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고촌 생생정보

고촌역에서 캐파(캐슬&파밀리에)까지 크게 돌아 걸어서 시간측정

kcyland 2018. 11. 5.
반응형

김포고촌 캐슬&파밀리에시티 3차 옆에 일레븐건설이라고

땅을 하나 나눠쓰기로 했나보네요.

캐슬&파밀리에 3차까지.. 고촌역에서 얼마나 걸리나 문의(?)가 있어서

한번 걸어가보았습니다.

이 포스팅은 PC에서 작성된것이라서

PC버전으로 보시는게 더 의도한 바를 잘 아실수 있습니다.



현재 체육공원으로 표시된곳은 어딘지 모르겠어서

그냥.. 고촌역 2번 출구에서. 위에 지도에서 보이는 현대 힐스테이트 1단지 중에서

102동 앞까지 가보기로 했습니다.

시간측정은 가는길에 제가 핸드폰으로 사진을 찍어봤구요.

제 핸드폰이 시간이 나오는 시스템이라 그걸로 보면 됩니다.

 

고촌역 2번 출구에서 1시 5분에 출발했습니다.

 

그 바로앞에는 고촌농협이 있구요. 서울방향 48번 국도 방향에 2번 출구가 있습니다.

 

 

고촌 신곡사거리.. 횡단보도앞.. 1시 6분

 

 


청구 아파트 가는길에..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청구아파트 정문

 

토마토 공인중개사



현대힐스테이트 2단지.입구

 

 



계속 담을 따라 걷습니다. 걸음속도는 출근 시간 기준으로

약간 빠른걸음으로  걸어보았으나 중간 중간 사진 찍느라

잠깐씩 멈춰섰었으니까요. 관계자가 아니라서

굳이 빨리 가서.. 시간을 단축시킬 필요는 없었습니다.



10년차 아파트의 조경.. 멋지네요.



힐스테이트 2차 203동

 



2차가 끝나고 1차 107동이 보입니다.


무식하게 계속 담을 따라 걷습니다.

나중에 아파트 안으로 이동하실 분들이 계실지 모르겠지만

뭐가 빠른지는 모르겠네요.



입주자대표회의에서 만든 조형물이네요. 대단합니다.

 

 



자..1단지 마지막 부분입니다.



여기가 김포고촌 힐스테이프 1단지 102동 이겠지요.



옆면이 잘 안 보여서 이정도면 다녀온걸 믿으시겠죠?

이 위치까지 도착시간이 1시17분입니다.

아까 김포고촌역 2번 출구 앞에서 1시 5분에 출발했으니까

12분 걸렸네요. 물론 여기가 힐스테이트 1단지 끝인것이고

캐슬&파밀리에 3차 혹은 2차까지는 시간이 더 소요될겁니다.

걸어서 12분 이상 소요되겠네요. 사람따라 어느정도 적당한

거리일수도 있고 아닐수도 있고 2020년 되면 어떤식으로든

버스라도 다닌다고 치면 더 단축되겠지요.

캐파2단지(캐슬&파밀리에) 공사현장 펜스...까지 가보았어요.

인도가 없어진 뒤라.. 공사차량 때문에 더 이상 진입은 위험했습니다.

 

 

 

되돌아오는길에 찍은.. 힐스테이트 1단지와 하늘 그리고 옆에 하천..입니다.

아마도 대보천이 아닐까 싶은데요..ㅎㅎㅎ



저 통창은 무지하게 이쁜것 같아서 한번 찍어봤습니다.

 

위에 제가 가본 위치 찍어봤습니다.

 



네이버 지도 보도로 검색했을땐 1.6킬로 최적으로는 19분

큰길우선으로는 24분이 나왔는데요.

제가 걸어간길은 따로 표시한 빨간줄입니다.

김포고촌신도시를 기다리는 고촌주민이 만든 카페입니다.

https://cafe.naver.com/gochonnewcity

고촌주민과 고촌을 궁금해하는 분들에게 열린공간입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