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까지~

한진택배지만 한진택배가 아니다? 교보문고 배송담당 한진택배TODAY 업체

kcyland 2009. 11. 16.
반응형

한진택배지만 한진택배가 아니다?  교보문고 배송담당 한진택배TODAY 업체

예약판매 물건을 예스24와 교보문고 두군데 주문을 넣었습니다.

예스24물건은 친구한테 선물하기로 해서 보냈구요. 한개 교보문고 주문건은 제가 받기로 했습니다.

예약판매니까 대충 둘다 삐까삐까한 판매점들이니 비슷하게 도착하겠지 싶었는데

결론은 예스24는 토요일날 배송완료.. 교보문고는 월요일날 배송완료네요.

그런데 웃긴건.. 오늘 제가 교보문고 주문건을 받기전에.. 택배를 받을건이 있었는데..

거기 택배가 한진택배였습니다. 그리고 교보문고 발송추적을 보면 거기도 역시 한진택배 입니다.

그런데 교보문고는 찾아보면 한진택배 라는 테두리 이름(?)은 있지만 도표에 보면(아래표 참조 클릭!)

TODAY 라는 곳이 눈에 띄입니다. 뭔가 이상하잖아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래서 인터넷으로 찾아봤더니.. 교보문고 택배 문제가 많은 듯한 글들이 많이 보이더라구요.

배송문의 결과..  TODAY 라는 곳은 교보문고만 담당하는 한진택배의 협력업체 개념이라더군요.

협력업체, 지긋지긋한 협력업체 말이죠.. 에구 글을 쓰다보니 엉뚱한 데로 가는데.

암튼.. 교보문고에서 보내는 책들은 수도권 사는 분들은 배송추적해보면 한진택배에서 보낸듯 보이지만

그렇다고 해서 한진택배 아저씨가 가져다 주는것은 아니구.. TODAY ( 교보문고 한진택배 수도권 협력업체)

라는 곳에서 가져다 주는것이기에.. 아무래도 배송에 차이가 있을수 있다는것을 알려드리고 싶네요.

심지어 오늘 가져오신 분은.. 자기도 여기가 담당구역이 아닌데 담당구역하는 분이 안 나와서

오신거라고 하시더라구요.. (약간 억울해 하는 말투였삼..)


예스24도 예전에 사가와택배 라는 곳을 썼었던 것으로 아는데.. 이제는 이름을 SC-로지스 라는 이름으로

바꾸어서 영업중인데.. 사가와택배 뭐 안 좋은 소리도 많지만 친절한 소리도 많구.. 택배기사 나름이니까요.


암튼..교보문고 택배 시스템..문제가 있네요.. 본의 아니게 비교 아닌 비교를 할수 있는 기회가 되서

게다가 주말을 끼고 나서 테스트가 된거라서.. 예스24는 토요일도 받을수 있지만 교보문고는

같은 서울이래도.. 토요일날 물건을 못 받을수 있다..뭐 이정도로 정리가 되는군요..



위에 지긋지긋한 협력 업체라고 표현한것은 협력업체가 싫은게 아니구.

협력업체 라는 이유만으로 정식 업체 보다 비슷한 일을 하면서.. 그만큼 대우가 안 좋은..

사장 마인드에서 보기에만 좋은 시스템이라 그걸 싫어해서 그렇게 강조한겁니다.

협력업체 참 힘들죠.. 저도 해본적이 있으니까요..


한진택배지만 한진택배는 아니다...


스피치의 신 상세보기
이진우 지음 | <b>팜파스</b> 펴냄
이 책은 이진우 저자의 독특한 스피치 기법을 소개하고 있다. 단순히 스피치의 테크닉만을 전달해주는 것이 아니라 감정적인 면을 고려하여 감동을 주는 파워 스피치의 경지를 소개하고 있다. 저자는 스피치...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