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약관모음

호스트메카 (주)이노포스트 이용약관 hostmeca.com

kcyland 2018. 4.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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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본 약관(이하 "약관")은 ㈜이노포스트(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호스트메카 서비스 (이하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제반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① 본 약관은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② 본 약관은 고객이 회사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때로부터 서비스가 종료된 후 정산이 완료된 때까지 효력을 가집니다.
    • ③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호스트메카 홈페이지에 공시합니다. 단 요금 등 고객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사항의 변경은 공시 후 7 일이 경과한 후에 그 효력이 있습니다.

    제3조 (약관의 해석 및 관할법원)

    • ①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및 상관례에 따라 해석 적용합니다.
    • ② 회사와 고객간의 분쟁으로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소재지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① 고객 : 회사의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법인 또는 개인
    • ② 호스팅서비스 : 고객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기본 및 부가기능을 이용하여 서버에서 일정 공간을 할당 받거나, 서버를 단독으로 사용하여 선택한 기능을 인터넷에서 구현하기 위하여 회사의 네트워크 혹은 시스템
    • ③ 서버 : 고객이 홈페이지를 올려 놓고 운영할 수 있도록 구성한 인터넷 설비
    • ④ 요금납입책임자 : 고객이 회사에 대하여 부담하는 서비스 요금 등 약관에 따른 모든 채무를 고객과 연대하여 회사에 납입해야 할 의무가 있는 자로서 서비스 이용고객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에는 타인을 요금납입책임자로 할 수 있습니다.

    제2장 계약의 체결

    제5조 (계약의 성립)

    • ① 회사 서비스의 이용계약은 회사 서비스의 이용을 원하는 고객(이하 "이용신청고객")의 청약(온라인 서비스 이용 신청)과 해당 서비스 이용요금을 납입한 시점에 이용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합니다.

    제6조 (이용신청)

    • ① 회사는 이용신청고객에게 본 약관의 주요 내용을 사전 고지 하여야 하며, 회사가 이용신청고객의 신원을 확인하기 위하여 주민등록증 및 기타 필요한 서류를 요청하는 경우 이용신청고객은 이에 응하여야 합니다.
    • ② 이용신청고객이 미성년자 또는 한정치산자인 경우에는 부모 또는 법정대리인을 서비스 이용신청자 및 요금납입책임자로 하여 이용계약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제7조 (이용신청 승낙)

    • ① 회사는 이용신청고객에 대하여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이용신청고객의 서비스 신청에 대하여 이를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신청고객에게 즉시 서면 또는 유선 등의 방법으로 통보합니다.
    • 1.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여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였을 때
    • 2. 서비스이용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의 서류를 첨부하여 신청하였을 때
    • 3.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한 신용 불량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 4. 기타 이용신청고객의 귀책사유로 승낙이 곤란한 경우
    • ③ 회사는 이용신청고객이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를 신청한 경우, 회사가 고객의 정보를 이용하여 이메일, 유무선전화, 기타 전자적 장치를 통해 고객에게 정보를 전달할 수 있으며, 고객은 정보의 수신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8조 (서비스 개통)

    • ① 회사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서비스 이용 신청 시 고객이 요구한 개통 희망일에 서비스를 개통합니다. 회사는 이용신청고객의 서비스 개통 희망일에 서비스를 개통하지 못하였을 경우에 즉시 그 사유와 새로 정한 개통 예정일을 고객에게 이메일 또는 유선 등의 방법으로 통보합니다.
    • ② 이용신청고객이 그의 사정으로 인하여 이미 지정된 개통예정일을 연기하고자 하는 때에는 사전에 회사에 유선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 ③ 회사는 본 조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신청 접수 후, 3일 이내 또는 개통 예정일에 개통하지 못하였을 경우에는 즉시 그 사유와 개설 일을 다시 정하여 이를 신청자에게 이메일 또는 유선으로 통보합니다. 이 경우 재개통일은 그 날로부터 7일을 초과하지 아니합니다.
    • ④ 회사는 본 조 제3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를 제외한 타 기간통신사업자의 시스템 불안이나 장비 부족, 설비업체의 재고 부족 등 회사책임이 아닌 사유로 인하여 개통이 지연될 경우, 재개통일은 개통일로부터 7일이 초과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사실을 이용자에게 이메일 또는 유선으로 통보합니다.

