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약관모음

SSG PAY 이용약관 (필수)

kcyland 2018. 8.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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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총칙


제1조(목적)

이 약관은㈜신세계아이앤씨(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SSGPAY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서비스”라 함은 단말기(PC, 스마트폰 등 각종 유무선 장치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 또는 “이용자”가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SSGPAY와 그 제반 서비스를 의미 합니다.

②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③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회원가입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통칭하여 말합니다.
④ “아이디”라 함은 “회원”을 식별하고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부여한 정보를 의미합니다.

⑤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의 “아이디”와 함께 “회원” 본인임을 확인하고 보호하기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 혹은 그 조합을 의미합니다.


제3조(약관의 게시와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보기 쉽도록 “서비스”의 초기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④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는 경우, “변경에 동의하지 아니한 경우 고지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계약해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라는 취지의 내용을 함께 고지합니다.

⑤ 전항의 기간 안에 “회원”이 약관의 변경 내용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약관의 변경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제 4조(약관의 해석)

① “회사”는 선불전자지급수단의 충전, 환급 및 간편결제 서비스 등 전자금융거래에 대해서는 별도의 약관(이하 “전자금융거래 이용약관”)을 둘 수 있습니다.

② “전자금융거래 이용약관”과 본 서비스 이용약관은 상호 보완하여 효력을 가집니다.

제 2장 회원의 가입 및 관리

제5조(회원가입 및 이용계약 체결)

①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을 승낙함으로써 “회원가입” 및 “이용계약”체결이 완료 됩니다.
②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가입신청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재가입 조건이 충족되어 “회사”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4.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실명을 확인하기 위해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6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서비스”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회사”의 “서비스”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제12조(회원의 금지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③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⑤ 제1항에 의거 본인의 의지로 탈퇴한 “회원”의 경우 탈퇴일로부터 7일 이상이 경과한 시점에 “회사”의 재가입 승낙을 얻어 “회원”에 다시 가입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형태에 따라 재가입이 불가능할 수도 있으며, 재가입시 새로운 "아이디"를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7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이동전화S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1주일 이상 “서비스”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8조(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본인의 계정정보를 소홀히 관리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을 승낙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④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3장 서비스의 이용

제9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선불전자지급수단의 발행, 충전, 관리

2. 신용카드 등의 간편결제 서비스
3. “회원”이 등록한 결제수단으로 사용처에서의 결제 중계
4.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② “회사”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에 대해 내부 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서비스 이용에 제한 및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제공하기로 “회원”과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 가능한 수단으로 즉시 통지합니다.
⑤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0조(서비스의 이용 제한 및 중단)

① “회사”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2. “회원”이 본 약관에 규정된 의무를 위반한 경우

3.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있어 외부로부터 보호가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4.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5.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② “회사”는 전항 규정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경우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이용자”에게 사전에 알려야 합니다.

③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7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이용자”에게 보상합니다.

제11조(“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회사”가 재화 등에 대하여 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 행위를 함으로써 “회원”이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회사”는“회원”이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2조(“회원”의 금지의무)

①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명의, 카드정보, 계좌정보 등을 도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3.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와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고의로 제3자 및 타인에게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공유하여 “회사”의 영리 목적에 침해를 가하는 행위
9. 자금의 융통 또는 이의 중개, 알선을 위한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10. 영리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11. 기타 위법, 탈법 또는 부정한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② “회사”는 “회원”이 전항의 사항을 위반하고 있다고 의심할 만한 합리적인 근거가 있는 경우 “회원”에게 해당 근거를 제시하고 소명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③ “회원”이 본 조의 금지의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회원”이 요청하는 서비스를 거부하거나 서비스의 중지 또는 회원자격 상실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필요한 경우 “회원”의 금지의무 위반행위 사실을 관련 정부기관 또는 사법기관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13조(양도금지)

“회원” 및 “이용자”의 서비스 받을 권리는 양도, 증여 또는 질권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14조(청약철회 등)

