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약관모음

T cloud 이용약관

kcyland 2016. 4.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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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 cloud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이용약관은 회원이 SK테크엑스㈜(이하“회사”)에서 제공하는 유무선 인터넷 서비스인 T cloud 서비스(회원 자신이 보유한 개인 파일을 온라인 저장공간에 보관하고 다양한 단말에서 자유롭게 접근하여 이용할 수 있는 개인형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 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회원과 회사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본 약관은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회원에게 효력을 발생합니다. 다만,  One ID 서비스에 가입한  One ID 회원은 본 약관 이외에  One ID 서비스 약관과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함께 적용 받습니다.
② 본 약관의 효력은 회사가 본 서비스의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tcloud.co.kr 이하 "홈페이지") 또는 본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시한 것에 회원이 동의하여 본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발생합니다.
③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면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회사가 약관을 변경할 때에는 적용일자와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본 조 제2항과 같은 방법으로 변경 약관 적용일 7일 전에 공시합니다. 다만, 변경할 약관의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할 때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며, 관련 내용을 이메일(E-mail) 또는 문자메시지(SMS) 등으로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통지합니다. (다만, 회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등으로 개별통지가 어려울 때에는 홈페이지에 변경 약관을 공지함으로써 개별적으로 통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①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 법령과 회사가 정한 본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을 따릅니다.
② 회사는 필요하면 본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을 정하여 이를 제2조 제3항의 방법으로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③ 본 약관과 관련하여 회사의 정책변경, 법령의 제ㆍ개정 또는 공공기관의 고시나 지침 등에 따라 회사가 홈페이지의 공지사항 게시판 등을 통해 공지하는 내용도 이용계약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이란 홈페이지에 접속하거나 서비스 화면에서 본 약관에 동의하고,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발급받거나 휴대폰 번호 인증을 통해 모바일 계정을 발급받아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2. “아이디(ID)”란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단, 회원이  One ID 서비스에 가입할 때에는 One ID가 본 서비스의 아이디(ID)가 됩니다.
3. “ One ID 서비스”란 SK플래닛㈜, SK테크엑스㈜,원스토어 주식회사가 제공하는 개별 서비스를 하나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로 회원 인증, 회원정보 변경, 회원 가입 및 탈퇴 등을 관리할 수 있는 멤버십 서비스로서 SK플래닛㈜, SK테크엑스㈜, 원스토어 주식회사가 회원님께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4. “ One ID”란  One ID 서비스에 사용되는 아이디(ID)를 말합니다.
5. “ One ID 회원”이란  One ID 서비스 약관에 동의하고 One 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발급받은 회원을 말합니다.
6. “비밀번호(PASSWORD)”란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모바일 계정”이란 SK텔레콤 주식회사(이하 “SKT”)의 이동전화 회선 사용자에 한해 USIM 번호인증 또는 SMS인증을 통해 서비스 가입 인증을 하면 이동전화번호를 아이디(ID)처럼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계정을 말합니다.
8 “모바일 회원”이란 “모바일 계정”으로 본 서비스에 가입한 회원으로서 휴대폰에서만 서비스에 로그인할 수 있는 회원을 말합니다.
9. “운영자”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가 선정한 자를 말합니다.
10. “홈페이지”란 본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tcloud.co.kr)를 말합니다.

11. “USIM 번호인증”이란 고객의 이동전화 USIM에 저장된 정보를 활용해 회원 인증을 시도하는 과정으로, 모바일 회원 가입 시 자동으로 이동통신사 및 접속 디바이스 소유여부를 확인하는 절차를 말합니다.
12. “SMS 인증”이란 고객의 이동전화로 난수가 적힌 문자메시지(SMS)를 발송하여 회원 인증을 시도하게 하는 과정으로, 해당 난수를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 화면에 입력하도록 함으로써 인증을 시도하는 자가 이용하는 이동통신사 및 접속 디바이스 소유여부를 확인하는 절차를 말합니다.
13. “디바이스(Device)”란 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원이 이용하는 개인용 컴퓨터, PDA, 스마트폰 등의 디지털 기기를 말합니다.
14. “클라이언트(Client)”란 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디바이스에 설치하는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15. “콘텐츠”란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유통되는 주소록, 문자메시지, 동영상 등의 정보를 말합니다.