    제3장 계약의 변경 및 해지

    제9조 (계약 내용의 변경)

    • ① 고객이 서비스 이용에 관한 내용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항이 변경된 경우에는 사유발생 즉시 회사에 유선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고객이 이를 해태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 1. 고객 및 요금납입책임자의 상호, 성명, 주소 또는 연락처의 변경
    • 2. 서비스 내용의 변경
    • 3. 요금납부방식 및 결제계좌번호 변경
    •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본 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한 신청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1.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 2.고객이 요금을 체납한 경우
    • ④본 조 제1항 제2호에 의하여 이용계약이 변경된 경우에는 새로운 이용계약에 의하여 요금이 적용됩니다

    제10조 (계약의 갱신)

    • ① 고객은 이용계약기간 만료일 전까지 서비스연장신청을 통해 회사로 계약의 갱신 의사를 표시해야 합니다. 단, 별도 신청 없이 서비스 이용요금을 납입하는 경우에는 동일한 조건으로 계약이 갱신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11조 (계약의 해지)

    • ① 회사는 이용계약기간 만료일까지 유선 또는 온라인 상의 서비스 연장신청 및 서비스 이용금액의 납입이 없는 고객에 대하여 해지 의사로 간주하며, 만료일 경과 후 서버 및 데이터 이전에 대한 협조 요청을 할 수 없습니다.
    • ② 회사 또는 고객 어느 일방이 파산신청, 압류, 가압류, 부도, 경매, 회사정리 등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즉시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는 서비스 제공에 있어 고객이 영업적 손실을 입혔을 경우와 서비스 제공에 합당하지 아니하다고 판단하였을 경우 그 사유를 이메일, 서면 또는 유선 등으로 통보 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④ 고객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해지하고자 하는 날의 5일전까지 이용계약 해지신청서를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 ⑤ 고객의 해지 희망일을 기준으로 계약은 종료되며, 이때 회사는 설치비를 제외한 사용일자를 계산하여 7일 이내 고객에게 정산을 해주어야 합니다.

    제4장 서비스종류 및 요금

    제12조 (서비스 종류)

    • ① 서버호스팅 서비스 : 회사가 고객에게 계약 기간 동안 일정금액 (일시납/분납)을 받고 서버, 상면, 네트워크 회선을 임대하여 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 ② 코로케이션 서비스 : 회사가 고객에게 계약 기간 동안 일정금액 (일시납/분납)을 받고 상면, 네트워크 회선을 임대하여 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 ③ 웹호스팅 서비스 : 회사의 웹서버 일부를 할당 제공하여 고객이 자체 웹서버를 설치, 운용 시와 동일한 환경을 제공해 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 ④ 부가 서비스 : 고객이 회사의 서비스를 더욱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보안, 백업, 기술지원서비스 등 추가 이용요금을 받고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 ④ 고객은 회사가 공시하는 바에 따라 별도의 이용 신청을 통해 기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⑤ 기타 서비스의 이용 내용, 요금 등의 제반사항은 회사의 홈페이지에 공시한 부가서비스 관련 내용에 준합니다.

    제13조 (요금의 종류)

    •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객이 납입하여야 할 요금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설치비 : 호스팅 서비스 이용 계약 시 또는 설치장소 변경 시 납입하는 요금으로 회사가 별도로 정하는 경우에 한하여 면제하거나 감액할 수 있습니다.
    • 2. 월/년 사용료 : 호스팅 서비스 이용 시 매월 또는 매년 고객이 납입해야 하는 사용료로서 회사가 호스트메카 홈페이지에 공시합니다.
    • 3. 추가옵션이용료 : HDD 저장용량, 데이터전송량(트래픽) 등 호스팅 기본서비스에서 정하는 제공량을 초과하여 이용하는 경우 부과하는 요금을 말합니다.
    • 4. 도메인이용료 : 도메인 등록 혹은 연장 시 납입해야 하는 이용료로서 별도로 호스트메카 홈페이지에 공시합니다.

