조 (제휴서비스의 이용)
① 고객은 제휴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제휴사와 제휴서비스 이용계약을 직접 체결하거나 회사와 대행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를 신청합니다. 또한 회사는 고객 편의를 목적으로 회사의 서비스에 제휴사의 제휴서비스를 포함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고객은 제휴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권한(제휴서비스 계약 체결 권한 등을 포함하며, 이에 한하지 않음)을 회사에 위임하는 것에 동의 합니다.
② 제휴사와의 이용 계약은 각 제휴서비스의 특징에 따라 제휴사가 판단을 하며, 제휴사의 정책에 따라 고객에게 서비스 제공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고객의 서비스 이용 편의를 도울 목적으로 제휴사와의 계약을 통해 통신판매에 대한 중개자 역할만 합니다. 고객은 이용하고자 하는 제휴서비스를 취사선택 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가 제휴서비스를 포함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본 항을 적용하지 않습니다.
④ 제휴서비스는 제휴사와 고객 간에 별도의 계약에 의해서 제공되는 서비스로 계약상 발생하는 어떠한 문제에도 회사는 책임지지 않으며, 회사가 제휴서비스를 포함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에도 제휴사와 고객 사이에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고객이 책임을 지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관계법령에 따라 의무화(구매안전서비스, 본인확인서비스 등) 되어 있는 서비스를 제휴서비스를 통해 제공할 수 있으며, 고객에게 해당 내용을 안내하고 서비스의 이용을 권고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를 이용하지 아니함으로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고객이 부담합니다.
⑥ 제휴서비스의 모든 운영은 제휴사의 정책에 따라 처리되며, 회사는 제휴서비스에 대한 안내를 제공할 뿐, 고객이 제휴사와 제휴서비스 계약을 체결한 경우 해지 및 환불 등의 이용계약 해지는 제휴사와 고객의 계약서에 근거해 처리합니다.
⑦ 일부 제휴서비스의 경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에서 이용이 가능하며, 서비스 중단, 이용계약 해지 등의 사유로 제휴서비스 이용이 불가할 경우 고객은 직접 제휴사에 제휴서비스 해지를 요청해야 합니다. 고객이 제휴사에 요청하지 아니함으로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고객이 부담합니다.
⑧ 회사는 제휴서비스의 변경 등이 발생한 경우 그 변경내용 및 적용시점을 제 6조에 따라 통지합니다. 단, 제휴사와의 협의에 따라 제휴사에서 직접 통지하는 경우 회사의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⑨ 회사는 제휴사와 제휴서비스에 관한 계약이 해지, 종료되는 경우 해지사실 및 해지시점을 제 6조에 따라 통지함으로써 해당 제휴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단, 제휴계약이 이루어진 제휴사와 회사의 시스템상의 문제 혹은 기타 계약상 문제 발생 시 제휴사 서비스는 사전통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⑩ 제휴서비스는 제휴사가 직접 고객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므로 제휴서비스가 변경, 해지 또는 취소된 경우 회사는 이전의 제휴서비스를 제공할 의무를 가지지 않습니다.

제21조 (쇼핑몰 사용 및 저작권)
① 회사가 제공한 쇼핑몰 구축 서비스와 부속 이미지의 모든 권한은 회사에 있습니다. 고객은 회사가 제공하는 쇼핑몰에 대한 사용권만 부여됩니다.
② 쇼핑몰과 부속이미지를 관리자가 임의로 변경, 삭제, 도용할 수 없습니다.
③ 이외에 회사가 정한 규정을 위배했을 경우에는 회사의 사전경고 없이 쇼핑몰 사용권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제22조 (쇼핑몰 운영 및 관리)
① 쇼핑몰 관리의 책임은 원칙적으로 고객에게 있으며, 고객은 신의 성실의 원칙에 의거하여 쇼핑몰을 관리해야 합니다. 회사는 쇼핑몰 관리에서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해서는 아무런 책임이 없습니다.