16. “게시물”이란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부호∙문자∙음성∙음향 등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 등을 말합니다.
17. “스토리지 서버(Storage Server)”란 콘텐츠를 저장할 수 있는 가상의 저장 공간을 말합니다.
18. “유료상품”이란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추가 저장 공간 상품을 말합니다.
19. “T cloud 라운지”란 T cloud 스토리지에 저장한 파일을 게시하여 회원이 지정한 복수의 사람과 공유할 수 있는 공유형 클라우드 게시판 서비스를 말합니다.
②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전 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과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를 따릅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5조 (이용 신청)
①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려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한 다음 회원가입을 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가입신청자에게는 이동전화번호를 통한 인증절차 등의 가입절차를 진행합니다. 가입 경로에 따라 모바일 회원 또는One ID 회원으로 가입절차를 진행합니다. 단,  One ID서비스 출시 이전에 서비스에 가입한 회원은  One ID의 발급 및 사용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③ 가입신청자는 회사에서 제공한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따라 필요사항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회원가입 때 기재할 항목은 필수 기재 항목과 선택 기재 항목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필수 기재 항목은 반드시 입력해야 하며, 선택 기재 항목 중 일부 항목은 상품 구매 때에는 반드시 입력해야 합니다.

④ 회사는 가입신청자에게 “SMS 인증”과 더불어 본인을 확인할 수 있는 인증절차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때 가입신청자는 해당 인증을 수행하는 등 필요한 가입절차를 마쳐야 합니다.
⑤ 전 항에 따른 인증의 정확성을 위하여 가입신청자는 본인 명의의 이동전화를 이용하여 인증절차를 수행해야 합니다.본인의 관리 소홀로 타인이 본인 명의의 인증절차를 수행하거나 본인이 타인의 명의를 무단으로 사용하여 인증절차를 수행했을 때 발생하는 불이익 등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6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이용계약은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였을 때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다만,  One ID 서비스의 이용 계약은 회원이 별도 가입 신청 절차를 통하여  One ID 서비스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신청양식을 작성하여 One ID 서비스의 이용을 신청하였을 때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② 14세 미만 아동의 서비스 이용계약은 해당 아동이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아동의 법정대리인(부모 등)이 개인정보 수집, 이용 등에 동의하였을 때 회사가 위 신청을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제7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의 유보 및 서비스 이용의 제한)
① 제5조에 따라 가입신청자가 본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면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승낙합니다. 단,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해서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거나 이동전화 명의자의 허락 없이 SMS 인증, 범용공인 인증 또는 신용카드 인증을 수행하는 등 불법적인 방법으로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는 경우
2. 회사에 의해 이용계약이 해지된 날로부터 2개월 이내에 재이용을 신청하는 경우
3. 기술상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4. 회원 등록 사항을 빠뜨리거나 잘못 기재하여 신청하는 경우
5. 이메일(E-mail) 승인 또는 문자메시지(SMS) 인증 등 회사가 정한 인증절차를 완료하지 않은 경우
6. 만 14세 미만 아동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등에 대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않은 경우
7. 회원 자격을 상실한 사실이 있는 경우. 단, 회원 자격을 상실한 날로부터 1년이 지난 자가 회사의 재가입 승낙을 얻었을 때는 그렇지 않습니다.
8. 회사로부터 회원자격정지 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 해당 조치기간에 이용계약을 임의로 해지하고 재이용을 신청하는 경우
9.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10.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을 만족하지 않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또는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회사가 승낙할 수 없는 경우
② 본 조 제1항에 따라 회사가 회원가입 신청의 승낙을 유보하거나 거절하였다면, 회사는 이용신청자에게 승낙 유보의 사유, 승낙 가능 시기 또는 승낙에 필요한 추가 요청 정보 또는 자료 등 승낙 유보 또는 거절과 관련된 사항을 해당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이메일(E-mail) 등을 통하여 통지합니다.
③ 회사는 본 서비스의 품질 향상 혹은 기타 필요한 경우가 있으면,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기타 필요한 사항을 세분하고 회원을 등급별로 구분하여 그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함은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에서 제공하거나 제공할 모든 서비스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제8조 (서비스의 변경 및 추가)
회사는 서비스 정책 결정을 통해서 공지하여 일정 기간 제9조의 서비스를 변경하거나 해당 서비스의 판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신규 상품이나 이벤트 상품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제3장 서비스 이용
제9조 (서비스의 내용)