    제14조 (요금 적용)

    • ① 이용요금의 계산은 다음 각 호에 따릅니다.
    • 1. 설치비 : 서비스의 이용승낙 또는 계정 설치장소 변경 승낙 등을 받은 경우 1회에 한하여 납입합니다.
    • 2. 호스팅 이용료 : 서비스 개통 이후 사용일수에 따라 초기금액(설치비+당월사용료 또는 설치비 + 당해사용료)을 정산하고 이후의 사용료는 만료일 전 선납을 원칙으로 합니다.
    • 3. 웹호스팅 및 서버호스팅의 모든 비용(사용료, 추가옵션이용료) 계산은 일단위가 아닌 월단위로 사용료를 계산해 부과합니다. 즉, 한달 미만을 사용하더라도 월사용으로 간주합니다.
    • ② 요금납부방식은 선납제이며, 서비스 상품에 따라 월 또는 연으로 계산됩니다. 단, 이용요금 납부방식 별도협의 고객은 제외합니다.
    • ③ 이용요금 변동이 발생되는 서비스의 사양 변경은 고객과 회사 간 별도 협의를 통해 진행합니다.
    • ④ 이용요금의 감면 또는 할인을 받는 경우에는 감면 또는 할인된 금액을 기본 사용료 및 추가 사용료로 합니다. 단, 서비스 중간에 해지할 경우 정산요금에 감면 또는 할인 받은 요금이 추가됩니다.

    제15조 (요금의 납입청구)

    • ① 고객은 사용료를 회사가 통보하지 않아도 정해진 납입 일자에 회사가 정해준 계좌에 입금하거나 신용카드, 즉시이체를 해야 합니다. 그 외에 이용신청 또는 계약자와 별도로 정한 경우 회사는 요금에 대한 청구메일을 회사가 별도로 정한 납기일 3일 전까지 요금납입책임자에게 도달되도록 발송합니다. 고객이 신용카드로 주문을 한 경우에는 안전한 전자상거래와 결제를 위하여 카드사에서 고객의 배송확인 및 주문정보에 대한 자료를 요청 시 회사는 주문정보를 카드사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 ② 고객은 타인 이름으로 사용료를 입금하는 경우, 이에 대해 회사에 통보할 의무가 있습니다. 타인 명의 입금에 대한 통지를 하지 않아 생기는 서비스 중단 또는 불이익에 대해서는 고객이 책임집니다.
    • ③ 회사는 요금의 납입책임자가 국가기관, 지방자치단체, 주한외국기관, 재판매업자 등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에는 중앙불(상급기관 또는 주된 사업소, 사무소 등에서 일괄하여 지불하는 것을 말합니다)로 일괄하여 납입하게 할 수 있습니다.
    • ④ 회사는 미납금을 최근 청구월 요금에 합산하여 납입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요금의 납입의무)

    • ① 요금납입책임자는 요금의 납입청구를 받은 때에는 청구서에 기재된 기일까지 회사가 지정하는 장소에 청구된 요금을 납입하여야 합니다.
    • ② 호스팅 이용계약을 체결한 고객은 일시중지를 하거나 서비스 이용제한 중인 경우에도 점유하고 있는 회선 및 점유/임대한 설비 또는 그 설비의 공간에 대해서는 각각 서비스 제공중지기간중의 해당요금을 납입하여야 합니다. 이 요금은 호스트메카 홈페이지에 공지한 요금을 적용합니다.

