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구마구리뷰

김포 고촌행정타운 한양수자인 입주 관련 FAQ

kcyland 2017. 7. 5.
반응형

김포 고촌행정타운 한양수자인 입주 관련 FAQ

김포도시공사에서 올린  FAQ  펌입니다.

 

[한양수자인]잔금은 언제 납부하나요.

입주하기 전까지 납부하시면 됩니다. 입주지정기간개시일 이전에 납부하시면 선납할인이되고 입주지정기간 종료일 이후에 납부하시면 연체료가 부과됩니다.

[한양수자인]입주예정일 예약은 무엇인가요?

이사기간 중 혼잡을 예방하기 위하여 엘리베이터 이용시간을 관리사무소에서 선착순으로 접수 받습니다. 이사예약은 입주자간의 약속이므로 반드시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한양수자인]입주증 발급전에 인테리어 공사를 할 수 있나요?

인테리어 공사는 세대네 시설물의 사용, 도난 손괴등의 문제발생 및 시설물하자의 책임의 문제로 잔금납부 후 시설물인수 후 인테리어 공사가 가능합니다.

[한양수자인]관리비는 언제부터 부담하나요?

관리비는 실 입주일(키 불출일)로 부터 부담합니다. 실입주일 전 열쇠를 불출하는 경우에는 키 불출 시 검침한 계량기 수치에 따라 부과됩니다. 또한 입주지정기간 종료일 익일부터 입주여부와 상관없이 입주자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한양수자인]이사당일에 전세금을 받아서 이사 오는 경우는 어떻게 하나요?

은행에 입금하시고 오시면 당일 입금 당일 입주가 가능합니다. 단, 토요일, 일요일, 휴일 등에 입주를 원하시는 세대는 은행 휴무로 인하여 잔금 수납 등 입주증 발급 업무가 불가 하오니, 평일에 입주증 발급 절차를 완료하셔야 합니다.

[한양수자인]중도금대출을 받은 사람은 잔금만 내면 입주가 되는 건가요?

중도금 대출금을 상환하시든지 담보대출로 전환하시든지 둘 중 한 가지를 결정하셔야 합니다. 상환하실 경우에는 입주 신청 전까지 상환 절차를 마치셔야 하며, 담보대출로 전환 하실 경우는 입주 신청 전에는 부동산 담보대출로 전환하는 절차를 밟아주셔야 합니다. 즉 은행에 자필로 근저당권 설정계약서에 서명하셔야 하며 지정 법무사에 이전 등기서류 일체를 접수하여야 합니다. 입주신청 시에 대출금 완납확인서 또는 담보전환자서 확인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한양수자인]잔금대출을 신청하여 대출금으로 잔금 처리 하는 경우에는 입주 신청하면 입주가 가능합니까?

잔금대출이 실행되어 분양대금 납부계좌로 입금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 한하여 입주 신청이 가능합니다. 입주 신청하시기 전에 먼저 잔금대출 실행 은행에 확인(입금여부)하시고 입주지원센터에 입주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한양수자인]입주 신청을 대리인이 할 수 있나요?

원칙적으로 계약자 본인이 입주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그러나 가족이 입주 신청하는 경우에는 계약자 직접 입주 신청 시 구비서류 외에 입주 신청하시는 분의 신분증, 가족관계 증명서 등을 첨부하셔야 하며, 제3자가 입주 신청하는 경우에는 계약자 직접 입주 신청 시 구비서류 외에 입주 신청하시는 분의 신분증, 계약자의 인감증명서(위임용), 계약자 인감도장이 날인된 위임장 등을 첨부하셔야 입주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한양수자인]등기를 개별적으로 할 수 있나요?

중도금 대출을 받지 않았거나, 전액 상환한 세대는 개별적으로 이전등기를 하거나 법무사에 등기를 위임할 수 있습니다. 단 아파트 담보대출로 전환하신 경우 해당은행 지정법무사를 이용할 수 있으니 해당은행에 개별 확인하셔야 합니다.

[한양수자인] 입주전 세대방문시 주의사항은 뭐가 있나요?

ㆍ반드시 계약자 신분증을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ㆍ잔금납부전 계약자 본인 및 가족내방시 단순세대방문은 업무시간중 가능합니다.(계약자:신분증, 가족:가족입증서류 지참)

ㆍ키 불출센터에서 계약자 본인 확인 후 일시적으로 열쇠를 불출해드립니다. (3자위임시, 본계약서 사본, 계약자 신분증사본, 입주지원센터 위임장작성)

ㆍ입주증 발급요건(분양 및 발코니대금 완납, 선납관리비 납부, 중도금상환) 관리비 및 중도금상환 영수증 필수

ㆍ입주시 입주증은 경비실에 제출하셔야 이삿짐 반입이 가능합니다.

ㆍ입주증발급 가족 및 3자 위임시(계약자의 인간증명서, 신분증사본, 인감도장이 날인된 위임장, 위임받는자의 신분증)

ㆍ당일 입주지원센터 업무종료(16시)전 열쇠를 필히 반납하시기 바랍니다.

ㆍ세대 방문후 퇴실시 반드시 문단속 및 수도, 전기소등, 가스잠금 등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ㆍ중도금대출에 대한 무이자 적용기간은 입주개시일 전일(17년 08월 10일)까지이며, 이후발생되는 중도금 대출이자는 계약자님께서 집적 납부 하셔야 합니다.

ㆍ입주당일 해당 금융기관이 혼잡할 수 있으니 입주 전 대출금 완납(상환)확인서를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ㆍ중도금 대출상환은 분양계좌로 입금해서는 안되며, 농협은행 김포시지부(031-980-0532)문의 후 상환하시길 바랍니다.

ㆍ소유권이전 및 대출세대 근저당설정 완료 전에는 전(월)세입자의 전입신고가 불가하오니 이로인한 불이익이 없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