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지혜

네이버 애드포스트에 개인사업자 등록하려고 국세청 사이트에서 사업자등록증 pdf 파일 발급이 안되는데 모두의프린터 라는 프로그램이 있네요. 하지만 알약을 제거해야 하네요.,

kcyland 2020. 12. 3.
반응형

네이버 애드포스트에 개인사업자 등록하려고 국세청 사이트에서 사업자등록증 pdf 파일 발급이 안되는데 모두의프린터 라는 프로그램이 있네요. 하지만 알약을 제거해야 하네요.,

장난질 안 치고 간단하게 말할께요.

 

네이버애드포스트에 간이과세자(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운영예정이라 사업자등록 해놓은게 있었음)

로 가입하려고 하니.. 사업자등록증 을 파일로 제출하랍니다.


* 법인의 경우, 사업자등록증 사본과 법인인감증명서를 첨부해 주세요.* 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첨부해 주세요.파일 첨부는 최대 3개까지 가능합니다.파일 첨부는 이미지 파일(jpg, bmp, gif)만 가능하며, 첨부 파일은 1MB를 넘을 수 없습니다.

그러면.. 국세청에서 pdf 파일 출력을 지원하느냐..

그렇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국세청에서는 화면으로 보는것과.. 실제 프린터로 출력을 하는것만 지원을 하는데

문제는 애드포스트 등록과정에서  요구하는 파일은 pdf 파일은 jpg,bmp,gif 파일입니다.


즉.. 실제프린터로 종이 출력을 받은후에.그걸 스캔하던지 해서 이미지 파일로 만들어야 한다는건데

 

프린터가 없거나 종이등록증이 있어도 스캐너가 없으면 이미지 파일로 만들수 없는데..

 

인터넷에 보니 모두의 프린터 (modu-print.tistory.com) 라는 프로그램이 존재하네요.

 

모두의 프린터 v2.46-2.47 다운로드

이 포스트는 최신 버전의 모두의 프린터의 다운로드와 관련된 글입니다. 설치과정중 발생하는 문제나 궁금하신점은 사용설명서 및 문제해결 카테고리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youtu.be/cych0Hwon

modu-print.tistory.com

위에 프로그램을 깔면.. 마치 가상의 프린터가 생긴것 처럼 인식을 해서

국세청에서도.. 모두의프린터 설치후.. pdf 파일로 다운로드(국세청 입장에서는 실제 프린터 출력 하는것처럼 느끼게..)

하는건데..

 

여기서 문제가 하나더 있네요.

컴퓨터에 설치된 무료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중에서

알약( 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MFS_100027 )

이라고 있는데 이 프로그램에서 모두의프린터 프로그램을 바이러스로 인식하고 있어서

알약이라는 프로그램을 지우지 않는한,. 설치가 되지를 않아요,

modu-print.tistory.com/142 모두의프린터 공지.

 

그래서 저는 알약보다는 일단 국세청 사업자 등록증을 이미지 파일로 만드는게 중요한지라

일단.. 알약 프로그램을 제거했구요.

 

모두의 프린터 프로그램을 설치했어요.

 

알약 제거후  모두의 프린터를 설치하면 모두의 프린터가.. CLX-6240 , CLX-6200 이라는 드라이버가 설치가 되고

이게 마치 실제로 프린터를 설치한것처럼 되게 해주는겁니다.이후로는 국세청에서도 실제로 CLX-6240 과 CLX-6200 이라는 실제 프린터가 있다고 믿게 되는것이구요.

그래서 국세청에서 프린터 출력을 하게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구요..
 
위 화면 하단에 복사 메뉴를 이용해서.. 복사 버튼을 눌러서.. 제가 원하는 곳에 다른이름으로 PDF 파일 저장이 가능하구요.

아니면 모두의프린터가 설치된.. 디렉토리 아래..DATA 라는 폴더안에 MOP.pdf 라는 파일로 저장이 되어 있답니다,.



제가 필요한것은 이미지 파일(jpg,gif,png)이라.. pdf 를 변환하기 위해서는

알PDF 파일을 이미지 파일로 변환하면 됩니다, ㅠ,ㅠ

 

중간에 알약때문에 알약 제거 하는데 설명이 길어졌네요.

 

다시 한번 정리하자면

Q. 국세청 사업자등록증을 이미지파일로 얻고 싶어여. (프린터 없음)

A. 순서 알려드립니다.

1. 모두의 프린터 설치.. ->모두의 프린터 설치 되면 국세청에서 프린트 하는것처럼 해서 PDF 파일 다운받아서
->알PDF 에서 이미지 파일로 변환

2. 모두의 프린터 설치 -> 알약 때문에 설치 불가 -> 업데이트도 소용없으니 그냥 알약 제거 -> 모두의 프린터 설치 되면 국세청에서 프린트 하는것처럼 해서 PDF 파일 다운받아서
->알PDF 에서 이미지 파일로 변환

 

아.. 이렇게 길게.. 포스팅 안 하는데... 저도 실제로 포스팅 하면서 글을 쓰다보니 예상외로 글이 길어졌어요>

 

아무쪼록 저같은 경우(흔치 않던데..)가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알약 프로그램이 존재하면.. 모두의 프린터 사용에 지장이 있을수 있다 하니

알약프로그램을 다시 재설치하면 모두의 프린터를 지워야 하구요

모두의프린터를 계속 사용하실 예정이면... 알약을 재설치 하지 마시고

기타 다른 프로그램을 이용하세요.

 

저도 처음 써본거라.. 대충 따라는 했는데.. 이거 엄청 간단한게 아니네요,

많은분들이 좌절하실지 모르겠지만..그래두 용기내서 해보세요.

프린터 있으시면 비교적 간단하지만 말입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