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3리스트

신화 - 13TH UNCHANGING - TOUCH (정규 13집) MP3

kcyland 2017. 1. 7.
반응형

UNCHANGING ‘신화’…
그, 변치않을 단 하나의 이름!

그룹 신화 정규 13집 앨범
‘13TH UNCHANGING - TOUCH’

2017년 1월 2일(월) 0시 공개!

그룹 신화 정규 13집 앨범 ‘13TH UNCHANGING - TOUCH’
2017년 1월 2일(월) 0시 공개!

 

UNCHANGING ‘신화’, 그 변치 않을 단 하나의 이름…

지난 11월 정규 13집 앨범 ‘SHINHWA 13 UNCHANGING PART 1 - ORANGE’를 통해 팬들에게 달달한 고백을 전했던 그룹 신화가 2017년 1월 2일, 정규 13집 앨범 ‘13TH UNCHANGING - TOUCH’를 새로이 선보이며 2017년 가요계의 화려한 시작을 알린다.

지금까지 독보적인 컨셉과 퍼포먼스로 국내 최고 댄스 그룹의 존재감을 입증해온 신화는 이번 앨범을 통해 신화만이 표현할 수 있는 성숙한 남성미와 특유의 세련되고 파워풀한 곡들을 수록했으며, PART 1이 팬들을 위한 깜짝 겨울 선물로 일종의 예고편이었다면, 정규 13집 앨범은 PART 1을 포함한 ‘메인 앨범’으로 신화의 한층 업그레이드 된 음악적 스펙트럼을 담아냈다.

이번 정규 13집 앨범의 타이틀곡 ‘TOUCH’는 세련된 멜로디와 그루브가 돋보이는 곡으로, 서로에 대한 소홀함과 무신경함 때문에 엇갈린 연인들의 후회와 미련, 아픔의 감정들을 신화만의 감성으로 표현해냈으며, 히트 작곡가 김도현과 스타 작사가 김이나가 곡 작업에 참여해 오로지 신화만이 소화할 수 있는 섹시함과 세련된 매력의 곡을 완성시켰다.

또한 지난 2013년 정규 11집 앨범 타이틀곡 ‘디스 러브(This Love)’를 통해 아이돌 최초 ‘보깅 댄스’를 안무로 선보인 신화는 이번 앨범에서도 가장 트랜디한 음악 장르인 ‘퓨처베이스’를 국내 가요 메이저씬에서 최초 타이틀 곡으로 선정하는 등 매 앨범마다 새로운 음악적 변신을 시도하며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이번 타이틀곡의 뮤직비디오는 쟈니브로스의 홍원기 감독이 연출을 맡아 화려하면서도 예술적인 영상미를 담아냈으며, 애절하고 씁쓸한 이별의 감정을 신화 멤버들 개개인의 매력으로 그려내며 마치 한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다.


또한 이번 앨범에는 서정적인 멜로디로 신화의 감성을 잘 표현해낸 미디움 템포의 발라드곡 ‘HEAVEN’, 힙합 사운드와 ROCK의 조화가 매력적인 댄스곡 ‘SUPER POWER’와 이민우가 작사, 작곡에 참여해 신화만의 세련되고 절제된 섹시함을 표현한 트랜디 팝 장르 곡 ‘TONIGHT’, 한 남자의 이별에 대한 복잡한 감정을 그려낸 서정적인 팝 장르곡 ‘BYE BYE BYE’를 비롯, PART 1 앨범 수록곡 ‘오렌지(Orange)’, ‘아는 사이(She Said)’, ‘우리(We)’, ‘별(Like A Star)’, ‘#Chocolat’까지 총 10곡이 수록되어 있어 다양한 음악 장르로 담아낸 신화만의 음악을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2017년 1월 2일.
신화 정규 13집 앨범 ‘13TH UNCHANGING - TOUCH’…더욱 강렬해진 그들이 온다!!

■ 신화 정규 13집 앨범 ‘13TH UNCHANGING - TOUCH’,
1월 2일 0시 온라인 음원 공개 & 3일 오프라인 앨범 발매!
PART 1 포함한 ‘메인 앨범’ 선보인다! 김도현, 디바인 채널 등 참여, 최고의 앨범 탄생

- 지난 해 11월 정규 13집 앨범 ‘SHINHWA 13 UNCHANGING PART 1 - ORANGE’를 통해 감미로운 겨울을 선사했던 신화가 정규 13집 앨범 ‘13TH UNCHANGING - TOUCH’를 새로이 공개한다.

