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쇼핑 셀러어드민 이용약관2024.07.08
토스쇼핑 셀러어드민 이용약관
2024.07.08
셀러어드민 이용약관
회원(이하 ‘회원’라 한다)과 주식회사 비바리퍼블리카(이하 ‘토스’라 한다)는 ‘회원’이 ‘셀러 어드민’을 이용하는 것과 관련하여 셀러 어드민 이용약관(이하 ‘본 약관’이라 한다)에 정한 사항을 준수할 것에 동의합니다.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토스’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셀러어드민 서비스’와 관련하여 ‘토스’와 ‘회원’의 권리와 의무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파트너 이용약관’이란 회사가 ‘토스’가 제공하는 토스 쇼핑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와 ‘토스’간에 체결한 토스쇼핑 서비스 파트너 이용약관을 말합니다.
‘토스쇼핑 서비스’란 ‘토스’가 ‘회사’와 고객 간의 상품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중개하는 등 ‘토스’가 ‘회사’ 및 고객에게 제공하는 온라인 전자상거래 서비스 및 관련 영업이 이루어지는 ‘토스 앱’ 내 서비스 페이지를 총칭합니다.
’회사’란 ‘토스’와 ‘토스쇼핑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파트너 이용약관’을 체결하고 토스쇼핑 서비스의 가맹점이 된 자를 의미합니다.
‘셀러어드민’이란 ‘회사’가 ‘토스쇼핑 서비스’를 통해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을 등록·표시·관리하고, ‘토스쇼핑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서비스 또는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토스’가 ‘회사’에 제공하는 제반 시스템을 의미합니다.
‘회원’이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토스’가 정하는 절차에 따라 ‘토스’의 승낙을 받은 자로서, ‘셀러어드민’의 이용 및 ‘셀러어드민’ 내에서 ‘회사’에 대한 정보의 조회, 변경, 관리하는 것과 관련하여 ‘회사’로부터 적법한 권한을 부여받은 자를 의미합니다. ‘셀러어드민’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의 행위는 ‘회사’를 대리하는 행위이므로 그 결과는 ‘회사’에 귀속됩니다. ‘회원’은 ‘회사’에 대한 권한 보유 여부 및 정도에 따라 아래와 같이 ‘마스터회원’ 또는 ‘일반회원’ 지위를 가집니다.
마스터회원 : ‘토스쇼핑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직접 계정을 생성하거나 권한설정을 통해 ‘마스터회원’의 지위를 가지게 된 자로서 ‘회사’의 ‘토스 쇼핑 서비스’ 이용에 대한 전반에 대한 권한(회원 관리, 광고 신청, 상품 등록, 결제, 탈퇴 등의 권한 일체 포함)을 가진 자
일반회원 : ‘마스터회원’에 의하여 ‘회사’의 ‘토스 쇼핑 서비스’에 대해 권한 설정을 받은 자
‘준회원’이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토스’가 정하는 절차에 따라 ‘토스’의 승낙을 받은 자 중 ‘회사’와 ‘계정’이 연결되지 아니한 자를 의미하며, ‘준회원’은 ‘회사’를 대리하는 것으로 보지 아니합니다. ‘준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셀러어드민 서비스의 범위는 ‘토스’의 내부 정책에 따라 제한되거나 변경될 수 있고, 토스는 ‘준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을 셀러어드민 내에서 별도 안내할 수 있습니다. 본 약관에서의 ‘회원’은 ‘준회원’을 포함하는 것으로 해석합니다. 다만 본 약관 제6조, 제9조 제1항 및 제2항, 제10항, 제10조 제3항, 제19조 제3항에 대하여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계정’이란 ‘셀러어드민’ 이용을 위하여 ‘토스’가 설정한 관리 단위를 말하며, ‘계정’은 ‘셀러어드민’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보유한 권한의 종류와 범위에 따라 ‘토스’가 정하는 기준으로 분류될 수 있습니다. ‘토스’는 ‘회원’이 ‘계정’ 분류 체계를 인지할 수 있도록 서비스 화면 또는 공지사항에 게시합니다.