① 회원은 이용 신청의 승낙과 동시에 클라이언트를 통하여 디바이스 내 콘텐츠 정보를 스캔하여 메타데이터를 스토리지에 저장합니다. 또한, 클라이언트를 통해 콘텐츠를 다른 디바이스로 전송하거나, 스토리지 서버에 저장하고 스토리지 서버로부터 디바이스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② 스토리지 서버로의 콘텐츠 저장은 3G 망, Wi-Fi 망, LTE망에서 모두 가능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에게 일정 용량의 무료 스토리지 저장공간을 제공하며, 회원은 유료상품을 구매하여 스토리지 용량을 확대하여 사용할 수 있으나, 사업 상황, 회원의 상태 변경이나 회사의 B2B계약 체결 여부 등의 사정으로 제공 용량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만약 고용량에서 저용량으로 스토리지 저장공간이 축소•변경되면 제한용량을 초과하는 콘텐츠는3개월 뒤 삭제되는데, 이때 회사는 삭제 예정일 전에 해당 회원에게 본 약관 제22조에 의한 방법으로 관련 사항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④ 디바이스 간 콘텐츠 전송은 친구 전송을 통하여 3G망, Wi-Fi 망, LTE망에서 모두 가능하며, 용량에 제한이 있습니다.
⑤ 스토리지 내 특정 공간에 대해서 공유 기능을 제공하며,저작권 문제가 발생하는 콘텐츠는 공유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를 통해 서비스가 제공하는 기능의 일부를 다른 애플리케이션 등을 통해 제공할 수 있으며, 그 과정에서 회원의 동의를 얻어 회원의 개인정보를 해당 애플리케이션의 개발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⑦ 동영상, 음악서비스 이용 관련
1.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를 전송받은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별도의 플러그인(plug-in)을 설치해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에게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사의 서비스 정책과 기술환경에 따라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플러그인 프로그램이나 기술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제공되는 영상, 음악 서비스 중 일부는 회사에서 정한 회원정책상의 회원자격, 회원이 사용하는 디바이스의 종류와 사양에 따라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며, 해당 사항에 대한 안내는 해당 서비스의 사용안내 또는 공지를 통하여 통지합니다.
⑧ 회원이 모바일 디바이스의 클라이언트를 이용하여 로그인 했을 때에는 클라이언트가 종료된 이후에도 로그인 상태가 유지됩니다. 회원은 메뉴 또는 환경설정에서 로그인 설정 메뉴를 통해 로그아웃 할 수 있습니다.
⑨ T cloud 라운지 서비스 관련
1. 회원은 단말에 T cloud 라운지 전용 클라이언트를 설치하고 아이디(ID), 모바일 계정 등 모든 T cloud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클라이언트에서 직접 복수의 라운지를 생성할 수 있고 라운지 멤버를 초대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본인의 T cloud 스토리지에 저장된 사진, 동영상,문서 등의 콘텐츠와 글 등을 T cloud 라운지에 게시하고 자신이 초대한 구성원들과 공유할 수 있으며, 같은 T cloud라운지를 공유하는 구성원들은 게시물을 본인의 T cloud스토리지에 저장하거나 접속한 휴대폰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4. 저작권 보호를 위해 DRM 파일, 암호화 설정 파일 등은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5. T cloud 라운지에 게시하는 파일은 T cloud 스토리지와 연동되므로 본 서비스에서 해당 파일을 삭제하면 게시물도 함께 삭제됩니다.
6. T cloud 라운지에 대한 사용 중지는 T cloud 라운지 내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서비스의 제공 기간과 이용시간)
① 회사의 회원에게 본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은 회원의 서비스 이용신청을 회사가 승낙한 날로부터 본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 또는 본 서비스 종료 때까지입니다.
②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나누어 범위 별로 이용할 수 있는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11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① 회사는 변경할 서비스의 내용과 제공일자를 제22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의 아이디(ID)가 중복되어 서비스를 제공하기가 어려우면 회사는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자신의 아이디(ID)를 타인과 중복되지 않는 아이디(ID)로 변경할 것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회사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부득이한 경우
2. 회원이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3.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서비스 제공업자와의 계약 종료 등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5.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의 사유가 있는 경우
③ 전 항에 따라 서비스를 중단할 때에는 회사가 제22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해당 사실을 통지합니다. 다만,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회사 또는 운영자의 고의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로 말미암아 서비스의 중단 사실을 미리 통지할 수 없을 때에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변경 또는 중단이 본 조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이루어졌다면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그 때문에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2조 (서비스 이용료)

