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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페이 서비스 이용약관

kcyland 2016. 11.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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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페이 서비스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 1조(목적)

카카오페이 서비스 이용 약관은 (주)LG CNS(이하 “회사”라 함)가 제공하는 회원제 서비스인 카카오페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회원이 카카오페이 서비스를 통하여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전자금융거래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확보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의 내용은 모바일 단말기를 통하여 구현된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시하고, 이에 동의한 이용자가 본 서비스에 가입하여 회원이 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필요 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전 항과 같은 방법으로 변경 1월 전에 공시합니다. 다만, 법령의 개정으로 인하여 긴급하게 약관을 변경하는 때에는 즉시 공시합니다.

3. 회원은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본 서비스의 이용이 불가하며,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3조(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금융거래법,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서명법 등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정한 본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이 적용됩니다.

제 4조(용어의 정의)

1. 카카오페이(이하 서비스) : 이용자가 마켓/앱스토어를 통해 본인 명의의 모바일 단말기에 어플리케이션(이하 앱)을 다운 받아 휴대폰 결제 정보 및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 정보를 앱과 서버에 분리 저장한 후, 서비스 “가맹점” 으로부터 결제 요청을 앱으로 수신 받아 결제 승인절차가 진행되는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말합니다.

2. 전자지급결제대행 : 전자적 방법으로 재화의 구입 또는 용역의 이용에 있어서 지급결제정보를 송신하거나 수신하는 것 또는 그 대가의 정산을 대행하거나 매개하는 것을 말합니다. 

3. 접근매체 : 전자금융거래에 있어서 거래지시를 하거나 회원 및 거래내용의 진실성과 정확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수단 또는 정보로서 전자식 카드 및 이에 준하는 전자적 정보(신용카드번호를 포함한다), ‘전자서명법’상의 인증서, 금융회사 또는 전자금융업자에 등록된 회원번호, 회원의 생체정보, 이상의 수단이나 정보를 사용하는데 필요한 비밀번호 등 전자금융거래법 제2조 제10호에서 정하고 있는 것을 말합니다. 

4. 거래지시 : 회원이 전자금융거래계약에 따라 금융회사 또는 전자 금융업자에게 전자금융거래의 처리를 지시하는 것을 말합니다. 

5. 오류 :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이 전자금융거래가 전자금융거래계약 또는 회원의 거래지시에 따라 이행되지 아니한 경우를 말합니다.

6. 회원 : “모바일 단말기” 에 서비스 앱을 설치하고, 실명/소유 인증을 받은 후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7. 결제수단 : “회원”이 “서비스” 앱을 이용하여 등록한 “회원” 소유의 신용카드, 휴대폰 번호, 선불식 충전카드, 계좌번호 등의 결제정보를 이용한 지급수단을 말합니다.

8. 카카오페이 비밀번호(이하 비밀번호) : 앱 “서비스”의 부정 사용을 방지하기 위해 “회원”이 가입 시에 설정하는 암호를 말하며, “서비스” 앱을 실행할 때 입력하여 사용합니다. 

9. 모바일 단말기 : 3G/4G 및 와이브로/Wifi 등 무선 인터넷 망을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기기를 말합니다.

10. 가맹점 : 회원에게 상품 판매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해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사업자(개인 또는 법인)을 말합니다.

11. 회원정보 : 모바일 단말기의 ID, 실명, 생년월일, 휴대폰 번호, 비밀번호 등을 말합니다. 

12. ‘전자금융거래’라 함은 회사가 전자적 장치를 통하여 전자금융서비스를 제공(이하 ‘전자금융업무’라 합니다)하고, 이용자가 회사의 종사자와 직접 대면하거나 의사소통을 하지 아니하고 자동화된 방식으로 이를 이용하는 거래를 말합니다.

13. ‘전자지급수단’이라 함은 선불전자지급수단, 신용카드 등 전자금융거래법 제2조 제11호에서 정하는 전자적 방법에 따른 지급수단을 말합니다.