① “회사”와 선불전자지급수단 등에 관해 구매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7일 이내에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단, 선불전자지급수단의 “이용자”는 일정한 경우 청약철회가 불가능할 수 있으며, 이에 해당할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시 해당 사실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명시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청약철회를 접수한 경우 수락 여부를 지체없이 통보하고, 청약철회 사유에 해당할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대금을 환급합니다.
③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회원”이 특정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없이 당해 특정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④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회사”는 “회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원”의 단순 변심, 과오 등으로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15조(이용계약의 해지 및 해제)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을 때 이용계약을 해지 또는 해제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의 하자를 회사가 보완, 수정할 수 없는 경우

2.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았을 경우

제16조(환급 등)

① 본 약관에서 다음의 용어의 정의는 각호와 같습니다.
1. “선불전자지급수단”이라 함은 “회사”가 발행 당시 미리 “회원”에게 공지한 전자금융거래법 상 선불전자지급수단을 말합니다.
2. “환급기준금액”이라 함은 "회원"이 “선불전자지급수단”을 최종적으로 취득(충전, 선물수락, 선물거부회수, 타 포인트 전환 취득 등)한 때의 잔액을 말합니다.
② “회원”은 “선불전자지급수단”의 잔액 전부에 대하여 환급을 요청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수수료로 환급금액의 5%(최소 500원)를 공제한 후 환급합니다. 다만,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수수료를 공제하지 않고, 잔액 전부를 환급합니다. 
1. 천재지변 등의 사유로 가맹점이 재화 또는 용역을 제공하기 곤란하여 “선불전자지급수단”을 사용하지 못하게 된 경우
2. “선불전자지급수단”의 결함으로 가맹점이 재화 또는 용역을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
3. “환급기준금액”의 60% 이상 사용하여, 그 잔액이 40% 이하인 경우 (여기서의 ‘사용’은 재화나 용역을 구매하여 ‘선불전자지급수단’ 금액이 차감된 경우를 말하며, 선물양도, 타 포인트 전환 등은 사용으로 보지 않음) 
③ “선불전자지급수단”의 부분적인 환급은 불가합니다.
④ “회원”이 상품 구매나 이벤트 등을 통하여 “회사”로 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은 “선불전자지급수단”은 환급 대상에서 제외되며, 제2항제3호의 사용액을 산정할 때에도 고려하지 않습니다. “회사”가 본 조에 따라 “회원”에게 “선불전자지급수단”을 환급하는 경우 무상으로 제공받은 “선불전자지급수단”은 소멸됩니다.
⑤ 환급에 대하여 본 조에서 정하는 것 외에 구체적인 사항은 서비스 페이지를 통해 공지합니다.



제17조(선물하기)

① “회원”은 본인이 소유한 “선불전자지급수단”을 다른 “회원” 및 “이용자”에게 선물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다른 “회원” 및 “이용자”가 수락을 하지 않고 있는 경우 14일 이내에 선물하기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이 선물하기를 한 후 다른 “회원”이 및 “이용자”가14일 이내에 수락을 하지 않은 경우 선물하기는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④ 선물한 선불전자지급수단의 소유권은 다른 “회원” 및 “이용자”가 수락을 한 시점에 다른 “회원” 및 “이용자”에게 이전됩니다.

⑤ 선물하기에 관하여 “서비스”의 오작동, 장애 등으로 인한 경우 이외에 “회원” 및 “이용자”의 조작 실수, 착오 등으로 인하여 발생한 “회원” 및 “이용자” 간의 분쟁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4장 기타

제18조(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회원”의 정보수집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및 “개인정보보호법” 등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② 개인정보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제19조(“연결회사”와 “피연결회사” 간의 관계)

① “상위 회사”와 “하위 회사”가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회사”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회사”라고 합니다.
② “연결회사”는 「“피연결회사”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회원”과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회사”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0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전항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칠 경우 이에 대한 배상 책임을 집니다.

④ “회원”이 “회사”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⑤ "회원이 “회사”에 게시한 게시물은 검색결과, 상품페이지 등 “회사”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게시물의 동일성을 침해하지 않는 범위에서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회사”의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한 삭제, 비공개 등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이 “회사”에 게시한 게시물이 제3자의 저작권을 침해할 경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1조(분쟁해결)

① “회사”는“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 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회사”는“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③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과 관련하여 “회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2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회사”와 “회원” 및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따릅니다.
② “회사”와 “회원” 및” 이용자” 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6년 02월 02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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