① 회사는 본 서비스의 일부 특정 서비스나 기능을 제공할 때 이용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② 본 조 제1항의 이용료는 본 조 및 개별 약관 또는 별도 신청서에서 정하는 바를 따릅니다.

제13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할 때 각종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이메일(E-mail), 문자메시지(SMS) 또는 Push message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할 때 회사 또는 제휴사의 서비스 관련 각종 광고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회원의 동의를 얻어 이메일(e-mail), 서신우편,단문/장문 문자메시지(SMS/MMS), 텔레마케팅(Telemarketing) 또는 Push message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이 서비스상에 게재된 광고나 서비스를 통하여 광고주와 교신하거나 거래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 간의 문제입니다. 따라서 만약 회원과 광고주 간에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회원과 광고주가 직접 해결해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4조 (클라이언트의 저작권)
① 본 클라이언트 및 서비스와 관련한 모든 권리는 회사에 있습니다.
② 회원은 클라이언트를 소유하는 것이 아니라 사용의 허가를 받은 것에 불과합니다.

제15조 (데이터 및 기타 자료의 수집 및 사용 등)
① 회사는 본 클라이언트 또는 서비스를 개선하거나 회원의 사용환경에 적합한 서비스 또는 기술을 제공하기 위해 관련 법령에 따라 회원의 PC와 이동전화의 데이터를 수집해 사용할 수 있지만, 그 밖의 다른 목적으로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본 클라이언트의 정상적인 이용을 위해 추가 구성 요소를 함께 설치할 수 있으며, 추가 구성 요소에는 본 클라이언트에 대한 본 약관의 규정을 똑같이 적용합니다.

제16조 (공개 게시물 등의 지적재산권)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과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이 작성하여 등록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회원에게 귀속합니다.

③ 회사가 회원의 게시물을 다른 회원들과 공유할 수 있게 하는 기능을 제공했을 때 본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은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다른 회원이 복제•전송하거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관리 책임은 게시물을 작성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⑤ 회원의 게시물에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이 있으면,게시물 등의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 중단 또는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하여야 합니다.

⑥ 회사는 전 항에 따른 게시물 등의 권리자의 요청이 없더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과 관련법에 위반될 때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 및 게시물이 포함된 그룹에 대해 임시조치, 삭제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⑦ 회사는 관계 법령 또는 본 약관의 준수 여부 등을 확인할 필요가 있으면 게시물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⑧ 게시물의 일부는 일정 기간 이후 서비스에서 삭제될 수 있습니다.

