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현대카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온라인 신청방법 안내

kcyland 2020. 5. 9.
반응형

[현대카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안내
[Web발신]
[현대카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온라인 신청방법 안내

이*희 회원님,
코로나19의 위기 극복을 위해 정부에서 전국민에게 지급하는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용카드로 사용하실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

[신청 안내]
▶신청 대상
20/03/29 시점 주민등록표상 세대주(가구당 1명)

▶신청 방법
① 현대카드 앱 또는 홈페이지 접속
(앱 > 팝업안내, 홈페이지 >첫페이지 안내)
② '지원금 신청' 버튼 클릭 후 본인인증 및 신청서 작성
③ 신청 후 2일 내 지급 완료 문자메시지 발송

▶지급 금액
1인 가구 40만원/2인 60만원/3인 80만원/4인 이상 100만원 지급
*별도 재난안전기본소득이 지급되는 지자체에 따라 차감 지급

▶신청 기간
2020/05/11(월) 오전 7시부터~
*05/11 ~ 05/15까지는 출생년도 끝자리로 5부제 시행(월 1,6/화 2,7/수 3,8/목 4,9/금 5,0)
*23시 30분 ~ 00시 30분간은 신청 불가

▶대상 카드
세대주 본인신용카드 (가족카드 제외)

▶기부 안내
지급 금액 내에서 기부 신청을 하는 경우, 2020년 연말정산 시 기부 금액 15%를 세액공제로 반영
(예시 : 100만원 기부 시 15만원 세액공제)
*기부 금액은 신청 이후 변경 불가

[사용 안내]
▶사용 기간
지급 완료 문자메시지 수신일 ~ 2020/08/31(월)

▶사용처
신청자 주민등록상 주소지 관할 특·광역시, 도(광역자체단체)에서만 사용 가능
* 온라인쇼핑몰, 백화점, 대형마트, 유흥업소 등은 제외되며, 그 외 제외 업종은 현대카드 앱/홈페이지에서도 확인 가능

· 신청 완료 후 카드사 변경 불가
· 신청 후 주소 변경되어도 신청 시점의 주소지 관할 특·광역시, 도(광역자치단체)에서만 사용 가능
· 긴급재난지원금에 대한 문의나 세대원 구성 지급 금액에 이의가 있는 경우 05/18 이후 가까운 주민센터를 방문하면 처리 가능

[문의] 1577-600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