‘권한설정’이란 특정 ‘계정’의 접속 및 관리 권한을 보유한 ‘회원’이 다른 ‘회원’에게 ‘토스’가 정한 방법에 따라 ‘셀러어드민’ 이용 권한을 부여함으로써 다른 ‘회원’의 ‘계정’을 설정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토스 비즈니스 회원 약관’이란 ‘토스’ 또는 ‘관계사’가 제공하는 개별 서비스를 하나의 로그인계정과 비밀번호로 이용하고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필요한 회원 정보를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토스’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만든 약관을 말합니다
‘토스 비즈니스 회원’이란 ‘토스 비즈니스 회원 약관’에 동의하고 해당 약관상 회원 계정을 이용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관계사’란 ‘토스’와 ‘토스 비즈니스 회원’ 관련한 서비스에 대하여 제휴관계를 맺고 ‘토스 비즈니스 회원’과 관련한 계정을 로그인 수단으로 설정하기로 한 법인 및 사업자를 말합니다.
‘토스 비즈니스 서비스’란 ‘토스 비즈니스 회원’을 대상으로 비즈니스 활동 과정에서 사용할 수 있도로 ‘토스’가 제공하는 비즈니스 관련 제반 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토스 비즈니스 서비스 약관’이란 ‘토스 비즈니스 서비스’ 이용을 위해 동의해야 하는 약관을 말합니다.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파트너 이용약관’, ‘토스’와 ‘회원’간 체결한 약관, 운영정책 및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 및 변경)
‘토스’는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화면 또는 연결화면을 통하여 ‘본 약관’을 게시합니다.
’토스’는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개정내용과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서비스 화면 또는 공지사항 등에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개정하는 경우 또는 ‘회원’에게 중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사항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에 공지 및 제5조에 따라 통지합니다.
’토스’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개정약관 적용일자 전일까지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은 개정약관의 내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적용일자 전일까지 ‘토스’에 거부의사를 표시하고 ‘본 약관’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 또는 ‘준회원’이 거부의사를 표시한 후 상당한 기간 내에 ‘본 약관’을 해지하지 않는 경우, ‘토스’는 ‘본 약관’을 해지하고 해당 ‘회원’의 ‘셀러어드민’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파트너 이용약관’, ‘토스’와 ‘회원’간 체결한 약관, ‘토스’의 운영정책 및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5조 (통지)
‘토스’가 ‘회원’에게 개별 통지하는 경우, ‘본 약관’에서 달리 정하지 않는 한 ‘회원’이 제공한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문자메시지(카카오톡 등 포함), ‘셀러어드민’ 내 알림 등의 수단 중 하나 이상의 방법으로 통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1항에도 불구하고 ‘토스’가 불특정 다수의 ‘회원’에게 통지하는 경우 ‘토스’의 홈페이지 또는 ‘셀러어드민’ 화면에 7일 이상 해당 사실을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토스’에 실제로 연락이 가능한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이를 최신의 상태로 유지하여야 하며, ‘토스’의 통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이러한 의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는 보호받지 못합니다.
제6조 (이용계약의 체결)
본 약관에 따른 ‘셀러어드민’ 이용계약의 체결은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고, ‘토스’가 정한 절차와 방법에 따라 ‘셀러어드민’ 이용신청을 하고, ‘토스’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이루어집니다.
