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약관모음

SK텔레콤 멤버쉽 회원가입 약관

kcyland 2016. 4.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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멤버십 회원 약관

 

제 1조(목적)

이 약관은 SK텔레콤 주식회사(이하"회사"라 함)가 각종 멤버십 회원(이하"회원"이라 함)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과 당사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1. "멤버십"이란 회사가 다른 회사와의 제휴 및 가맹 등을 통해 회원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고객서비스 프로그램입니다.2. "제휴사" 또는 "가맹점"이란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사 또는 회사가 지정한 대행사와 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를 말합니다.3. "서비스"란 회원이 제휴사 및 가맹점을 방문해서 받는 구매할인 서비스 및 시설이용 서비스 등을 말합니다.4. "회원"이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멤버십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5. "실사용자"라 함은 이동전화가입자 본인 또는 이동전화가입자가 지정한 자로서 실제로 이동전화단말기를 점유하고 사용하는 자를 말합니다.6. "연간 멤버십할인한도"라 함은 회원이 매년 1월 1일부터 같은 해 12월 31일까지 제휴사 및 가맹점을 통해 누릴 수 있는 혜택(구매할인 등)의 최고 할인 한도를 말합니다. 연간 멤버십할인한도의 1점은 할인 금액 1원으로 적용합니다.

제3조(회원자격)

① 회원이 될 수 있는 자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1. 회사가 제공하는 이동전화 서비스에 가입된 이동전화 명의자 본인2. 제1호의 이동전화 명의자가 법인인 경우에는 당해 법인이 지정(멤버십 가입에 관한 당해 법인의 동의가 있는 경우를 말합니다)한 실사용자② 미성년자가 회원이 되기 위하여는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인감 날인 동의서, 인감증명서 등의 구비서류 제시)를 얻어야 합니다.③ 멤버십을 부정으로 사용한 자는 부정사유 발생일로부터 1년 내에 회원가입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 회원이 될 수 없습니다.④ 선불 이동전화 가입고객은 멤버십 회원이 될 수 없습니다.⑤ 외국인 이동전화 가입 고객 중, 외국인등록번호로 이동전화에 가입하지 않은 고객은 멤버십 회원이 될 수 없습니다.⑥ 이동전화 가입 고객이 모회선의 데이터, 음성, SMS 등을 공유하는 종속 회선을 보유할 경우, 해당 종속 회선에 한해서는 멤버십 가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⑦ 사람이 휴대하여 사용하지 아니하고, 사물 및 동물에 부착하여 사용하는 단말기를 위한 통신회선에 대해서는 멤버십 가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4조(회원가입)

① 제3조의 회원자격이 있는 자가 회사가 정한 멤버십가입신청서를 작성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 가입신청을 합니다.② 전항의 회원가입신청이 있더라도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는 경우는 회사는 회원가입을 승낙하지 않습니다.1. 이동전화의 이용이 정지된 경우2. 회원가입신청자의 이동전화 번호로 이미 회원가입이 되어 있는 경우3. 회원가입신청자의 생년월일과 이름이 서로 다른 경우4. 멤버십가입신청서상에 허위기재, 중요 회원정보의 누락 또는 오기가 있는 경우③ 회원이 멤버십 가입 시 OK Cashbag 서비스 이용관련 SK-플래닛(주)에 대한 이름, 생년월일, 성별 등을 포함한 개인정보 제공에 동의할 경우, 회원은 멤버십 카드를 활용하여 ‘OK Cashbag 관련 서비스’(OK Cashbag 적립 및 사용, 멤버십 서비스 이용 시 차감되는 할인한도의 일정 부분 OK Cashbag 적립 등, 이하 같다)의 사용이 가능 합니다. 단, 멤버십에 소속된 이동전화가 법인회선인 경우, 멤버십 할인한도 차감과 관련한 캐쉬백 포인트가 적립되지 않습니다.④ 제3항에 규정된 SK-플래닛(주)에 대한 개인정보 제공에 동의하지 않은 회원은, 멤버십 카드의 OK Cashbag 마크 탑재 여부와 관계 없이 OK Cashbag 관련 서비스 사용이 불가합니다. 멤버십 가입 시 SK-플래닛(주)에 대한 개인정보 제공에 동의하지 않은 회원이 개인정보 제공에 동의하고 OK Cashbag 서비스 사용을 희망할 경우, 해당 회원은 기존 멤버십 회원 탈퇴 후 재가입 하여야 합니다.⑤ 회원가입에 필요한 서류는 <부칙 제2조>가 정하는 바와 같습니다.