앞서 선보인 PART 1이 팬들을 위해 준비한 겨울 선물로 일종의 예고편 같은 앨범이었다면, 이번에 공개되는 신화의 정규 13집 ‘13TH UNCHANGING - TOUCH’는 PART 1을 포함한 ‘메인 앨범’으로, 발매 전부터 신화만의 성숙한 남성미와 특유의 세련되고 파워풀한 곡들을 예고해 기대를 높였다.

특히, 이번 앨범에는 신화를 비롯해 싸이, 이효리, 빅뱅 등 최정상 가수들의 곡 작업을 담당해온 히트 작곡가 ‘김도현’, 작곡가 임광욱, 라이언 킴(Ryan Kim)을 필두로 한 인기 프로듀싱팀 ‘디바인-채널(Devine-Channel)’, 조용필, 박효신, 아이유 등 세대를 아우르는 뮤지션들의 가사를 써온 스타 작사가 ‘김이나’ 등 최상의 라인업이 참여해 오로지 신화만의 음악을 담은 최고의 앨범을 완성시켰다.

뿐만 아니라 정규 10집 앨범 타이틀곡 ‘VENUS’와 11집 앨범 수록곡 ‘그래’, ‘I Gave You’ 등 수많은 곡의 작사를 맡았던 이민우는 이번 새 앨범 역시 수록곡 ‘별(Like A Star)’과 ‘#CHOCOLAT’의 노랫말을 붙였으며, ‘TONIGHT’은 작사뿐만 아니라 작곡에도 참여해 앨범의 완성도를 한층 높였다.

신화만의 섹시함과 강렬함을 담아낸 정규 13집 앨범 ‘13TH UNCHANGING - TOUCH’…
2017년, 가요계 첫 시작을 알리는 최고의 앨범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 신화 정규 13집 타이틀곡 ‘TOUCH’, 세련된 멜로디와 보컬의 조화가 돋보이는 곡!
국내 가요 메이저씬에서 ‘퓨처베이스’ 최초 타이틀 곡으로 시도!

히트 작곡가 ‘김도현’-스타 작사가 ‘김이나’ 손 잡았다! 최강 시너지 효과 ‘기대UP’!

신화 정규 13집 앨범의 타이틀곡 ‘TOUCH’는 감각적인 멜로디와 보컬의 조화가 돋보이는 퓨처베이스(Future Bass) 장르의 곡으로, 서로에 대한 소홀함과 무신경함 때문에 헤어진 연인들의 후회와 미련, 아픔의 감정들을 가사로 담아내 듣는 이들에게 많은 공감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앨범 타이틀곡 ‘TOUCH’를 통해 선보이는 ‘퓨처베이스’는 최근 가장 트랜디한 음악 장르 중 하나로, 국내 가요 메이저씬에서는 신화가 앨범 타이틀 곡으로 최초 시도에 나서며, 매 앨범 새로운 변신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신화의 한층 업그레이드 된 음악적 스펙트럼을 입증했다.

또한 히트 작곡가 김도현과 스타 작사가 김이나가 곡 프로듀싱에 참여해 완성도를 한층 높였으며, 오로지 신화만이 표현해낼 수 있는 섹시함과 세련된 매력을 타이틀곡 ‘TOUCH’에 고스란히 담아내며 그 어디에서도 들을 수 없는 특별한 음악을 완성시켰다.


■ 타이틀곡 ‘TOUCH’ 뮤직비디오, 신화 X 홍원기 감독의 만남으로 ‘명작’을 탄생시키다!
서태지, EXO 등 국내 최정상 아티스트 뮤직비디오 작업한 홍원기 감독 참여!

신화의 정규 13집 앨범 타이틀곡 ‘TOUCH’의 뮤직비디오는 서태지, 소녀시대, EXO 등 국내 최정상 아티스트들의 뮤직비디오 작업을 한 쟈니브로스의 홍원기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이번 타이틀곡 ‘TOUCH’가 떠나간 연인을 그리워하지만 붙잡을 수 없는 남자의 미련과 후회, 아픔을 담아낸 곡인 만큼, 신화 멤버들은 이별에 대한 감정을 개개인마다 다른 시선으로 표현해내며 감각적인 스토리의 뮤직비디오를 탄생시켰다.

특히 화려한 색감을 이용한 연출과 한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예술적인 영상미는 뮤직비디오의 시각적인 요소를 한층 더할 뿐만 아니라, 국내 최고 댄스 그룹다운 신화의 단체 군무와 강렬한 퍼포먼스 역시 모두의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 신화 정규 13집 앨범 ‘13TH UNCHANGING - TOUCH’, ‘신화’ 그 자체의 매력 고스란히 담았다! 유아인, EXO 등 아티스트와 작업한 유명 포토그래퍼 김도원 자켓 참여!