’토스’는 ‘가입신청자’가 제출한 서류를 검토하는 등 내부기준에 따른 심사를 거친 후,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토스’는 ‘가입신청자’에게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는 경우 승낙을 거부할 수 있으며, 승낙 후에도 다음 각 호의 사유가 확인된 경우에는 ‘셀러어드민’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토스’가 정한 가입조건에 미달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가입신청자’가 제공한 정보가 허위정보 또는 오류가 있는 정보이거나, 필요한 정보를 미기재 또는 누락한 경우
‘가입신청자’ 본인이 직접 신청하지 않거나 실명이 아닌 명의 또는 타인의 명의로 이용신청을 한 경우
이미 가입된 ‘회원’이 중복하여 이용신청을 하거나 이미 가입된 사업자등록번호 또는 핸드폰 번호와 동일한 정보를 제공한 경우
’토스’로부터 ‘셀러어드민’ 이용제한 등의 조치를 받은 ‘회원’이 재가입신청을 하는 경우
’토스’가 정한 ‘셀러어드민’ 제공환경이 아니거나 기술상 ‘셀러어드민’ 제공이 불가능하여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이 어려운 경우
‘토스’ 가 정한 절차에 따르지 않은 가입신청을 하는 경우
기타 관련 법령, 감독기관의 지시, ‘본 약관’ 및 ‘토스’의 기타 약관 또는 운영정책에 위반될 우려가 있는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제7조 (미성년자의 이용신청에 대한 특칙)
’회원’이 미성년자인 경우 ‘토스’는 법정대리인 동의 절차를 추가적으로 거쳐 이용승낙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만 14세 미만인 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 대하여 충분히 숙지하고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은 후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여야 하며, ‘토스’가 관련 법령에 따라 법정대리인으로부터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동의를 받을 수 있도록 법정대리인의 정보를 ‘토스’에 제공하는 등 ‘토스’가 안내하는 절차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토스’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확인되지 아니하거나, 동의의 유효성 여부가 의심되는 만 14세 미만인 자에 대하여 이용신청 승낙 거부, 이용제한,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법정대리인은 ‘토스’가 마련한 방법과 절차에 따라 ‘토스’에 만 14세 미만인 자의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갱신을 요청하거나 이용신청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토스’는 미성년자가 ‘본 약관’에 따라 적합한 이용신청을 한 경우에도, 청소년보호법, 신용평가 관련 법령, 그 외 정부기관의 가이드라인, 사회상규 등에 따라 미성년자에 대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서비스에 대한 이용제한 또는 이용계약 해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8조 (‘토스’의 의무)
’토스’는 관련법령과 ‘본 약관’을 준수하여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셀러어드민’ 시스템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토스’는 ‘셀러어드민’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하며, ‘셀러어드민’에 개선사항을 반영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토스’는 ‘회원’이 안전하게 ‘셀러어드민’을 이용할 수 있도록 관련 법령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합니다.
제9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계정’에 따른 권한을 행사하고 그 결과가 ‘회사’에게 귀속되는 것에 대하여 ‘회사’로부터 적법한 권한을 부여받았음을 보증하며, 적법한 권한 범위 내에서 ‘셀러어드민’을 이용하여야 합니다.
전항과 관련하여, ‘토스’가 ‘회원’에게 ‘회사’로부터 적법한 권한을 부여받았음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의 제출을 요청하는 경우, ‘회원’은 이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계정’에 연동된 아이디 및 비밀번호와 ‘계정’에 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회사’으로부터 적법한 권한을 부여받지 않은 제3자가 본인의 ‘계정’을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회원’은 양도, 대여, 담보의 목적으로 제3자에게 본인의 ‘계정’을 제공할 수 없습니다.
’회원’은 본인의 ‘계정’이 도용되거나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토스’에 통지하고 ‘토스’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회원’은 ‘셀러어드민’ 이용신청 시 기재 또는 등록한 사항이 변경되거나, 본인의 ‘계정’과 관련된 ‘회사’의 정보가 변경된 경우, 지체없이 ‘셀러어드민’에서 이를 수정하거나 ‘토스’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회원’은 본인이 부여받은 ‘계정’을 ‘회사’로부터 적법한 권한을 부여받은 자가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경우, 실제 ‘계정’ 관리 현황에 부합하도록 정보를 변경하여야 합니다.
’토스’가 ‘셀러어드민’ 운영에 필요한 정보 및 증빙자료의 제공을 요청할 경우 ‘회원’은 이에 성실히 응하여야 합니다.
’회원’은 ‘셀러어드민’를 통해 ‘토스’가 공지하는 사항을 수시로 확인하여야 합니다.
