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유형별FAQ > 소비자가이드] 신용카드 포인트 활용방법 by 현대카드

kcyland 2022. 11. 4.
반응형

[유형별FAQ > 소비자가이드] 신용카드 포인트 활용방법

답변
【1. 포인트란 무엇인가요?】

포인트란 카드사가 정한 가맹점에서 회원이 카드를 사용할 경우 결제 금액의 일부에 해당하는 가치를 적립해 드리는 제도를 의미합니다. 적립된 포인트는 카드사가 정한 사용처에서 결제금액의 일부 또는 전액 사용이 가능합니다.

 

※ X캐시백

카드 사용 시 가맹점 별 결제금액의 일부가 적립된 것으로 시즌 별 선정 업종에서 사용시 시즌 X캐시백, 나머지 가맹점에서는 기본 X캐시백이 적립된다.

또한 매년 적립 X캐시백의 일정 비율만큼 보너스 X캐시백이 추가로 적립된다.

적립된 X캐시백은 결제금액 차감, 계좌입금으로 사용할 수 있다.



【2. 포인트를 현명하게 쌓을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본인의 소비생활 방식에 적합한 신용카드를 선택하세요.

주로 사용할 신용카드를 선택했다면 이를 집중적으로 사용하세요.

특히 포인트 적립률이 높은 가맹점을 알아두세요.

 

【3. 포인트 활용방법을 알려주세요】

포인트 사용이 가능한 가맹점에서 일부 또는 전부를 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카드사의 ‘포인트 전용 쇼핑몰’에서 쇼핑시 이용하세요.

포인트 기부하고 연말정산 혜택을 받으세요.(1만포인트 이상 기부 시 기부영수증 발급)

 

【4. 포인트 기부에 대해 알려주세요】

적립된 신용카드 포인트를 기부하면 포인트로 어려운 이웃을 도와주는 것이 가능하고 기부한 포인트에 해당하는 기부영수증 발급을 통해 연말정산에도 이용할 수 있으므로 절세효과도 발생합니다.(1만포인트 이상 기부시 기부영수증 발급)

포인트 기부는 각 사의 홈페이지 포인트 사용 메뉴의 포인트 기부 메뉴(또는 별도의 포인트 기부 홈페이지), 모바일앱 등을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5년이고 먼저 적립된 포인트가 먼저 소멸되는 선입선출 원칙이 적용되므로, 포인트 사용처가 마땅치 않다면 포인트 기부를 통해 유효기간 안에 포인트를 사용할 것을 권장해드립니다.

 

【5. 소멸 예정 포인트를 확인하세요】

카드사는 회원이 적립해둔 포인트의 소멸시효가 도래하여 포인트를 소멸시키는 경우,소멸예정 포인트, 소멸시기 등 포인트 소멸과 관련된 내용을 소멸 2개월 전에 이용대금명세서 등을 통해 회원에게 통지해 드립니다.

동 내용은 카드사의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평소에 이용대금명세서 및 카드사 홈페이지 등을 통해 소멸 예정 포인트가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시고 포인트가 소멸되기 전에 이를 사용하시거나 기부 등에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6. 카드대금을 연체해도 포인트가 적립되나요?】

신용카드대금을 연체한 경우 포인트가 적립되지 않으며, 신용카드대금이 완납된 날로부터 2~10일 이내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