신화 정규 13집 앨범 ‘13TH UNCHANGING - TOUCH’는 ‘신화’ 멤버들 본연의 매력을 고스란히 담아낸 앨범으로 팬들에게 그 어느 때보다 뜻 깊은 선물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정규 13집 앨범에는 총 10곡이 담긴 CD를 비롯해 고해상도의 이미지를 담은 56P 분량의 포토북이 구성되어 있으며, 지금까지 발매한 앨범 중 최초로 멤버 별 6종 랜덤 카드를 수록하는 등 특별함을 더하며 소장가치를 한층 높였다.

특히, 앨범 발매에 앞서 공개된 컨셉 포토만으로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자아냈던 이번 앨범의 자켓 사진과 포토북은 배우 유아인, 그룹 EXO 등의 아티스트들과 작업한 유명 포토그래퍼 김도원 작가와 함께 촬영이 이뤄졌으며, 오직 신화만이 가지고 있는 섹시한 남성미와 카리스마를 한껏 담아내며 하나의 작품을 완성시켰다.

■ 신화, 약 9년 만의 KBS & MBC 연말 시상식 출격!
MBC ‘2016 MBC 가요대제전’서 정규 13집 앨범 타이틀곡 ‘TOUCH’ 무대 최초 공개!

그룹 신화가 2016년 연말 시상식을 화려하게 장식한다.

1월 2일 0시 정규 13집 앨범 ‘13TH UNCHANGING - TOUCH’를 공개하는 신화가 12월 29일(목) 오후 8시 30분 방송되는 KBS2 ‘2016 KBS 가요대축제’와 31일(토) 오후 8시 45분 방송되는 MBC ‘2016 MBC 가요대제전’에 출연한다.

신화의 이번 연말 시상식 참석은 ‘2007 KBS 가요대축제’ 이후 약 9년 만으로 알려져 더욱 화제를 모았으며, 오랜만에 나서는 자리인 만큼 ‘레전드’ 그룹다운 무대와 퍼포먼스를 통해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특히 신화는 이번 MBC ‘2016 MBC 가요대제전’을 통해 정규 13집 앨범 ‘13TH UNCHANGING - TOUCH’의 타이틀곡 ‘TOUCH’ 무대를 최초 공개할 것으로 알려져 벌써부터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으며, 오로지 신화만의 섹시함과 강렬함으로 무장한 지상 최고의 공연을 기대감을 한껏 높이고 있다.

■ 신화, 지난 12월 17일-18일 개최한 겨울 콘서트 [2016 SHINHWA LIVE - UNCHANGING] 성료! [2017 SHINHWA LIVE “UNCHANGING”] 투어로 콘서트 열기 잇는다! 약 11년 만의 국내 지방 콘서트 소식에 팬들 ‘시선 집중’!

그룹 신화가 올 한해도 주황 물결로 가득 채운다.

지난 12월 17일(토)과 18일(일) 양일 간 일산 킨텍스에서 겨울 콘서트 [2016 SHINHWA LIVE - UNCHANGING]를 성황리에 개최한 신화가 [2017 SHINHWA LIVE “UNCHANGING”] 투어를 진행하며 콘서트의 열기를 이어갈 예정이다.

 


약 2만 2천 석 규모의 [2016 SHINHWA LIVE - UNCHANGING] 콘서트를 역대 최단 시간인 3분 만에 전석 매진시키며 막강한 티켓 파워를 입증했던 신화는 국내외 수많은 팬들의 성원에 힘입어 [2017 SHINHWA LIVE “UNCHANGING”] 투어를 개최, 2월 4일(토) 대만을 시작으로 2월 11일(토) 부산, 2월 25일(토) 대구 등 콘서트를 진행해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투어는 지난 2006년 ‘SHINHWA 2006 TOUR STATE OF THE ART’ 이후 약 11년 만에 진행하는 국내 지방 콘서트로 더욱 특별한 의미를 지녔으며, 대구는 2004년, 부산은 2006년 이후 처음 콘서트를 개최하는 것으로 알려져 팬들의 기대감을 한층 높이고 있다.

또한 지금까지 진행된 신화 콘서트의 티켓 예매가 높은 예매율을 기록하며 ‘매진 신화’를 이어가고 있는 만큼, 이번 투어 콘서트 역시 벌써부터 많은 관심을 모으며 불꽃 튀는 티켓팅 전쟁을 예고하고 있다.