    제17조 (서비스 유보)

    • ① 고객은 사업상의 사유로 계약기간 1회 최대 1개월간 서비스 유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일시정지, 일시 이용중단 기간은 계약기간(의무사용기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제18조 (요금의 환불)

    • ① 이용요금을 선납한 고객이 서비스 이용 중에 중도해지를 하는 경우에 이용요금의 정산은 이용개시일로부터 해지일까지의 이용요금을 할인율이 적용되지 않은 회사의 정상적인 월납 요금을 기준으로 일할 계산한 후 선납한 이용요금에서 설치비와 사용금액을 제외한 잔액을 신청일로부터 15일 이내에 환불합니다. 다만, 고객의 의사 또는 고객의 귀책사유에 의하여 중도해지를 하는 경우에는 위 잔액의 90%를 정산하여 환불하고, 환불되지 않는 10%는 고객이 이용을 약정한 기한 내에 고객의 귀책사유로 서비스를 해지한 위약금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 ② 장기이용고객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회사는 계약 시 할인율을 고려하여 반환합니다. 이 때 별도의 계약이 없는 일반적인 경우 사용료 잔여분의 80%를 환불합니다.
    • ③ 웹호스팅의 모든 비용(사용료, 추가옵션이용료) 계산은 일단위가 아닌 월단위로 사용료를 계산해 부과합니다. 즉, 한달 미만을 사용하더라도 월사용으로 간주해서 이를 요금 환불 시 고려합니다.
    • ④ 웹호스팅을 제외한 서버호스팅, 코로케이션의 모든 비용 계산은 일단위로 계산되며, 만료일이 15일이하로 남아있을경우 환불되지 않습니다. 즉, 만료일 15일 이상 남아있을경우 1항과 2항에 의해 잔여분을 환불합니다.

    제19조 (납입 불이행)

    • ① 회사는 고객이 서비스 이용요금을 납기일까지 납입하지 않을 경우 납입 불이행의 내용을 고객에게 통보합니다.
    • ② 회사는 선납 이용요금 납입 계약에 있어 고객이 계약 만료일 기준으로 7일 이상 서비스 요금을 연체한 경우 직권으로 서비스를 정지할 수 있으며, 서비스 정지 후 15일 이내에 서비스 요금 납입이 이행되지 않을 경우 직권으로 서비스를 해지(고객 데이터 삭제 및 모든 서비스 중단)할 수 있습니다.
    • ③ 특별한 사유 없이 연 3회의 요금 연체 또는 서비스 정지가 발생된 고객에 대해서는 그 즉시 직권해지 및 서비스 재 이용이 영구적으로 제한됩니다.
    • ④ 직권 해지 후에도 고객이 연체요금을 납입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연체금액 대한 채권추심에 들어가게 됩니다.
    • ⑤ 납기일을 초과하여 연체된 경우 고객데이터의 이전이 불가능합니다.

    제5장 서비스 이용

    제20조 (보안 및 운영 규정)

    • ① 고객은 회사 또는 다른 사이트의 보안을 해치거나 시스템 자원을 부당하게 변경시키는 행위를 위해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보안을 해치는 수단 전파를 위해 회사의 서비스를 사용하는 것도 금지되며 여기에는 암호추산 프로그램, 해킹 수단, 네트워크 탐색수단 등이 포함됩니다.
    • ② 회사는 보안관련 사건을 해결하기 위하여 해당 고객에게 서비스의 접속 관련 정보를 공유할 권리를 가집니다. 또한 회사는 혐의자 수사를 위하여 관련 기관에서 적법한 절차에 따른 요구가 있는 경우 이에 협조합니다.
    • ③ 고객은 회사로부터 받은 관리자 계정의 비밀번호를 임의로 변경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계정 관리의 모든 책임은 고객에게 있으며 관리 소홀로 발생한 사항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④ 고객은 이용중인 서비스에 대하여 임의로 시스템을 개조하거나, 위치를 변경할 수 없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는 고객의 책임입니다.
    • ⑤ 회사는 운영센터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하여 서버의 위치를 변경 또는 지원설비, 편의시설을 확장, 보수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고객은 회사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 ⑥ 보안 및 백업 등에 있어 고객은 별도로 회사가 제공하는 기타서비스를 이용하거나 고객이 자체적으로 보안 및 백업을 실시해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아 천재지변, 해킹사고, 하드웨어 결함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자료유실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6장 의무 및 이용제한

    제21조 (회사의 의무)

