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구마구리뷰

점핑하이 장기역점

kcyland 2018. 11. 4.
반응형

점핑 (JUMPING) 은 트램폴린 위에서 하는 유산소 운동을 부르는 정식 용어로, 2001년 체코에서 처음 만들어졌습니다. 유럽을 중심으로 자리를 잡은 점핑은 우리나라에 2014년 처음 들어와서, 점핑하이 라는 브랜드로 확장되되었습니다. 지금은 가장 인기있는 유산소 운동 중 하나로 TV, 인터넷 매체에서 소개되고 있지요~


 

1. 재미있는 유산소 운동

무엇보다 음악과 리듬에 맞춰 트램폴린을 뛴다는 것이 최고의 장점이겠지요! 트램폴린 위에서만 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동작들을 배우고 음악에 맞추어 운동합니다. 에어로빅처럼 어렵지도 않아요. 평평하고 딱딱한 바닥에서보다 두배 이상 칼로리 소모되는 동작들을 신나게! 재미없이 걷거나 뛰기만하는 유산소 운동은 그만! 트램폴린에서 신나게 점핑하면서 지속적으로 숨이 차게 운동하고 땀 흘리면 훨씬 효과적으로 체지방감량 이 가능합니다~!

   

 

2. 코어근육이 강화되는 운동

유산소 운동이지만 무게중심을 이동하는 동작들과, 허벅지, 엉덩이, 복근, 허리근육을 집중적으로 자극하는 동작들로 이루어져 있어요. 몸을 지탱해주는 가장 중요한 코어근육들이 자연스럽게 강화되면서 몸의 균형감을 향상시키고 몸매를 예쁘게 잡아주지요. 등산, 축구, 배드민턴 등 어떤 취미를 가지고 있다면 점핑운동을 주목해주세요. 몸에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도 기초체력이 향상되어 내가 좋아하는 활동을 더 잘할 수 있는 기초체력운동으로도 단연 최고입니다!

   

 

3. 아이들의 성장판 위치를 자극해주는 점핑운동

트램폴린운동은 점핑키즈에게 매우 적합한 운동입니다. 성장호르몬 분비량을 증가시키고 뼈와 근육의 길이를 늘려주어 키를 크게 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맨바닥에서 하는 점프는 충격을 그대로 받기 때문에 오히려 아이들의 성장에 악영향을 줄 수 있으니 주의! 트램폴린 위에서 안전하고 신나게 운동시키세요!

   

 

4. 안전하면서 효과적인 점핑 운동

트램폴린에서 하는 유산소 운동은 발목, 무릎, 등, 그리고 허리에 충격을 적게 주기 때문에 체중이 많이 나가는 사람이나 관절이 안 좋은 사람들에게 특히 좋습니다. 영국에서는 이미 Rebound Therapy 라 해서 트램폴린을 재활치료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트램폴린 운동은 근골격계에 상해를 입은 환자의 재활 시 플라이오메트릭 운동과 평형성 초기 훈련에도 사용됩니다. 또한 발목관절 불안정성을 가진 환자들의 부상예방과 빠른 회복에 매우 효과적일 뿐 아니라 요통환자들의 통증을 경감시키고, 재활운동시 신체에 무리를 주지 않는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여러 가지 이유로 뛸 수 없었던 분들도 이제는 트램폴린 위에서 안전하게 운동하세요!

   

 

5. 전문강사와 함께 제대로 배우자!

점핑은 NASA에서 인정한 가장 안전하고 효과적인 유산소 운동 이지만, 제대로 배우지 않고 뛰면 다치거나 그만큼의 효과를 보기가 힘들지요. 점핑하이 만이, 전문강사를 육성해서 전국에 보급하고 있습니다. 정확한 동작을 배우고 효과를 이해하면서 뛰어야 진짜 점핑을 한다고 할 수 있지요. 스크린 골프와 코치와 함께 하는 필드골프, 차이가 분명하겠지요?


장기역점의 코치인 기린쌤은 아시아에서 30명 정도 있는 Advanced Instructor (1급 강사) 랍니다. 점핑과 다이어트에 대한 노하우로 1년에 1000kg 감량이 목표인 욕심쟁이라고 하네요. 클럽멤버를 가족처럼 생각하는 기린쌤과 함께 새롭고 활기찬 일상으로 들어와보세요!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