- ‘ALBUM REVIEW’ -

1. HEAVEN
Lyrics by 김미진, 주찬양 / Composed by Casper, Carlos K / Arranged by Carlos K
‘HEAVEN’은 서정적인 피아노 선율과 화려한 스트링 선율이 매력적인 미디움 템포의 발라드 곡으로, 이별의 아픔을 표현한 절제된 보이스와 쏟아내듯이 뱉는 랩의 조화가 인상 깊으며, 신화만의 감성이 잘 묻어나는 곡이다. 또한, 이 곡은 헤어짐 후에 느끼는 두려움과 고뇌를 담고 있으며, 에릭, 전진, 앤디의 랩은 각자 다른 방식으로 이별을 극복하는 모습을 그려내 다채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다. 또, 이 곡은 이별의 아픔을 고스란히 담아내고 있어 신화를 대표하는 또 하나의 발라드 곡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2. TOUCH
Lyrics by 김이나 / Composed by 김도현, 김주현 / Arranged by 김도현
타이틀 곡 ‘TOUCH‘는 가장 트랜디한 음악 중 하나인 ‘퓨처 베이스’ 장르로 멤버들의 목소리와 세련된 멜로디의 조화가 인상적인 다운 템포의 곡이며, 매 앨범 새로운 시도로 주목을 받고 있는 신화의 음악적 스펙트럼을 좀 더 다양하게 느낄 수 있는 곡이다. 특히 지금껏 만나보지 못했던 분위기와 그루브의 곡으로, 리듬감 넘치는 사운드와 중반부부터 시작되는 에릭과 앤디의 랩이 귀를 사로잡고 있으며, 인기 작곡가 김도현과 떠오르는 싱어송라이터인 김주현이 공동 작곡하고 스타 작사가 김이나가 노랫말을 붙였다. 소홀함과 무신경함으로 엇갈려버린 연인의 후회와 미련, 아픔을 담아낸 이 곡은 신화 본연의 아이덴티티에 가장 트랜디한 장르를 가미해 팬들 뿐만 아니라 대중들의 마음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되며, 항상 음악적인 변신을 추구하는 신화 멤버들의 욕심을 가장 잘 반영한 곡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3. SUPER POWER
Lyrics by Brian Kim / Composed by Caesar Daniel, Hedegaard Martin Hoberg, Lindell Ludwig
/ Arranged by Caesar Daniel, Hedegaard Martin Hoberg, Lindell Ludwig

 


‘SUPER POWER’는 매력적인 힙합 사운드와 록 장르가 결합된 댄스 곡으로, 멤버들의 절도 있는 보이스와 풍성한 코러스가 곡의 분위기를 한층 업그레이드 시키며, 다채로운 멜로디와 잘 어우러지는 거칠고 험한 세상 속에서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 새로운 꿈을 꾸는 내용의 가사가 매우 인상적인 곡이다. 또한, 이 곡은 상처 입은 연인에게 보내는 구원의 손길이었던 정규 11집 앨범 수록곡 ‘Scarface’의 연장선인 곡으로, 연인과 함께 꿈을 꾸고 서로를 응원하는 내용이며, 중독성 있는 휘슬 소리와 후렴구는 ‘SUPER POWER’의 또 다른 매력 중 하나이다.