⑨ 본 서비스 내에서 회원 간 이루어지는 상거래 및 계약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모든 의무와 책임은 거래 당사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⑩ 회원은 자신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을 회사가 국내외에서 다음 각 호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1. 서비스(제3자가 운영하는 사이트 또는 미디어의 일정 영역 내에 입점하여 서비스가 제공되는 경우 포함) 내에서 게시물을 사용하기 위하여 게시물의 크기를 변환하거나 단순화하는 등의 방식으로 수정하는 것

2. 회사에서 운영하는 다른 사이트에 게시물을 복제∙전송∙전시하는 것. 다만, 회원이 게시물의 복제∙전송∙전시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의사를 표시할 때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⑪ 전 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게시물을 전 항 각 호에 기재된 목적 이외에 상업적 목적(예: 제3자에게 게시물을 제공하고 금전적 대가를 받는 경우 등)으로 사용할 때에는 사전에 전화 또는 이메일(E-mail) 등의 방법으로 회원의 동의를 얻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제공합니다.

⑫ 회사는 서비스 운영 정책상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간 통합 등을 하는 경우 게시물의 내용을 변경하지 않고 게시물의 위치를 변경ㆍ이전하거나 사이트 간 공유를 통해 게시물을 서비스할 수 있으며, 게시물을 이전ㆍ변경하거나 공유할 때에는 미리 공지합니다.

⑬ 회사는 회원이 탈퇴한 후에도 탈퇴한 회원의 남은 게시물에 대하여 본 조의 사용권을 유지합니다.


제17조 (포인트 또는 마일리지 제도 이용)
①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사이버머니,캐쉬(cash), 포인트 또는 마일리지(이하 "포인트")를 부여할 수 있으며,  One ID 회원은 가입한 제휴서비스와 포인트를 회사의 정책에 따라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포인트 획득, 사용 방법 등과 관련된 이용약관이나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을 따라야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포인트 적립 및 사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아이디 기타 회원을 식별하는 데 필요한 정보. 물품 배송의 경우 배송에 필요한 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포인트 제휴업체에 제공하거나 포인트 제휴업체로부터 받을 수 있습니다.
④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획득한 사실이 확인되면 회사는 회원의 포인트 회수, 아이디(ID) 삭제 및 형사 고발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제4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18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무상으로 본 클라이언트를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합니다.
②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와 본 클라이언트에 장애가 생기거나 파손되면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곧바로 이를 복구 또는 수리합니다.
③ 회사는 본 클라이언트가 업데이트 되면 이용자에게 클라이언트 업데이트용 설치 파일을 제공합니다. 업데이트의 상황에 따라 이미 제공한 본 클라이언트 기능의 일부를 사용할 수 없게 되거나 새로운 기능이 추가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ㆍ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관계 법령에 따른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의 요구를 받았을 경우나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된,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사용할 수 있고, 이를 위하여 회원의 디바이스에 쿠키(Cookie: 인터넷 웹사이트의 방문기록 정보)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디바이스의 브라우저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쿠키의 설정 변경으로 말미암아 서비스 이용이 변경되는 것은 회원의 책임입니다.
⑥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 내역을 회원에게 주기적으로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연락처 등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는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았거나 통신비밀보호법 등 관련 법률에 따라 해당 기관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였다면 통지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이와 관련하여 구체적인 통지 대상 정보의 종류, 통지 주기 및 방법,그 밖의 이용 내역 통지에 필요한 사항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률을 따릅니다.
⑦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이 불만사항을 접수하면 이를 신속하게 처리해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하면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이메일(E-mail) 등을 통하여 해당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⑧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했을 때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나 과실에서 비롯되었다면 그 책임은 회사에 있으며 책임의 범위는 통상 손해에 한합니다.
⑨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지킵니다.