    • ① 회사는 제7조 (이용신청 승낙) 2항에 해당하지 않는 한 고객이 신청한 서비스 개통 희망일 또는 약관에 지정된 기간 내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 ② 회사는 본 약관에서 규정한 이용제한사유 이외에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고객에게 지속적,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 ③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고객의 정보를 고객의 사전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회사가 정한 기간동안 이용요금을 체납하여 고객의 동의를 얻어 신용정보사업자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④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고객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면 또는 유선 등의 방법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 ⑤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고객과의 계약관련 절차 진행에 있어서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제22조 (고객의 의무)

    • ① 고객은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가로서 본 약관에서 정한 요금을 요금납입책임자와 연대하여 납입할 의무가 있으며 서비스 이용요금 미납으로 인해 발생되는 모든 문제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단, 회사의 과실이나 회사에서 인정한 사유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 ② 고객은 고객이 사용하는 계정 등을 통한 외부의 불법적인 침입으로부터 고객의 설비와 정보를 보호하여야 합니다.
    • ③ 고객이 회사의 설비를 훼손하거나 장애를 초래하게 하였을 때에는 그 보충, 수선 또는 기타 공사에 소요되는 비용과 이로 인해 발생되는 회사의 손해를 전액 부담하여야 합니다.
    • ④ 고객은 회사가 발급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발설해서는 안됩니다. 그러한 경우 발생한 어떠한 피해라도 회사는 책임지지 아니 합니다.
    • ⑤ 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같은 서버를 이용하는 다른 고객에게 피해를 주어서는 안됩니다. 고객은 회사로부터 제공받은 계정의 모든 데이터의 보전, 유지, 관리의 의무가 있으며, 이에 대한 백업 본을 만들어 직접 별도로 보관하여야 합니다.
    • ⑥ 고객은 서비스 신청 시 고객정보를 회사에 허위로 제공하여서는 안되며, 제공한 정보에 변경사항이 발생했을 경우 즉시 해당 절차를 거쳐 수정, 보완해야 하며, 그로 인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 ⑦ 고객은 회사의 승인 없이 계정 또는 도메인의 타 업체 이전 등 본인의 의사로 가능한 내용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설치비 및 이용요금의 미납 등 약관에 정해진 고객의 권리를 다하지 못하거나 서버에 설치된 회사 자체의 소프트웨어를 반출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승인이 있어야 합니다.
    • ⑧ 고객은 공공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해하는 다음 각 호의 사이트를 운영하여서는 안됩니다.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호스팅 서비스의 강제 중단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강제 중단된 시점의 해당 월을 포함한 비용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1.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내용
    • 2.국가적 행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내용
    • 3.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내용
    • 4.기타 대한민국의 법령에서 정하는 불법ㆍ탈법ㆍ위법한 내용
    • ⑨ 고객은 본 약관에 규정된 이용제한사항을 행하여서는 안됩니다.

    제23조 (이용의 제한)