‘권한설정’을 하고자 하는 ‘회원’은 ‘토스’가 요구하는 경우 신청서 및 각종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회원’의 의사에 따라 ‘권한설정’이 이루어진 경우 ‘권한설정’에 따른 책임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회원’은 ‘셀러어드민’와 관련된 일체의 정보를 ‘토스’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 목적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는 등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회원’은 ‘토스’가 제공하는 수단 이외의 자동 접속 프로그램 등을 사용하는 등 정상적인 용법과 다른 방법으로 ‘셀러어드민’에 접속하여 ‘셀러어드민’ 내용 및 정보를 복사 또는 모니터링 할 수 없습니다.
‘회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셀러어드민’에 부하를 야기하거나, 기타 ‘토스’의 ‘셀러어드민’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그러한 시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본 조를 위반하거나 본 조와 관련한 ‘회원’의 귀책사유로 발생하는 ‘회사’ 또는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토스’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0조 (서비스의 이용)
본 약관 제6조에 따라 ‘토스’가 ‘가입신청자’의 이용신청을 승낙함과 동시에 ‘가입신청자’는 ‘토스’가 제공하는 ‘셀러어드민’의 ‘회원’이됩니다.
’셀러어드민’은 다음 각 호의 서비스를 포함합니다.
’회사’가 체결한 ‘파트너 이용약관’과 관련한 계약정보를 확인, 변경할 수 있는 서비스
’회사’의 거래내역 관련 데이터를 조회, 관리, 분석하는 서비스
’회사’가 ‘파트너 이용약관’에 따라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을 등록하는 서비스
‘회사’의 토스쇼핑 서비스 관련 광고 신청, 조회, 관리 서비스
’회원’ 또는 ‘회사’가 동의한 약관 또는 계약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
’셀러어드민’ 관련 CS 서비스
기타 ‘토스’가 정하는 서비스
’토스’는 ‘회원’이 ‘셀러어드민’에 저장 또는 등록한 정보와 관련하여 어떤 경우에도 이를 별도로 저장하거나 백업해야 할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제11조 (서비스 이용제한등)
’토스’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에게 소명을 요구하거나 ‘회원’의 ‘셀러어드민’ 이용제한, 중단 또는 이용계약 해지(이하 “이용제한등”이라 합니다)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토스’는 필요한 경우 ‘회원’의 금지행위 사실을 관련 정부기관 또는 사법기관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계정과 관련된 ‘회사’가 연체, 파산 및 개인회생 신청, 기타 사유로 신용상태가 현저히 악화된 경우
’회원’의 계정과 관련된 ‘회사’가 압류, (가)처분, 경매, 기타 강제 집행을 당한 경우
’회원’이 ‘본 약관’, 운영정책 또는 관련 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회원’의 계정과 관련된 ‘회사’가 ‘파트너 이용약관’ 또는 관련 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회사’가 ‘회사’와 관련된 ‘계정’을 보유한 ‘회원’에 대하여 이용제한등의 조치를 취할 것을 ‘토스’에 요구하는 경우
본 약관 제6조 제3항 각 호에 해당하거나, 제9조를 위반하는 경우
’회원’이 ‘셀러어드민’를 부정사용하거나, 부정사용하는 것으로 판단될만한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회원’의 계정과 관련된 ‘회사’와 ‘토스’간 ‘파트너 이용약관’이 해지된 경우
‘회원’과 ‘토스’가 체결한 ‘토스 비즈니스 회원 약관’ 또는/및 ‘토스 비즈니스 서비스 약관’이 해지된 경우
“토스 비즈니스 회원 약관” 또는/및 “토스 비즈니스 서비스 약관”을 위배하는 등의 사유가 있는 경우
기타 ‘회원’과 계약을 지속하기 어려운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언제든지 ‘토스’에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셀러어드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토스 비즈니스 회원 약관’ 및 ‘토스 비즈니스 서비스 약관’에 동의한 자의 경우, 해당 약관 동의를 철회하거나 ‘토스 비즈니스 회원’을 탈퇴하거나, ‘토스 비즈니스 서비스 약관’상 회원을 탈퇴하려고 하는 경우 본 약관의 회원탈퇴를 요청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원’은 전 항에 따른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회원탈퇴 요청 간주 포함) ‘토스’가 제공하는 ‘셀러어드민’를 이용하여 진행중인 제반 거래 행위를 완결하여 더 이상 ‘셀러어드민’를 통하여 처리되어야 할 채권·채무 관계가 남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이러한 조치를 취하지 아니하고 ‘셀러어드민’의 이용 해지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하여는 ‘회원’이 그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토스’는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이와 같은 채권·채무 관계가 모두 해소될 때까지 해지의 효력 발생시기를 연기할 수 있습니다.
