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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뮤직 서비스 이용약관

kcyland 2016. 5.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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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네이버 뮤직 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네이버 주식회사(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네이버 뮤직 서비스(http://music.naver.com, 이하 "뮤직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라 함은 “뮤직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의미합니다.
2. “유료 서비스”라 함은 “뮤직 서비스” 중 유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이하 “유료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3. “이용계약”이라 함은 “이용자”가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기간제(1개월, 정기결제) 이용권(다운로드 이용권, 전곡듣기 이용권, 다운로드 및 전곡듣기 이용권, 스마트폰 이용권)을 구입하거나 포인트 차감형 간편감상 서비스에 가입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4. “결제”라 함은 “이용자”가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기간제 이용권을 구입하기 위하여 또는 포인트 차감형 간편감상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네이버페이가 제공하는 결제수단을 통해 “회사”에 서비스 요금을 지급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5. “환불”이라 함은 “이용자”가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이용계약”의 청약철회, 해제, 해지, 취소 등을 하는 경우, 네이버페이 “결제” 시 사용한 결제수단별 취소를 의미합니다.

②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본 조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련 법령, 네이버 이용약관, 네이버페이 이용약관 및 제4조에 따른 별도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3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 상호, 대표자 성명, 전화번호, 팩스번호,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고객센터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뮤직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10일 전에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공지 외에 서비스 내 전자우편, 전자쪽지, 로그인 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명확히 통지합니다.
④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이용자”에게 일정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은 경우 “이용자”가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 “이용자”가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이용자”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① “회사”는 “뮤직 서비스” 유지 및 “이용자” 보호 등을 위해 별도의 운영정책을 둘 수 있으며,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운영정책을 반드시 확인하고 준수하여야 합니다.
② 이 약관에 정하지 않은 사항이나 해석에 대하여는 네이버 이용약관, 네이버 페이 이용약관, 운영정책 등 제규정 및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이용계약”은 “회원”이 이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하고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기간제 이용권을 구입하거나 포인트 차감형 간편감상 서비스에 가입하기 위하여 그 이용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을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② “회사”는 전항의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네이버 이용약관 제5조 제2항 각 호 또는 네이버 페이 이용약관 제6조 제2항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승낙을 하지 않거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뮤직 서비스”의 제공 등)
① “뮤직 서비스”의 세부 내용은 각각의 서비스 페이지를 통해 상세히 설명합니다.
② “유료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관하여는 기간제 이용권 구입 페이지, 포인트 차감형 간편감상 설정 페이지 등을 통해 상세히 설명합니다 .
③ 기간제 이용권을 구입한 “이용자”는 이용권 구입 시 안내된 상품별 이용조건에 따라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④ 포인트 차감형 간편감상 서비스에 가입한 “이용자”는 가입 시 안내된 이용조건과 “이용자”가 설정 페이지에서 설정한 한도 내에서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1곡당 미리듣기(preview) 서비스 시간이 경과되면 서비스 요금이 과금되며, 과금 후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청약철회가 제한됩니다.
⑤ “이용자”는 “유료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기 전에 이 약관 및 개별 안내 페이지에서 “회사”가 안내하는 사항을 숙지하여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⑥ “회원”이 휴대폰, 무선 모뎀이 내장/장착된 PC 등에서 무선네트워크를 통하여 “뮤직 서비스”에 접속하거나 무선네트워크가 연결된 상태의 기기 내에 탑재된 “뮤직 서비스” 어플리케이션을 통하여 “뮤직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회원”과 “회원”이 가입한 해당 통신사간에 체결된 통신 요금제에 의한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발생합니다. 이 경우 발생하는 데이터 통화료는 “회원”과 해당 통신사간에 체결된 통신요금제에 따라 과금/청구/수납되므로, “회사”는 데이터 통화료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⑦ “회사”와 “뮤직 서비스” 콘텐츠에 대한 권리를 보유하고 있는 개인, 단체, 법인(이하 “권리자 등”) 간의 계약 내용, “권리자 등”의 요청에 따라 “뮤직 서비스” 전부 또는 일부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⑧ “회사”는 “권리자 등”의 요청이 있는 경우, 해당 요청에 따라 “뮤직 서비스”를 지원하는 기기의 종류, 이용 가능 기기 대수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⑨ “뮤직 서비스” 중 “유료 서비스”는 “권리자 등”의 요청에 따라 대한민국 내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도록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 7 조 (결제방식)
① “뮤직 서비스” 중 “유료 서비스”에 대한 “결제”는 네이버페이에서 제공하는 결제수단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② 포인트 차감형 간편감상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에게는 1곡 “결제” 시마다 상세 이용내역을 고지하는 절차를 생략할 수 있으며, “이용자”의 편의를 위하여 본 서비스 설정 페이지에서 그 상세 이용내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안내할 수 있습니다.