4. TONIGHT
Lyrics by M이민우, Brian Kim / Composed by M이민우, Devine Channel
/ Arranged by Devine Channel
‘TONIGHT’은 세련된 바운스가 돋보이는 트랜디 팝스타일 곡으로, 신화만의 세련되고 절제된 섹시함을 표현해냈으며, 전세계를 강타한 90년대 R&B 힙합 장르의 럭셔리하고 아련한 분위기를 담아낸 곡이다. 오늘 밤 연인과 둘만의 시간을 보내고 싶다는 로맨틱 넘버로, 임광욱, 라이언 킴(Ryan Kim)을 필두로 한 프로듀싱 그룹 ‘디바인-채널(Devine-Channel)와 멤버 이민우가 합심해 야심 차게 준비한 곡이다. 특히, 이민우가 쓴 세련된 가사와 귓가를 사로잡는 멜로디가 멋진 조화를 이루고 있어, 신화의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극대화시키며 팬들의 만족도 역시 끌어올릴 수 있는 곡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5. BYE BYE BYE
Lyrics by Daniel Kim / Composed by Simon Janlov, Adam Benyahia, Daniel Kim
/ Arranged by Simon Janlov
한 남자의 이별에 대한 애절하고 복잡한 감정을 담고 있는 ‘BYE BYE BYE’는 기타와 피아노 등 어쿠스틱 악기들을 중심으로 만들어내는 정제된 느낌의 그루브와 가성 창법으로 불러낸 후렴의 서정적인 느낌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팝 넘버로, 담담한 어투의 랩핑은 이별의 상처 앞에서 힘겨워 하는 감정을 더욱 잘 전달해주고 있다. 절제된 언어와 편곡이 잘 어우러지는 ‘BYE BYE BYE’는 신화가 그 동안 보여준 어느 곡들보다 진한 감성을 녹여내고 있어, 새로운 느낌의 곡으로 팬들에게 다가 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6. 우리 (We)
Lyrics by 주찬양 / Composed by Tyler Shamy, Ethan Roberts /
Arranged by Tyler Shamy, Ethan Roberts
크리스마스의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는 이 곡은 신화가 오랜만에 선보이는 윈터송으로 하루를 마친 후 파티로 향하는 설렘을 표현했으며, 전반적으로 흐르는 신나는 비트와 따라 부르기 쉬운 멜로디가 귀를 사로잡는 곡이다. 또한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하는 행복한 순간을 담아낸 가사가 곡의 즐거운 분위기를 한층 더하고 있으며, 오롯이 신화만의 겨울 감성으로 그려낸 윈터송 ‘우리(We)’를 통해 포근한 겨울을 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7. 오렌지 (Orange)
Lyrics by 키겐, 장여진 / Composed by 키겐 / Arranged by 키겐
‘오렌지(Orange)’는 정규 13집 앨범 ‘SHINHWA 13 UNCHANGING PART 1 - ORANGE’의 타이틀 곡으로 오랜 시간 동안 함께해준 팬들에게 전하는 선물이자 신화의 각별한 애정을 담아냈으며, 버벌진트, 인피니트, I.O.I 등 인

기 가수의 앨범에 참여했던 그룹 팬텀의 키겐이 프로듀싱에 나섰다. 신화를 상징하는 색깔인 ‘주황색’을 모티브로 한 이 곡은 팬들을 향한 마음이 담긴 가사가 돋보이며, 다채로운 리듬과 멜로디 속에 녹아있는 멤버들의 감성이 얼었던 마음을 녹이는 따스한 메시지를 전달할 것이다.

8. 아는 사이 (She Said)
Lyrics by MirrorBOY, D.HAM, 문한미루 / Composed by MirrorBOY, D.HAM, 문한미루
/ Arranged by MirrorBOY, D.HAM, 문한미루
신화 정규 13집 앨범의 선공개곡으로 친구 이상 연인 이하인 모호한 관계에 대한 이야기를 담담히 그려냈으며, 기타와 피아노 선율이 만들어내는 멜로디가 매력적인 미디엄 템포 곡이다. 연인 사이 같지만 서로에게 확신이 없는 혼란스러운 감정을 담아낸 가사가 인상적으로, 멤버들의 감미로운 보컬과 각기 다른 톤의 매력적인 랩이 더해져 남녀의 복잡미묘한 마음을 잘 표현했으며, ‘썸’타는 두 사람의 비밀스러운 속마음을 훔쳐본 듯한 느낌을 자아내 많은 이들의 공감을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된다.

9. 별 (Like A Star)
Lyrics by M(이민우) / Composed by 박상준, 유종운 / Arranged by 박상준, 유종운
감미로운 멜로디와 풍성한 코러스가 돋보이는 팝 발라드 곡으로 멤버 이민우가 직접 작사에 참여했으며, 소중한 사람들에게는 따뜻한 메시지를 전하고 변함없는 사랑과 우정을 응원한다는 의미가 담겨져 있어 더욱 특별한 곡이다. 멤버들의 부드러운 음색과 세련된 래핑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신화만의 힐링 감성을 완성시켰으며, 지친 마음을 다독이는 멤버들의 애틋한 마음이 담겨있어 일상에 지친 모든 이들에게 위로가 되어줄 것으로 예상된다.

10. #Chocolat
Lyrics by M(이민우) / Composed by 김도현, 김주현, Nicholas Kim / Arranged by 김도현
‘#Chocolat’은 사랑의 달달함에 빠져 헤어나오지 못하는 감정을 SNS상의 해시태그로 표현했으며, 신화의 ‘Give it 2 Me’, ‘On The Road’, ‘그래’ 등을 작곡한 김도현이 다시 한번 참여해 풋풋하고 설렘 가득한 사랑 노래를 완성했다. 특히 멤버 이민우가 직접 붙인 사랑스러운 가사가 인상 깊은 이 곡은 누디스코 풍의 기타 리프와 리듬이 어우러진 경쾌한 멜로디로 전반적인 분위기를 이끌어가고 있으며, 멤버들의 감미로운 보컬과 매력적인 래핑의 조화가 곡의 아기자기한 느낌을 더하고 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