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1까지~

아이폰의 인터넷 테터링 관련 포스팅들의 아쉬운점


아이폰의 인터넷 테터링 관련 포스팅들의 아쉬운점


아이폰의 인터넷 테터링 관련 포스팅들의 아쉬운점 애플사의 아이폰 (iphone) 가 정식으로 한국에 발매(?) 된지

3개월이 약 지났는데요.아이폰을 사용하면서 가장 크게 느낀 점은 하드웨어 사양이 딸리더라도..소프트웨어가

받쳐준다면 구매자들은 얼마든지 있을수 있다는 소프트웨어의 중요성을 크게 깨닫게 해준 점입니다.

아이폰이 한국에서 담달폰으로 비웃음을 사고 있는 와중에도 수많은 블로거들과 아이폰 까페에서는 아이폰의 기능들을
가지고 많은 포스팅을 하고는 했는데..요.. 그중에서 제가 포스팅하게 된 아이폰을 사용한 인터넷 테터링 기능입니다.

아이폰은 3G 망을 어느정도의 기본적으로 주어지기 때문에.. 노트북이 있지만 인터넷이 여의치 않은 상황에서는

아이폰과 노트북을 연결해서 인터넷 작업을 할수 있습니다. 아이폰으로 왠만한 인터넷이 가능하지만..

하지만.. 정작 아직까지 플래시로 도배되어 있는 사이트에서는 아이폰이 무용지물 인것이 사실입니다.

그런데 수 많은 글들중에서.. 공통적이지는 않지만.. 어느 포스팅은 아예 언급을 하지 않는 경우도 있거나.

어디서는 간단하게.. 설명을 하는통에...(뭐 할줄 아는 사람한테는 무지하게 쉽다는 거죠...)

빠뜨리고 가는 부분이 있어서 설명을 드리려고 글을 시작했습니다. 제일 중요한것은..


노트북에서 아이폰의 테터링 기능을 가지고 인터넷 을 하기 위해서는
사용하고자 하는 노트북에.애플사의 아이튠즈 프로그램 이미 깔려 있어야 한다는 겁니다.




아이튠즈 프로그램은 http://www.apple.com/downloads/ 에서 다운 받으실수 있습니다.

저도 얼마전에 처음으로 아이폰 테터링을 해보려고 여기저기 뒤져보다가.. 아이튠즈가 깔려 있어야 한다는

설명이 있는 곳들과 설명이 없는 곳들을 발견했는데요.. 막상 인터넷 때문에 남의 노트북이라도 빌려야 하는 상황에

그 노트북에 아이튠즈가 깔려 있지 않다면 테터링 기능 자체를 이용하지 못하는 것이기에..  아이폰 가지고 인터넷이

된다~ 라는 사실만 가지고는 나중에 어려움에 처할수가 있다는 거죠.. 아이폰으로 테터링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UBS 방식과 블루투스 방식이 있는데.. USB 같은 경우에는 반드시 아이튠즈가 있어야 하는데..

최신 노트북의 경우 블루투스 방식으로 연결할 경우에도  아이튠즈가 필요한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아이폰에서 인터넷 테터링을 켜기 위한 순서를 화면 캡쳐해봤습니다.


설정 -> 일반 -> 네트워크 -> 인터넷 테터딩 -> 테테링 켬 순서입니다.




그럼 인터넷 테터링이 활성화 되고 나면 아이폰 상단에 저렇게 인터넷 테터링 이라는 글씨가 나타납니다.

요약합니다.. 아이폰 인터넷 테터링을 이용해서 노트북에서 인터넷을 하려면 사용하려는 노트북에

아이튠즈 프로그램이 이미 설치가 되어 있어여 한다 입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