    • ①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또는 해킹/바이러스 등으로 인하여 회사의 불특정 고객에 심각한 피해를 입힐 수 있다고 판단될 경우에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 ② 고객은 회사와 별도의 협의에 의한 재판매이용계약 또는 상용이용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고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의 서비스와 동일하거나 유사한 내용의 영업활동을 할 수 없습니다.
    • ③ 고객은 회사의 별도 승인 없이는 영리의 목적, 전용선을 통한 인터넷 이용 등의 용도로 고객장비와 외부의 장비를 네트워크로 연결하여 사설 전용망(전용회선 등)을 구축할 수 없습니다.
    • ④ 회사는 고객의 서비스 이용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할 경우 고객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으며, 이용요금 환불은 불가합니다.
    • 1. 본 약관에 규정된 고객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경우
    • 2. 국내법에 위반되는 자료를 서버에 올려놓거나, 링크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행위
    • 3. 회사에서 허용하지 않는 내용을 타인에게 공개하거나, 서비스 할 경우
    • 4.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 5. 제3자에게 회사에서 허가하지 않은 서비스(무료게시판, 방명록, 대화방, 카운터)를 제공할 경우
    • 6. 회사의 승낙을 얻지 아니하고 계정을 이동, 변경, 분해하거나 그 계정에 다른 서비스를 연결한 경우
    • 7.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할 경우
    • 8.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서비스의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 9. 정보통신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 10. 다른 고객 또는 제 3 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지적재산권자가 지적재산권 침해되었음을 주장할 수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11.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 방송통신위원회, 한국산업재산권보호협회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타인의 개인고객번호를 부정하게 이용하는 경우
    • 12.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 13. 타인 동의 없이 타인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하였거나, 신청서 내용을 허위기재 또는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서비스 이용승낙을 취득한 경우
    • 14. 결제시스템 데몬 이외의 데몬 프로그램을 서버에서 실행할 경우
    • 15. 서버 메모리 점유율의 10%가 넘는 CGI를 사용할 경우
    • 16. 서버에 너무 많은 과부하를 주는 프로그램(윈앰프방송, 채팅방, 순위사이트 등)을 사용하는 경우
    • 17. 점유율 및 부하율로 인하여 같은 서버를 이용하는 다른 고객에게 피해를 주는 경우
    • 18. 고객이 사용료를 납부 일까지 납입하지 아니한 경우
    • 19. 고객이 기타 관계법령 및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는 경우
    • ⑤ 회사는 수신자의 의사와 무관한 스팸성 메일을 발송하였을 경우, 해당 서비스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 1. 회사로부터 제공받은 계정의 서버를 통해 스팸메일을 발송하였을 경우
    • 2. 발송된 스팸메일 내용 중 이미지파일 등의 링크에 회사서버를 이용한 경우
    • 3. 발송된 스팸메일의 내용 중의 링크가 회사에서 서비스 받는 계정으로 이동하게 되어 있거나, 해당계정을 광고하는 경우
    • 4. 기타 공신력 있는 스팸 관련 기관 및 ISP 등에서 스팸 관련 계정으로 지목한 경우
    • ⑥ 각 서비스 품목에 해당되는 서비스 내역을 초과할 경우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합니다.
    • 1. 웹호스팅 서비스의 신청한 서비스에 해당되는 내역이 초과할 때에는 사이트가 자동 차단됩니다.
    • 2. 서버호스팅 고객은 연장통보를 받은 후 7일 안에 연장신청 및 결제를 해야 하며 기간이 지난 후에는 회사는 고객의 서비스를 제한합니다.
    • 3. 규정된 서비스 초과로 인해 정상적인 서버 운영에 지장이 있을 경우 회사는 임의로 서비스를 제한할 수 있으며 회사는 기재된 연락처로 24시간 내에 이 사실을 통보해야 한다. 이때 고객의 정보는 회사의 고객정보를 기준으로 하며 연락처의 오류로 인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 4. 회사는 이용정지 사유가 해소된 때에는 신속히 이용정지를 해제하여야 합니다.
    • ⑦ 회사는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라 미래창조과학부 또는 중앙전파관리소,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부터 발신번호 변작 등으로 판명되어 이용정지를 요청 받은 경우 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⑧ 회사가 사업의 폐지 또는 휴지 등의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을 중단하는 경우 중단 예정일 30일전까지 이용자에게 통보합니다.
    • ⑨ 그 외 자세한 사항은 호스트메카 홈페이지를 통해 별도 공지합니다.

    제24조 (이용제한 절차)

    • ① 회사는 본 약관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제한사유 발견 즉시 그 사유, 일시, 제한내용 등을 이메일과 유선 등의 방법으로 해당 고객 또는 대리인에게 통보합니다. 단,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선 조치 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 1. 고객이 제공한 연락처로 연락이 불가능 경우
    • 2. 전자적 침해사고 등의 사유로 발생한 이상현상의 확산 속도로 보아 사전동의를 받을 시간적 여유가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
    • 3. 국가비상사태 및 전국적인 네트워크 장애 등으로 인한 경우
    • ② 제 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제한 통보를 받은 고객 또는 그 대리인이 그 이용제한 통보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통보내용을 접수한 후 7일 이내에 서면으로 회사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는 제 2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제한을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고객 또는 그 대리인에게 서면 또는 유선으로 통보합니다.
    • ④ 회사는 서비스 제공 중단 사유가 해소되거나 이의신청 내용이 합당할 경우 즉시 서비스 중단 조치를 철회합니다.