② 고객은 자체판매 상품에 대한 고객의 상품문의, 배송문의, 입금문의, 교환문의, 반품문의 등의 처리를 위하여 개별회원에 대한 응대를 하여야 하며 이를 시행하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과 의무는 해당 고객에게 있습니다.
③ 고객은 상품판매 시 제시한 기간 및 조건에 의거하여 판매된 상품에 대한 품질 보증 및 애프터 서비스를 실시하여야 하며, 상품에 대한 클레임(판매권, 의장권 등 포함) 발생시 자신의 책임으로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합니다.
④ 쇼핑몰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쇼핑몰에 상품을 등록하고 정상적인 운영을 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⑤ 고객은 상품등록에 있어 다음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1. 공공질서, 미풍양속, 기타 관계법령을 위배하는 상품을 등록할 수 없으며 등록 시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2. 상품가격변경, 품절, 내용변경 등의 상품정보 수정과 상품에 대한 품질 및 하자 보수, 저작권 등에 대한 책임과 의무는 등록한 고객에게 있습니다.
3. 고객 판매 사이트에 등록된 상품정보와 이미지는 고객에게 귀속되며 회사가 서비스 홍보용 또는 고객의 판매활동을 도울 요량으로 이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고객의 쇼핑몰 내 별도의 영역을 두어, 회사 광고 및 홍보 영역으로 활용 할 수 있으며, 이 영역은 고객이 이용 중인 서비스 환경에 따라 고객의 임의대로 수정, 변경, 삭제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23조 (쇼핑몰의 회원관리)
① 고객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구축한 쇼핑몰에서 개별회원을 가입 시킬 수 있습니다.
② 개별회원의 정보는 정보를 수집한 해당 고객이 관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회사는 고객의 쇼핑몰에 가입한 개별회원들의 개인정보에 대해서는 본 약관에서 정한 업무 외에는 일체 관리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고객이 운영하는 각 쇼핑몰에 가입한 개별회원들의 정보와 관련하여 서버 공간만 제공하며, 고객으로부터 수탁 받은 보안/관리의 목적 범위 내에서 그에 관한 업무만 진행합니다.
④ 고객은 서비스 이용에 따라 취득한 개별회원 등 타인의 개인정보를 본 약관에서 정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등 외부에 유출할 수 없으며, 관계법령 등에 따라 철저히 보호하여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만약 부정한 용도로 사용할 경우 회사는 고객의 동의 및 사전통보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⑤ 고객이 본 조를 위반하여 개별회원 등으로부터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자신의 노력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민/형사 상 일체의 법적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24조 (쇼핑몰 상품의 결제 및 배송)
① 전자결제시스템은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시스템을 사용해야 합니다.
② 상품결제와 관련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는 어떠한 책임 및 의무가 없습니다.
③ 고객은 개별회원의 주문, 결제관련 정보를 고객이 직접 관리, 유지해야 합니다.
④ 고객은 배송지연으로 인한 회사의 쇼핑몰 구축 서비스 이미지에 중대한 손상을 초래하는 경우에는 사전통보 없이 관리자의 쇼핑몰을 폐쇄함과 동시에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25조 (관할법원)
본 약관 및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된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에 제기합니다.

제26조 (특약사항)
① 본 약관 제17조 또는 고객의 요청에 따라 계약 해지 시에 고객이 이용하던 모든 데이터는 삭제됩니다.
② 이용계약 해지 등으로 인한 이용요금 정산 시에 선납금액이 있는 경우 사용금액과 위약금을 제외한 후 환불금액을 산정합니다. 선납금액에 할인율을 적용 받은 경우 사용금액은 할인율이 적용되지 아니 한 정상금액을 기준으로 월할 및 일할 계산하여 사용금액을 우선 산정하고, 선납금액에서 사용금액을 제한 10%를 위약금으로 합니다. 다만, 서비스 시작일로부터 7일 이내인 경우에는 위약금 없이 사용금액만 제외한 후 환불합니다.
③ 고객이 중도해지를 요청하는 경우 회사 정책에 따라 환불금액이 있는 경우 매주 목요일에 환불합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19년 11월 18일부터 적용하고, 2018년 12월 26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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