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지혜

음식물(과일,채소 등)보관 방법 1탄 - 인터넷 알뜰정보

kcyland 2018. 10. 17.
반응형

음식물(과일,채소 등)보관 방법 1탄

 

전기밥솥의 밥을 가운데로 몰아놓으면 수분이 덜 증발되고 밥을 오랬동안 보관 할 수 있다.

 

먹다 남은 과자를 보관할 때 각설탕 하나를 같이 넣어두자. 각설탕 이 습기를 흡수해 과자가 눅눅해지는 것을 막아준다.

 

닭고기를 냉장 보관할 때는 식용유를 바르고 랩을 씌워두자. 3∼4 일 정도 보관할 수 있다.

 

시금치 등 엽채류는 눕혀놓기보다 세워놓으면 30% 이상 더 길게 보관할 수 있다.

 

식초에 적신 천으로 치즈를 싸서 보관하면 치즈 신선도가 오래간 다. 그대로 밀폐 용기에 넣으면 더 오래 보관할 수 있다.

 

요리하다 남은 햄과 소시지는 잘라낸 자리에 식초를 묻히고 나서 랩으로 싸두면 맛이 변하지 않는다.

 

시든 채소는 큰 그릇에 물을 채우고 식초 조금과 각설탕 두 조각을 넣은 다음 담가 두면 싱싱해진다.

 

바나나를 냉장고에 보관하면 금방 검게 변한다. 바나나는 상온에서 송이째 걸어 보관하는 것이 좋은데, 바나나걸이가 없다면 철사 옷걸 이 손잡이 부분을 잘라 S자 모양으로 구부린 다음 사용하면 된다.

  

꽃을 오래 보관하고 싶다면 꽃병 안에 10원짜리를 넣어놓자. 구리 에서 음이온이 발생해 꽃이 시드는 시기를 늦춘다.

 

완두콩·강낭콩은 살짝 데쳐서 냉장 보관하면 색상과 신선도를 오래 유지할 수 있다

 

먹다 남은 밥을 보관할 때 냉동시키면 밥맛이 변하지 않는다. 먹을 때는 청주를 약간 뿌린 뒤 전자레인지로 데워 먹으면 된다.

 

먹다 남은 밥을 보관할 때 냉동시키면 밥맛이 변하지 않는다. 먹을 때는 청주를 약간 뿌린 뒤 전자레인지로 데워 먹으면 된다.

 

닭고기를 냉장 보관할 때는 식용유를 바르고 랩을 씌워두자. 3∼4 일 정도 보관할 수 있다.

 

김이나 튀긴 다시마를 통에 보관할 때 키친타월을 깔아두면 눅눅해 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껍질 벗긴 바나나 표면에 레몬즙을 뿌리면 변색을 막을 수 있다.

귤을 싱싱하게 오래 보관하려면 상자에 신문지를 깔고 귤을 늘어놓 고 나서 그 위에 다시 신문지를 깔고 늘어놓는 식으로 쌓아 서늘한 데 두면 된다.

 

양파를 보관할 때 하나씩 신문지에 싸두면 신문지가 습기를 빨아들 여 물러지지 않고 오래 보관할 수 있다.

 

페트병 주둥이 부분을 잘라 시금치·상추 등 야채를 넣고 냉장고에 넣어두면 쉽게 눌리지 않아 오래 보관할 수 있다.

 

차례 지내고 남은 과일은 구멍을 2~3개 뚫은 비닐 팩에 넣어 냉장 보관하면 신선도가 오래간다

 

양파를 양파망에 넣어 보관하면 짓눌려 금방 물러진다. 안 쓰는 스 타킹에 양파를 하나씩 넣고 돌려준 뒤 다시 양파를 넣어 '줄줄이 사 탕' 형태로 보관하면 신선도를 오래 유지할 수 있다.

 

사과·배 같은 과일을 냉장고에 보관할 때는 랩으로 감싸는 편이 좋 다. 랩이 수분 증발을 막아 오랫동안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다.

 

계란껍데기를 거즈에 싸서 김치 위에 보관하거나 생계란을 그대로 포기 사이에 넣으면 김치가 시어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 감칠맛도 계속 유지된다.

 

상온에 생선을 보관할 때 참기름을 살짝 발라놓자. 기름을 싫어하 는 파리가 생선에 달라붙지 않는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