14. ‘전자적 장치’ 라 함은 전자금융거래정보를 전자적 방법으로 전송하거나 처리하는데 이용되는 장치로서 현금자동지급기, 자동입출금기, 지급용단말기, 컴퓨터, 전화기 그 밖에 전자적 방법으로 정보를 전송하거나 처리하는 장치를 말합니다.

제 2장 서비스 이용 계약

제 5조(이용 계약의 성립)

1. 서비스 앱을 통하여 제시된 본 서비스 이용약관에 이용자가 “동의함” 버튼을 누르고, 결제 시 필요한 회원 정보를 입력하면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2. 이용 계약은 전 항의 약관 동의를 포함하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 6조(서비스 이용 신청 및 제한)

1. 회원으로 가입하기 위해서는 본 약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 동의 절차를 거친 후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2.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등록할 경우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고, 회원은 회원정보 중 본인확인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앱 삭제 후 재설치를 통하여 재 인증을 받을 의무가 있습니다. 

3. 회사는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해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으며, 해당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번호이동, 기기변경 등을 통해 기존 회원의 모바일 단말기 전화번호와 동일한 번호로 다른 모바일 단말기를 통하여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하는 신규 회원이 있는 경우 
 2) 휴대폰 번호 변경을 통해 기존 회원이 기존 단말기에서 다른 번호로 서비스 이용을 할 경우
 3) 비밀 번호를 5회 오입력 했을 경우
 4) 연령 제한 및 신용 불량, 한도 초과 등으로 통신사 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의하는 통신과금서비스제공자가 결제 거부를 했을 경우
 5) 모바일 분실 신고 했을 경우
 6) 서비스 이용 권고 OS 사양에서 벗어난 경우

4. 위 사유로 인해 서비스 이용 제한이 있을 경우 아래와 같은 절차를 통해 재이용할 수 있습니다. 
 1) 전항 1, 2호의 경우 신규 모바일 단말기에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재 가입해야 하며, 기존 모바일 단말기에서는 이용이 해지됩니다.
 2) 전항 3의 경우 모바일 고객센터에서 실명/휴대폰번호/신용카드 번호 등을 입력하여 재 인증을 받아 서비스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3장 서비스 이용

제 7조(서비스의 이용 개시)

1. 회사는 회원 가입 즉시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2.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사이트에 공시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공지합니다.

3. 회사는 모바일 단말기 전용 앱을 제공하며, 회원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범위 내의 단말기에서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고 설치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단말기의 종류 및 회원이 가입한 통신사에 따라 어플리케이션의 구성과 기능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제 8조(서비스의 이용시간)

1. 서비스 이용은 회사와 금융회사의 업무 및 기술적 문제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쿠폰몰, 이벤트몰 등 서비스 종류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9조(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1. 회사는 본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제18조 제1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본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회원이 회사의 본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3)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양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본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등과 같은 특수한 사정으로 본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5) 회사와 금융회사가 정기 점검을 할 경우
 6)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3. 전 항에 의하여 본 서비스를 중단하는 경우에는 회사가 제18조 제1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사전에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본 서비스의 중단(회사 또는 운영자의 고의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0조(거래지시 철회)

1. 회원은 지급의 효력이 발생하기 전까지 거래지시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지급의 효력발생시기는 거래지시된 금액의 정보가 수취인의 계좌가 개설되어 있는 회사의 모바일 단말기에 입력이 끝난 때에 생깁니다.

2. 회원은 모바일단말기, 서비스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를 통하여 거래지시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 11조(서비스 이용 한도)

1. 결제 이용 금액의 한도는 금융회사가 정한 회원의 결제 한도 및 금융 기관에 전자금융 서비스 신청 시 회원이 정한 1회 및 1일 결제 한도액 이내로 합니다. 

제 12조(서비스 이용 수수료)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별도의 이용 수수료는 없습니다. 단, 회원이 Wifi 무선인터넷망이 아닌 무선 이동통신망을 사용할 경우 앱 다운로드 및 이용에 대한 무선 데이터 통신요금이 발생합니다. 

제 13조(서비스의 이용 기록 보존 및 확인)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거래의 내용을 추적, 검색하거나 그 내용에 오류가 발생한 경우에 이를 확인하거나 정정할 수 있는 기록을 생성하여 보존합니다.