제5조(서비스의 내용)

① 서비스의 내용은 회사가 회원의 연령별, 계층별 특성을 고려하여 구성하며, 그 구체적인 내용은 회사가 인터넷 홈페이지 또는 DM을 통하여 공지합니다.② 서비스의 내용은 제휴사 및 가맹점의 사정 또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추가되거나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추가되거나 변경되는 내용은 회사가 인터넷 홈페이지 또는 DM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제6조(서비스의 이용)

① 회원의 등급은 회사가 정한 기준에 따라 4개 등급(VIP, GOLD, SILVER, 일반)으로 구분됩니다.② 회사는 회원카드를 회원이 보유한 회선별로 1개만 발급합니다.③ 회원은 제1항의 회원등급에 따라 연간 멤버십할인한도 내에서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회원등급별 연간 멤버십할인한도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1. VIP 등급 : 할인한도 제한없음2. GOLD 등급 : 100,000점3. SILVER 등급 : 70,000점4. 일반 등급 : 50,000점④ 회원이 당해 년도 내에 멤버십의 종류를 변경한 경우 또는 멤버십 탈퇴 후 동일 회선으로 재가입한 경우에는 변경-탈퇴 당시의 잔여 연간 멤버십할인한도가 이동전화 서비스관리번호 기준으로 그대로 승계됩니다(즉, 재가입의 경우에도 연간 전체 멤버십할인한도가 재부여되는 것이 아니라 사용후 잔여 연간 멤버십할인한도만 승계됨). 단, 잔여 멤버십할인한도가 없는 경우에도 연간 멤버십할인한도 비차감 제휴사의 이용은 가능합니다.⑤ 회사는 멤버십에 가입된 이동전화 회선의 레인보우포인트에서 매년 2,000포인트를 차감합니다. 본 조항의 레인보우포인트 차감은 회원이 멤버십에서 탈퇴하는 경우에도 1년분을 행하되, 당해 회원이 다시 멤버십에 가입하는 경우에는 동일 연도에 중복하여 차감하지 않습니다.⑥ 회원은 멤버십 종류를 연 2회에 한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멤버십 종류별(리더스/T’PLE/COUPLE 등) 특화혜택(T멤버십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됨)을 2만점 이상 이용한 경우에는 연내에 멤버십 종류 변경이 불가합니다.⑦ 회원의 연간 멤버십할인한도는 매년 1월1일 생성되며, 연간 멤버십할인한도는 같은 해 12월 31일까지만 사용가능 합니다. 연간 멤버십할인한도 중 소진 되지 않은 부분은 당해년도에 소멸되며 다음 해로 이어지지 않습니다.⑧ 제휴사별 이용은 1일 1회만 사용가능하며 최대 이용금액은 200,000원으로 합니다. 단, 연간 멤버십할인한도를 초과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경우는 잔여 한도가 남아있는 회원의 상품-용역 구매대금(서비스에 따른 할인 전 가격 기준)에 대한 할인금액이 2,000원 이내인 경우로서 연 1회에 한합니다. 단, 일부 제휴사의 경우 잔여 한도 부족 시 멤버십할인 이용이 불가합니다.⑨ SK텔레콤에서 운영하는 특정 전용공간에 대해서는 혜택의 대상을 지정하며 이용고객에 대해서 연간 멤버십할인한도 중 일정부분을 차감합니다.⑩ SK텔레콤은 T멤버십 App.을 설치한 회원에게 Sound Code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Sound Code 서비스는 Sound에 고객 단말이 수신할 수 있는 특정 Code를 탑재하고 음원 재생이 가능한 설비나 장치를 이용하여 Sound를 재생함으로써, T멤버십 App.을 설치한 회원의 단말이 특정 멤버십 제휴사 가맹점에 진입 시, 고객의 단말 화면에 해당 제휴사의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한다.⑪ 2005년 2월 1일 이후 SK텔레콤 이동전화 서비스에 신규 가입하시는 고객은 멤버십 카드 발급 시 이동전화 가입 월 기준으로 연간 멤버십할인한도가 월할부여 됩니다. (연간 멤버십할인한도 산정 시 소수점 단위는 반올림)⑫ 2005년 2월부터 이동전화 서비스관리번호에 부여되는 연간 멤버십할인한도가 멤버십 명의자와 상관없이 이동전화 서비스관리번호에 부여된 멤버십 할인 한도 별로 관리 됩니다. 이 때 이동전화 명의변경으로 인한 멤버십 명의자 변경 시에는 연간 멤버십할인한도가 잔여 한도만큼 승계됩니다.⑬ 회사는 이동전화 명의자가 아닌 회원이 인터넷 홈페이지(www.sktmembership.co.kr) 내 멤버십 관련사항 이용시, 본인 인증절차를 거치도록 합니다.