    제25조 (위법사항 조사)

    • 회사는 아래의 각 항과 같이 본 약관에 위배된다고 의심되는 사항들을 조사할 권리를 가집니다.
    • ① 회사가 고객의 위법행위 가능성이 상당하다고 인지하는 경우에는 고객과 관련된 정보 수집 등의 행위를 할 수 있습니다.
    • ② 만일 위법사항이 발생했다고 판단되면 회사의 독자적인 판단에 의해 그에 따른 책임있는 조치를 취합니다. 이 조치의 내용에는 고객 서비스에 대한 일시적 또는 영구적인 접근 차단, 서비스의 제한, 정지 등 모든 조치를 포함합니다.
    • ③ 본 약관의 내용을 위반한 고객은 그에 따른 민ㆍ형사상의 책임을 집니다.

    제7장 손해배상

    제26조 (손해배상 일반)

    • ① 회사의 귀책사유로 고객이 서비스를 원활하게 이용하지 못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고객은 회사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으며, 그 범위는 고객이 신청하여 이용하고 있는 각 서비스의 내용별로 한정합니다.

    제27조 (손해배상의 청구)

    • ① 회사는 고객에게 일 5시간 이상 계속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한 경우 고객의 청구에 의해 배상합니다.
    • ② 제 1항의 손해배상금액은 최근 3개월분 요금의 일 평균액의 시간당 평균액에 이용하지 못한 시간 수를 곱하여 산출한 금액의 3배를 이용고객과 합의하여 배상합니다.
    • ③ 제 1,2항의 손해배상 청구는 그 청구사유를 안 날로부터 3개월 내에 행사하지 않으면 그 청구권이 소멸합니다. 청구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개월이 경과한 때에도 이와 같습니다.

    제25조 (고객에 대한 손해배상 청구)

    • ① 고객의 서버가 관리 부실로 인하여 회사에 명예와 물질적, 금전적인 피해, IP차단, 과징금, 법적인 제제를 유발한 경우 회사는 해당 고객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가 고객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경우의 절차에 관해서는 전조의 규정을 준용합니다.

    제26조 (면책)

    • ① 고객의 손해가 다음 각 호의 사유로 발생된 경우에는 회사는 손해배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1. 천재지변, 전쟁 등 불가항력적인 경우
    • 2. 고객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
    • 3. 회사 이외의 타 통신사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서비스의 장애로 인한 경우
    • 4. 전기통신서비스의 특성상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 ② 고객은 회사가 제공하는 백업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을 경우 자체적으로 항상 백업을 받아야 하며 이를 수행하지 않아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③ 고객은 자체적인 보안환경을 구축하여야 하며, 이를 수행하지 않아 발생하는 해킹, 바이러스 감염, 자료파손 등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 ④ 회사의 책임은 물리적인 인터넷 호스팅에 한하며, 특히 회사가 게시 또는 전송하거나 전송 받은 자료의 내용 및 가치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 ⑤ 회사는 고객의 상호간 또는 고객과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 ⑥ 회사 또는 고객을 통한 외부의 불법적인 침입으로부터 고객의 설비 및 정보에 대한 손해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 ⑦ 회사의 의무는 고객에 한하며, 제 3자로부터의 어떠한 배상요청 등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 ⑧ 회사는 서비스를 통해 전달되는 자료의 정확성 또는 내용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⑨ 회사는 고객이 유포한 불법 자료로 입을 수 있는 피해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⑩ 회사는 의무를 다했을 경우에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⑪ 회사에서의 입금 확인은 대한민국 은행업무시간을 기준으로 합니다. 입금 확인 시간 이외의 입금에 대해서는 다음 날 업무 시간에 처리하며, 이 시간에 입금 미확인으로 발생하는 일에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부 칙 >

    제1조 (시행일)

    • 본 약관은 2010년 2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 본 약관은 2017년 5월 11일부터 적용하고, 2010년 2월 1일부터 시행되는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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