제19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1. 이용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회원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행위
2.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하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3.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타인에게 불이익을 주는 행위
4. 서비스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연결(링크)하는 행위
5. 회사 또는 제3자의 지적 재산권과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6. 공공질서와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7.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 및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8.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권한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9.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끼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하는 행위
10.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11. 관련 법령에 따라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된 정보(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 PC agent 포함)를 전송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12. 회사의 직원, 운영자, 기타 타인을 가장•사칭하거나 명의를 무단으로 사용하여 게시물을 작성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또는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13.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저장하거나 이메일(E-mail)로 발송하는 행위
14. 비정상적으로 과다한 트래픽을 유발하는 자료를 게시•저장•공유하거나 이메일(E-mail)로 발송하는 행위
15.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 회원은 관계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따라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회원이 이를 위반하면 회사는 본 약관 제24조에 따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 음란사이트를 통한 영리 추구 행위, 타인의 저작물 또는 상용소프트웨어의 무단 전송 행위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영업 활동의 결과와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러한 행위로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면 회원은 회사에 손해를 배상할 의무가 있습니다.
④ 회원이 본 조 제1항에서 밝힌 행위를 했을 때 회사는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특정 서비스의 이용제한, 이용계약의 해지, 손해배상의 청구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가 본 조 제4항에 정한 조치를 할 때 회사는 해당 내용을 미리 회원에게 유선이나 이메일(E-mail)로 통보하며,회원과 연락할 수 없거나 긴급히 처리해야 할 경우처럼 부득이한 때에는 먼저 조치한 후에 통보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은 본 조 제4항에 따른 회사의 조치에 대해 항변할 사유가 있으면 항변할 수 있습니다.
⑦ 본 조 제4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된다면 회사는 회원의 재이용 신청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⑧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등록할 때에는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완전한 정보(이하 "등록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⑨ 회원은 등록정보에 변경사항이 발생하면 즉시 갱신해야 합니다. 회원이 제공한 등록정보와 갱신한 등록정보가 부정확하여 회사가 회원에게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거나 회원이 불이익을 당하게 되었을 때 회사는 그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0조 (ID와 비밀번호의 변경과 관리)
① 회사는 서비스 내에서 회원이 일부 서비스를 신청할 경우 회원에게 이용요금을 부과할 수 있으므로 회원은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철저히 관리해야 합니다.
②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의 관리 소홀,부정 사용으로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회사의 시스템 고장 등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집니다.
③ 회원은 본인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되며, 회원 본인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알았을 때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으면 그에 따라야 합니다.
④ 회원은 회원의 아이디(ID)를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변경할 수 없습니다.

제21조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①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한 사항은 관계 법령과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따릅니다.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은 본 약관의 일부로서 회사와 이용자 간 이용계약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제22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원에게 통지할 사항이 있으면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이메일(E-mail) 주소나 문자메시지(SMS), Push Message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다수 회원에게 공통으로 통지할 사항이 있으면 서비스 게시판 등에 해당 내용을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대신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개인정보 취급 업무의 위탁)
① 회사는 필요하면 수집된 개인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이하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제3자에게 위탁할 수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 취급 업무의 위탁과 관련한 사항은 관계 법령과 회사가 공개•고지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따릅니다.