2.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거래 내용 중 거래된 신용카드 정보, 거래 금액, 거래 상대방을 나타내는 정보, 거래일자와 해당 전자금융거래와 관련한 전자적 장치의 접속기록과 전자적 장치의 종류 및 전자적 장치를 식별할 수 있는 정보, 회사가 전자금융거래의 대가로 받은 수수료, 이용자의 출금 동의에 관한 사항, 전자금융거래의 신청 및 조건의 변경에 관한 사항, 건당 거래금액이 1만원을 초과하는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은 5년간, 건당 거래금액이 1만원 이하인 소액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전자지급수단 이용시 거래승인에 관한 기록, 회원의 오류정정 요구사실 및 처리결과에 관한 사항은 1년간의 기간을 대상으로 합니다.

3. 회원은 거래내용에 대한 서면교부를 요청하고자 할 경우 다음의 주소 및 전화번호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는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2주 이내에 모사전송 등의 방법으로 서면 교부합니다. 

담당자 : LG CNS 플랫폼운영팀
주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대로 24, FKI타워 LG CNS
이메일 주소: info.kakaopay@lgcns.com
전화번호: 1661-5702

제 14조(오류 정정 수행)

1. 회원은 서비스 이용함에 있어 오류가 있음을 알았을 경우 회사에 대해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 항의 규정에 따른 오류의 정정요구를 받았을 경우 이를 즉시 조사하여 처리한 후 정정 요구를 받은 날부터 2주 이내에 그 결과를 이용자에게 문서, 전화 또는 전자우편으로 알립니다. 다만, 이용자가 문서로 알려줄 것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문서로 알립니다.

3. 회사는 스스로 전자금융거래에 오류가 있음을 안 때에는 이를 즉시 조사하여 처리한 후 오류가 있음을 안 날부터 2주 이내에 그 결과를 이용자에게 문서, 전화 또는 전자우편으로 알립니다. 다만, 이용자가 문서로 알려줄 것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문서로 알립니다.

제 15조(전자금융거래정보의 제공 금지)

회사는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서 취득한 회원의 접근매체 및 전자금융거래의 내용과 실적에 관한 정보 또는 자료를 이용자의 동의를 얻지 아니하고 제3자에게 제공, 누설하거나 업무상 목적 외에 사용하지 아니합니다. 다만,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단서의 규정에 따른 경우 그 밖에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바에 따른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 이용자의 인적사항

2. 이용자의 계좌, 접근매체 및 전자금융거래의 내용과 실적에 관한 정보 또는 자료

제 4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 16조(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1) 회원의 분실 신고 이후 모바일 단말기의 위조나 변조로 발생한 사고. 단, 신용카드 위/변조로 인하여 발생된 부정등록 및 부정사용에 대한 책임은 신용카드사에 있습니다.
 2) 결제처리 과정에서 발생한 사고
 3) 전자금융거래를 위한 전자적 장치 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제1항제1호에 따른 정보통신망에 침입하여 거짓이나 그 밖의 부정한 방법으로 획득한 접근매체의 이용으로 발생한 사고

2.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책임의 전부 또는 일부를 회원이 부담하게 할 수 있습니다.
 1) 사고 발생에 있어서 회원의 고의나 중대한 과실이 있는 경우
 2) 법인인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로 회사가 사고를 방지하기 위한 보안절차를 수립하여 이를 준수하는 등의 충분한 주의 의무를 다한 경우

3. 제2항1호의 회원의 고의나 중대한 과실은 아래 각 호에 한합니다.
 1) 회원이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그 사용을 위임한 경우 또는 양도나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한 경우
 2) 제3자가 권한 없이 회원의 접근매체를 이용하여 전자금융거래를 할 수 있음을 알았거나 쉽게 알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접근매체를 누설하거나 노출 또는 방치한 경우
 3) 회사가 보안강화를 위하여 전자금융거래 시 요구하는 추가적인 보안조치를 회원이 정당한 사유 없이 거부하여 제1항제3호에 따른 사고가 발생한 경우
 4) 회원이 제3호에 따른 추가적인 보안조치에 사용되는 매체ㆍ수단 또는 정보에 대하여 다음 각 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 제1항제3호에 따른 사고가 발생한 경우
  가. 누설ㆍ노출 또는 방치한 행위
  나.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그 사용을 위임한 행위 또는 양도나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한 행위