마스터 회원이 본 약관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마스터 회원이 속한 ‘회사’의 다른 회원에게 권한설정을 하여야 하며, 마스터 회원이 해지의 의사표시를 하였다고 하더라도 본 항에 따른 권한설정이 이루어지기 전에는 해지의 효력이 없는 것으로 봅니다. 본 조 제1항에 따라 본 약관의 해지가 이루어지는 경우에도 본 항에 따릅니다. 다만, ‘파트너 이용약관’이 해지된 경우에는 본 항을 적용하지 아니합니다.
’토스’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의 ‘계정’을 휴면처리 할 수 있습니다.
’회원’ 또는 ‘회원’의 계정과 관련된 ‘회사’의 요청이 있는 경우
‘회사’가 폐업하는 등 영업을 영위하고 있지 아니한다는 객관적인 정황이 있고, ‘회원’이 ‘계정’에 로그인한 지 1개월이 경과한 경우
’회원’이 ‘계정’에 로그인한 지 90일이 경과한 경우
’회원’의 계정과 관련된 ‘회사’가 폐업 상태로 변경된 시점 또는 ‘파트너 이용약관’을 해지한 시점으로부터 1년이 경과한 경우
전 항에 따라 휴면처리된 ‘계정’을 활성화하고자 하는 ‘회원’ 또는 ‘회사’은 ‘토스’의 정책에 따라 휴면처리 해제 요청을 하여야 하며, ‘토스’는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14영업일 내에 활성화 여부를 판단하여 조치할 수 있습니다. ‘토스’가 휴면처리 해제 요청을 거부하는 경우, 그 사실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토스’는 본 조에 따라 이용제한등의 조치를 취하거나 이를 해소할 경우 또는 ‘계정’을 휴면처리하는 경우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통지합니다. 본 조에 따라 ‘토스’가 이용제한등의 조치 또는 휴면처리를 취한 경우, ‘토스’는 ‘회원’에 대한 손해배상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12조 (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등)
’토스’는 ‘토스’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특별한 지장이 없고, ‘본 약관’에서 달리 정하지 않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셀러어드민’를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운영상의 필요가 있는 경우 ‘토스’가 공지한 기간 동안 ‘셀러어드민’ 제공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토스’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셀러어드민’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서비스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기술적 장애가 발생하거나 서비스 점검이 필요한 경우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 사유가 발생한 경우
제휴사와의 계약종료 등 ‘토스’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경영상, 운영상, 기술상 필요하다고 합리적으로 판단되는 경우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토스’는 ‘셀러어드민’의 개선 또는 운영 효율성을 위하여 ‘회원’에 대한 별도의 공지 또는 통지 없이 서비스 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하거나 테스트를 실시할 수 있습니다.
’토스’는 서비스의 이용제한, 종료, 변경 등과 관련하여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3조 (해지의 효력)
’회원’이 ‘셀러어드민’이 제공되는 PC/Mobile Web 또는 앱 등의 플랫폼 중 어느 하나에서 ‘본 약관’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은 어떠한 플랫폼에서도 ‘셀러어드민’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회원’이 임의 해지, 재가입 등을 반복적으로 행함으로써 ‘토스’가 제공하는 혜택이나 경제적 이익을 비통상적인 방법으로 악용할 우려가 있다고 ‘토스’가 판단하는 경우, ‘토스’는 ‘회원’의 재가입 또는 해지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2항의 심사 목적 등을 위하여 ‘토스’는 관련 법령이 정한 기간동안 동안 필요한 해당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관할 수 있으며, ‘회원’이 재가입을 한 경우 ‘토스’가 제공하는 혜택이나 경제적 이익 제한 등 해지 전과 동일한 상태에서 서비스 제공을 개시할 수 있습니다.