제5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24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① 이용계약의 해지에는 회원의 해지신청에 따른 해지와 회사의 직권에 따른 해지가 있습니다.
②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려면 회원 본인이 직접 홈페이지를 통해 계약해지를 신청하거나 회사가 정한 별도의 이용방법으로 회사에 해지신청을 해야 합니다.
③ 회원이 제19조에 규정한 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으면 회사는 본 조 제6항과 같은 사전 통지 없이 즉시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부여 받은 후라 하더라도 회원의 자격에 따른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최후로 접속한 시점으로부터 12개월 동안 서비스를 사용한 이력이 없는 회원은 유효기간이 만료되었다고 판단하여 휴면회원으로 전환하고 회원의 개인정보를 분리 보관합니다. 단, 월정액제 유료상품을 가입하여 이용중인 경우, 유료상품 최종 결제일을 최종 접속일로 갱신ㆍ관리하여 회원이 직접 로그인 하지 않더라도 휴면회원으로 전환하지 않습니다.
⑥ 휴면 상태가 12개월 지속되면, 즉 24개월 간 서비스 미접속 시 회사는 회원에게 사용의사를 묻는 안내를 보내고 회사가 정한 기한 내에 답변이 없으면 해당 해당 회원의 계정을 장기 미접속에 따른 직권해지 처리하고 보관 중인 회원의 콘텐츠를 모두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⑦ 본 조 제3항 내지 제6항의 회사 조치에 대하여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⑧ 본 조 제7항의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면,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⑨ 서비스가 해지되면 데이터도 지체 없이 삭제되므로 서비스가 해지된 후 발생한 개인정보와 콘텐츠 손실에 대한 책임은 회원 개인에게 있습니다.

⑩ 본 조 제 9항에도 불구하고 모바일 회원의 경우 SKT 이용 계약 변경, 철회 등으로 인한 서비스 해지 시 회원이 백업을 요청하는 것에 대비하여 회사는 회원의 스토리지에 보관된 모든 데이터를 해지 후 3개월간 보관합니다. 단, 보관 기간 중 회원이 삭제를 요청하면 회사는 이를 지체 없이 삭제합니다.

제25조 (양도 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증여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와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6장 손해배상 등
제26조 (손해배상)
① 회사의 귀책사유로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게 되면 회사는 이에 대한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다는 사실을 회사에 접수한 후 해당 서비스가 2시간 이내에 정상화되었다면 배상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의 귀책사유로 회원이 유료상품을 이용하지 못하게 되면 회사는 유료상품 이용약관과 안내 페이지 등을 통해 손해배상의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③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쳤다면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④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불법행위를 하였거나 본 약관을 위반하여 회사가 해당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 등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다면 해당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이와 관련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제27조 (면책사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말미암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을 때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전기통신서비스 특성상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거나 관련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일시적으로 서비스 제공을 중단하는 것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고의, 과실 또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대한 미숙지 등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의 장애, 회원정보나 자료소실 또는 손해가 발생한 것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신상정보와 이메일(E-mail) 주소를 부정확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것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회원이 자료의 게시, 전송, 저장, 조회함으로써 발생하는 법적인 문제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회원 상호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 때문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⑧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하거나,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 자동 로그인 설정이 된 디바이스를 분실하거나 무단으로 사용 당하는 등 그 관리를 소홀히 했을 때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 회사는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⑨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오류, 제3자 제공 프로그램의 종료 및 오류 또는 네트워크 환경상의 장애 및 오류로 인한 파일 손상 또는 업로드 도중 파일이 잘못 저장된 것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⑩ 회원상태 변경, 계약만료 또는 요금 미납으로 회원계정이 정지되거나 보관파일이 삭제된 후에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였을 때 회사는 이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⑪ 본 서비스 화면에서 링크, 배너 등으로 연결된 회사(이하 “피연결회사”)와 회원 간에 이루어진 거래에 회사는 개입하지 않으며, 해당 거래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8조 (관할법원)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면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② 전 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으면 양 당사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부 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12년 3월 8일부터 시행합니다.
(시행일) 본 약관은 2012년 10월 10일부터 시행됩니다.
(시행일) 본 약관은 2012년 10월 31일부터 시행됩니다.

(시행일) 본 약관은 2013년 10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시행일) 본 약관은 2014년 1월 24부터 시행됩니다.

(시행일) 본 약관은2014년 7월 31부터 시행됩니다.

(시행일) 본 약관은2014년 10월 15일부터 시행됩니다.

(시행일) 본 약관은2015년 4월 14일부터 시행됩니다.

(시행일) 본 약관은2015년 8월 17일부터 시행됩니다.

(시행일) 본 약관은2016년 3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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