4. 회사는 천재지변, 정전, 화재, 통신 장애 등의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처리 불가능하거나 지연된 상황에 대해 회원에게 이를 통지한 경우(금융회사 또는 전자금융업자나 판매업자가 통지한 경우도 포함) 상기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그 책임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이용자가 부담하게 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본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수집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동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 누설, 전송,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전기통신사업법, 통신비밀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권한 있는 자가 적법한 절차에 따라 개인정보의 제공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본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SMS/이메일 등을 통하여 동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7. 회사는 전기통신사업법, 통신비밀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본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제 17조(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본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이용 신청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회원의 휴대폰 정보를 도용하여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고의 또는 과실로 비밀번호를 누설하는 행위 
 3)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회사의 정보를 회사의 사전동의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4) 회사의 지적재산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5) 본 서비스의 관련된 설비의 오 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 연결(링크)하는 행위
 6) 본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본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를 유통하는 행위 
 7)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회원은 모바일 단말기 분실 시 서비스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를 통하여 반드시 서비스 중지를 요청해야 하며, 회사는 이후 발생되는 부정 사용으로 인한 손해 배상에 대한 책임이 있습니다. 단, 회사가 이를 통지 받지 못하였을 경우에는 회원의 손해에 어떠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원은 관계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본 서비스 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제 18조(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홈페이지 또는 앱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SMS 등을 통하여 동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홈페이지 또는 앱 서비스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9조(회원의 개인정보 보호)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개인 정보 및 결제수단 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에 관련된 사항은 관련 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 5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 20조(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은 모바일 단말기에 설치된 앱을 통하여 비밀번호만 입력을 하면 원할 경우 서비스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결제수단의 분실 신고 등에 의해 기존 결제수단이 사용 불가능할 경우 자동으로 해당 결제수단의 이용이 정지되며, 필요 시 신규 등록 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제17조에 규정된 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즉시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본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과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이동전화번호의 인증, 이용자 인증 및 약관 동의 후에라도 회원의 자격에 따른 본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5. 본 조 제3항에 규정된 회사의 조치에 대하여 회원은 서비스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를 통하여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6. 전 항의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본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21조(양도 금지)

회원은 본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습니다.

제 6장 법적 분쟁

제 22조(손해배상)

1.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본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본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23조(분쟁처리 및 분쟁조정 신청절차 등)

1. 회원은 손해배상 등의 분쟁처리를 요구하는 경우에는 서면(전자문서를 포함한다) 또는 전자적 장치를 이용하여 회사에 분쟁의 처리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15일 이내에 손해배상 등 분쟁처리에 대한 조사 또는 처리 결과를 회원에게 알립니다.

분쟁처리책임자: LG CNS 플랫폼운영팀 신동경 부장
주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대로 24, FKI타워 LG CNS
이메일 주소: info.kakaopay@lgcns.com
전화번호: 1661-5702
팩스: 0505-720-1100

담당자: LG CNS 플랫폼운영팀 윤종필 부장
주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대로 24, FKI타워 LG CNS
이메일 주소: info.kakaopay@lgcns.com
전화번호: 1661-5702
팩스: 0505-720-1100

2.회원은 「금융위원회의 설치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른 금융감독원의 금융분쟁조정위원회 또는 「소비자기본법」에 따른 한국소비자원의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 24조(관할법원)

1. 본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2. 전 항의 협의에도 불구하고 분쟁이 해결되지 않는 경우, 양 당사자는 소를 제기할 수 있으며 본 서비스와 관련된 일체의 분쟁에 관한 관할은 민사소송법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3.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개별적으로 합의한 사항이 이 약관에 정한 사항과 다를 때에는 그 합의사항을 이 약관에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16년 5월 19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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