제7조(레인보우포인트의 연간 멤버십할인한도로의 전환)

① 레인보우 포인트의 연간 멤버십할인한도로의 전환비율은 1:2로 합니다.② 잔여 연간 멤버십할인한도가 마이너스(또는 "0포인트")인 고객에 한하여 전환이 가능하며, 연간 멤버십할인한도 전환 단위는 멤버십 사용자의 레인보우포인트 차감분(2,000점/년)을 제외하고 500점 이상 5,000점 이하 단위로 전환 가능하며, 레인보우포인트가 2,000점 이상인 고객 중 2,000점 초과분에 대하여 전환 사용 가능합니다.③ 레인보우포인트의 연간 멤버십할인한도로의 전환횟수는 제한이 없습니다.④ 연간 멤버십 할인한도로의 전환은 당일 취소만 가능합니다. 단, 전환된 이후 연간 멤버십할인한도가 사용된 경우 취소가 불가합니다.⑤ 전환 시점의 연간 멤버십할인한도가 마이너스일 경우 0점에서 시작하여 연간 멤버십 할인한도가 가산됩니다.⑥ 연간 멤버십할인한도의 제휴사별 이용은 1일 1회만 사용가능하며 최대 이용금액은 200,000원으로 합니다.
단, 레인보우 포인트를 연간 멤버십할인한도로 전환한 경우에는 연간 멤버십할인한도를 초과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⑦ 레인보우포인트의 연간 멤버십할인한도로의 전환은 인터넷 홈페이지 및 지점/대리점에서 가능합니다.1. 인터넷 홈페이지에서의 전환가. 이동전화 명의자 = 사이트 가입자 = 멤버십 명의자가 동일한 고객일 경우만 전환 가능나. 이동전화 서비스 및 멤버십 상태가 정상이용(AC)일 때만 가능다. 인터넷 홈페이지 내 레인보우포인트 페이지에서 잔여 연간 멤버십할인한도 조회라. 전환할 레인보우포인트 입력(500점 단위, 최대 5,000점)마. 레인보우포인트 전환실행 ▶ 연간 멤버십할인한도 Review ▶ 확인바. 전환된 연간 멤버십할인한도 안내 및 잔여 레인보우포인트 표시2. 지점/대리점에서의 전환단, 이동전화 서비스 및 멤버십 상태가 모두 정상사용(AC)이어야 합니다.가. 이동전화 명의자와 멤버십 명의자가 동일한 경우만 전환 가능합니다.* 본인인 경우 지점/ 대리점 방문 시 가능* 대리인인 경우 멤버십 가입신청 구비서류에 준합니다.

⑧ 전환 이후 연간 멤버십할인한도에 관한 관리방안- 전환포인트는 연간 멤버십할인한도와 동일하게 사용합니다. 단, 미사용분에 대한 원상회복은 불가능합니다.- 전환시점 잔여 연간 멤버십할인한도는 SMS/MMS 수신동의 고객에 한하여 SMS/MMS 발송을 통해 고객께 고지합니다.⑨ 제6조 제6항에 의거, 레인보우포인트의 차감시기 및 방법은 제 16조의 방법에 의해 고지 후 시행합니다.

제8조(회원자격의 상실 및 정지 등)

① 회원의 자격은 다음 각 호의 경우에 상실되며, 회원의 연간 멤버십할인한도는 즉시 소멸됩니다.1. 회원이 멤버십 회원 탈퇴의 의사표시를 한 경우2. 멤버십에 가입된 이동전화 회선의 명의가 변경된 경우3. 멤버십에 가입된 이동전화 회선이 해지된 경우4. 회원이 제3조 제2항을 위반한 경우5. 법인 명의의 이동전화에 대하여 멤버십이 가입된 때에는 실사용자가 변경되어 변경 후의 실사용자가 멤버십을 신청할 때의 변경 전 실사용자의 경우6. 회원이 회사의 선불 이동전화 서비스로 전환한 경우7. 회원이 서비스 회선을 모회선의 데이터, 음성, SMS 등을 공유하는 종속 회선 서비스로 전환한 경우② 회원의 자격은 다음 각 호의 경우에 정지됩니다.1. 멤버십에 가입된 이동전화 회선이 이용 정지된 경우2. 회원이 12개월 이상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아 회사로부터 회원자격 정지에 대한 안내를 SMS/MMS, 인터넷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고지받고도 회사가 정한 기한 내에 응답하지 않은 경우

제9조(회원자격의 부활)

① 회원의 자격은 다음 각 호의 경우에 부활됩니다.1. 제8조 제2항 제1호의 이용정지가 해소된 경우(단, 이용정지 해소일의 익일에 회원자격이 부활됨)2. 제8조 제2항 제2호에 의해 회원자격이 정지된 회원이 회원자격의 부활을 요청한 경우(단, 요청일의 익일에 회원자격이 부활됨) 멤버십에 가입된 이동전화 회선의 명의로 변경된 경우로서 동 회원이 회원자격의 부활을 요청한 경우. 단, 이 경우 부활되는 회원자격의 회원등급은 기존의 회원등급과 다를 수 있습니다.3. 멤버십에서 탈퇴한 회원이 탈퇴 후 1개월 이내에 동일 명의로 재가입하는 경우. 단, 이 경우 부활되는 회원자격의 회원등급은 기존의 회원등급과 다를 수 있습니다.② 회원의 자격이 부활된 경우 제6조 제6항의 레인보우포인트 차감에 있어서는 회원자격 상실/정지기간을 불문하고 1년분을 차감합니다.