제 8 조 (청약철회 등)
① “뮤직 서비스” 중 “유료 서비스”는 청약철회가 가능한 것과 청약철회가 제한되는 것으로 구분되어 제공되며, 이러한 내용은 이 약관 또는 “이용자”의 “결제” 시 고지됩니다. 또한, “이용자”의 착오 구입을 방지하기 위하여 해당 “유료 서비스”에 대한 한시적 또는 일부 이용의 방법으로서 미리듣기(preview) 기능이 제공될 수 있습니다.
② 청약철회가 가능한 “유료 서비스”를 “결제”한 “이용자”는 “결제” 시부터 7일 이내에 “회사”의 고객센터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③ “이용자”는 전항의 “청약철회” 기간이 경과되거나,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 진흥법, 온라인 디지털콘텐츠 이용자 보호지침 등 관련 법령에서 정한 청약철회 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유료 서비스”의 경우 청약철회를 할 수 없습니다.
④ “이용자”가 “회사”의 귀책사유로 해당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거나 그 이용에 현저히 곤란함을 겪고 있다는 점을 입증한 경우, “회사”에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용자”가 해당 “유료 서비스” 이용으로부터 얻은 이익이 공제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가 청약철회 기간 경과 후 “회사”의 책임 없는 사유를 이유로 “회사”에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회사”는 “환불” 요청 시까지의 기 이용금액을 “회사”의 환불기준에 따라 공제하고, 공제 후 남은 금액의 10%에 해당하는 위약금을 추가 공제한 후 “환불”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환불기준은 “뮤직 서비스” FAQ에 게재됩니다.
⑥ 애플 앱스토어 등 타사의 결제 서비스를 통해 “결제”된 “뮤직 서비스”에 대한 “환불” 처리는 타사의 환불 정책에 따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기 이용금액을 “회사”의 환불기준에 따라 공제한 후 “환불”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회사”의 의무)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단, 전쟁, 지진, 재난 등 천재지변이나 불가피한 시스템의 고장, 통신서비스 회사의 통신 두절 등 불가항력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일시적으로 “뮤직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뮤직 서비스”를 이용한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② “이용자”는 “뮤직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취득한 음악콘텐츠를 사적 이용 범위 내에서 사용하여야 하고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영업장, 매장 등에서 재생 등의 방법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음악감상서비스를 녹음하거나 “뮤직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취득한 음악콘텐츠 등을 불법적으로 유포, 공유하여서는 아니 되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③ “뮤직 서비스” 중 청소년 유해 매체물에 해당하는 콘텐츠는 만 20세 이상의 성년 “이용자” 중 관련 법령에 따라 성인 인증을 받은 “이용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④ “이용자”는 관련 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 11 조 (책임 및 손해배상)
① “뮤직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이용자”가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뮤직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회사”에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12 조 (면책)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그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해 “뮤직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2. “이용자”가 자신의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 등의 관리를 소홀히 한 경우
3. “회사”의 관리영역이 아닌 공중통신선로의 장애로 서비스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4. 통신서비스 장애 등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경우
②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뮤직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회사”에 귀책사유가 없는 한 이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16년 02월 12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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