’본 약관’에 따라 이용계약이 해지된 경우 ‘토스’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무효화하거나 회수할 수 있습니다.
’본 약관’의 해지는 해지 이전에 발생된 양 당사자간의 권리, 의무 및 손해배상청구권에 영향을 미치지 아니합니다.
제14조 (권리의 귀속)
’셀러어드민’의 제공과 관련하여 발생한 저작물 등 일체의 유ㆍ무형 결과물에 대한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은 ‘토스’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 및 ‘토스’와 제3자와의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전항에도 불구하고, ‘토스’는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셀러어드민’ 운영, 개선 또는 홍보 목적 범위 내에서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게시물 사용 중단을 요청하는 경우 ‘토스’는 지체없이 게시물의 사용을 중단합니다.
’토스’는 ‘셀러어드민’를 통해 생성·수집·가공·출력 등 처리되는 정보를 관련 법령 및 정부기관의 가이드를 준수하는 범위 내에서 ‘셀러어드민’ 제공 등 ‘토스’의 고유사업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대리 및 보증의 부인)
’토스’는 ‘셀러어드민’ 이용을 위한 시스템을 제공, 운영 및 관리할 뿐이며 ‘회원’, ‘회사’ 또는 제3자를 대리하지 않습니다. ‘회원’, ‘회사’ 또는 제3자가 제공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각 당사자가 직접 부담하여야 합니다.
’토스’는 ‘셀러어드민’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과 제3자 간의 거래 등과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상품의 품질, 완전성, 안전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않으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은 해당 ‘회원’ 또는 제3자가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제16조 (기밀유지)
‘토스’와 ‘회원’은 ‘본 약관’의 체결 여부 및 그 이행으로 취득한 상대방의 경영정보, 영업비밀, 고객정보 등 제반 비밀사항에 대해서는 이용계약 종료 이후에도 상대방의 사전 서면 승인 없이는 제3자에게 제공, 공개, 누설하거나 ‘본 약관’에서 정한 목적 외의 목적으로 사용해서는 아니 되며 상대방이 요구하는 비밀사항을 철저히 준수해야 합니다.
제17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토스’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를 취합니다.
’토스’는 ‘회원’에게 ‘셀러어드민’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이 규정한 절차와 방법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이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토스’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토스’가 제공하는 ‘셀러어드민’ 이외에 단순히 링크된 제3자의 사이트나 제3자가 제공하는 서비스에서는 ‘토스’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토스’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회원정보를 포함한 모든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8조 (손해배상)
’토스’는 ‘본 약관’에서 달리 정하지 않는 한, ‘셀러어드민’와 관련하여 고의 또는 과실로 ‘회원’에게 손해를 발생하게 한 경우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회원’은 ‘본 약관’에서 달리 정하지 않는 한, ‘셀러어드민’와 관련하여 고의 또는 과실로 ‘토스’ 또는 제3자(‘회사’ 포함)에게 손해를 발생하게 한 경우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19조 (면책)
’토스’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셀러어드민’ 이용이 중단되거나 장애 또는 손해가 발생한 경우, ‘토스’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토스’는 ‘회원’이 ‘셀러어드민’를 이용하면서 얻은 정보나 자료의 정확성, 신뢰도를 보장하지 않으며, ‘회원’이 이를 이용함에 따라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토스’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토스’는 ‘회원’이 대리하는 ‘회사’이 ‘파트너 이용약관’의 체결, 변경, 해지 및 "셀러어드민”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 대해 부여한 권한을 철회한다는 사실을 ‘토스’에 대하여 서면으로 통지하지 않는 한, ‘회원’의 행위가 ‘회사’을 대리하는 것으로 판단한 것과 관련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 경우 ‘회사’에게 ‘회원’의 행위에 대한 결과가 귀속되며, ‘회사’ 및 ‘회원’은 이를 부인할 수 없습니다.
제20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본 약관’과 관련된 사항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률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본 약관’과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상호 합의에 의하여 해결하되, 합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한 경우 재판관할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4년 07월 08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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