제10조(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회원의 가입신청 또는 서비스 이용시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회원의 개인정보(가입신청서에 기재된 신청인의 정보 및 이동전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정보 등)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② 제3조 제1항 제2호에 의거, 실사용자가 회원가입을 한 경우 이동전화 명의자는 서비스 이용 내역 등 실사용자에 관한 정보의 제공을 회사에 요구할 수 없습니다.③ 회사는 OK Cashbag 관련 서비스 제공, 마케팅활동 등의 목적을 위하여 회원의 동의를 받아 SK플래닛(주)을 포함한 제휴사 및 가맹점에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는 회원이 제휴사 및 가맹점에서 시행하는 다양한 사은행사 등 별도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여 회원에게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입니다.④ 회사는 제1항 및 제3항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ㆍ제공하는 경우에 회원으로부터 개인정보의 수집, 제공 및 활용에 관한 동의를 받습니다(정보관리 책임자 : Segment 마케팅팀 호종윤 매니저 02-6100-6299)⑤ 회원 및 그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개인정보의 수집, 제공 및 활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본인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11조(SMS/MMS 사용 동의)

가입신청 시 회원이 서비스 관련 정보를 SMS(Short Message Service)/MMS(Multimedia Message Service)로 제공받는 데 동의한 경우 회사는 SMS/MMS로 관련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2조(제휴사 및 가맹점의 이용)

① 회원이 제휴사 및 가맹점을 이용할 경우에는 회사로부터 발급받은 회원카드 및 본인 여부의 확인이 가능한 신분증을 제시하여야 하며, 반드시 회원이 직접 제시하여야 합니다.② 회원카드는 멤버십 회원의 종류 및 회원등급에 따라 각각 정해진 제휴사 및 가맹점에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제13조(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서비스는 회사와 제휴사 및 가맹점간의 계약의 변경, 기타 회사의 사정으로 인해 회원의 회원가입기간 중 일부 내용이 변경 또는 중단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중단 등 중대한 변화가 있을 경우 제16조 각 호에 규정된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그 사실을 고지합니다.

제14조(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회사의 회원관리상 중요한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그 사실을 회사에 즉시 통지하여야 하며, 회원이 통지하지 않음으로써 발생되는 모든 손해는 회원이 부담합니다.1. 주소, 전화번호 등의 개인정보가 변경된 경우2. 회원카드를 도난 당하거나 분실한 경우② 회원은 회원카드를 타인에게 대여하거나 양도할 수 없습니다.③ 법인 명의의 이동전화 회선에 대하여 회원가입이 된 경우에는 당해 회원은 이동전화의 실사용자가 변경되는 경우 즉시 멤버십 회원 탈퇴신청을 해야 합니다. 변경 후의 실사용자가 적법한 절차를 갖춰 회원가입 신청하는 경우에는 변경 전의 실사용자를 회원으로 하던 멤버십은 자동 해지됩니다.

제15조(회원자격 존속 기간)

① 회원의 자격은 제8조 제1항의 사유에 의하여 소멸될 때까지 존속합니다. 다만, 서비스는 회사와 제휴사 및 가맹점간의 계약기간 및 내용에 따라 그 내용이 일부 변경될 수 있으며, 회원등급은 회사의 고객관리기준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② 회사는 회사가 정한 기준에 따라 연 1~4회 회원등급을 재산정할 수 있습니다. 회원등급은 차기에 산정되는 등급의 적용일 전일까지 유효합니다.

제16조(약관의 개정)

회사는 이 약관의 개정이 있을 경우 개정된 약관이 적용되는 날로부터 7일 이전에 적용일자 및 개정 등을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1. e-mail 통보2. 서면통보3. 인터넷 홈페이지 내 게시4. 일간지 공고5. SMS

제17조(약관의 해석 및 보충)

이 약관은 해석 및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한 보충은 관련 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18조(분쟁의 해결 및 관할법원)

이 약관에 의한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원과 회사가 상호 합의하여 해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36조(전속관할)조항에 따라,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 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아니 하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 법원에 제기합니다.

부칙

 - 제1조 (약관시행일)

이 약관은 2015년 8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 제2조 (멤버십 가입등 구비서류)

멤버십가입, 재발급, 변경 및 해지 등의 구비서류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sktmembership.co.kr)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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