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약관모음

아파트아이 전자금융거래약관 apti.co.kr

kcyland 2017. 12.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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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약관은 회사가 홈페이지를 통하여 제공하는 “공동주택 관리비 전자고지납부서비스”를 이용자가 이용하는 경우, 회사와 이용자간 전자금융거래의 법률관계를 정함에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 1 조 (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정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① ‘전자금융거래’라 함은 회사가 전자적 장치를 통하여 전자금융서비스를 제공(이하 ‘전자금융업무’라 합니다)하고, 이용자가 회사의 종사자와 직접 대면하거나 의사소통을 하지 아니하고 자동화된 방식으로 이를 이용하는 거래를 말합니다.

② '전자지급수단'이라 함은 선불전자지급수단, 신용카드 등 전자금융거래법 제2조 제11호에서 정하는 전자적 방법에 따른 지급수단을 말합니다.

③ '전자적 장치'라 함은 전자금융거래정보를 전자적 방법으로 전송하거나 처리하는데 이용되는 장치로서 현금자동지급기, 자동입출금기, 지급용단말기, 컴퓨터, 전화기 그 밖에 전자적 방법으로 정보를 전송하거나 처리하는 장치를 말합니다.

④ '접근매체'라 함은 전자금융거래에 있어서 거래지시를 하거나 이용자 및 거래내용의 진실성과 정확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수단 또는 정보로서 전자식 카드 및 이에 준하는 전자적 정보(신용카드번호를 포함합니다), 전자서명법 상의 전자서명생성정보 및 인증서, 금융기관 또는 전자금융업자에 등록된 이용자번호, 이용자의 생체정보, 이상의 수단이나 정보를 사용하는데 필요한 비밀번호 등 전자금융거래법 제2조 제10호에서 정하고 있는 것을 말합니다.

⑤ '거래지시'라 함은 이용자가 전자금융거래계약에 따라 금융기관 또는 전자금융업자에게 전자금융거래의 처리를 지시하는 것을 말합니다.

⑥ '오류'라 함은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이 전자금융거래가 전자금융거래계약 또는 이용자의 거래지시에 따라 이행되지 아니한 경우를 말합니다.

⑦ ‘전자금융거래서비스’ 또는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제3조 기재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⑧ ‘이용자’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⑨ 본 약관 정의조항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용어의 정의 포함)에 대하여는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 법령 및 개별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2. 본 조에서 정한 것을 제외하고는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법령이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명시 및 변경)

1. 회사는 이용자가 전자금융거래를 하기 전에 본 약관을 인터넷사이트에 게시하고 이용자가 본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전자문서 전송(전자우편을 이용한 전송을 포함합니다), 모사전송, 우편 또는 직접교부의 방식으로 본 약관의 사본을 이용자에게 교부합니다.

3. 회사가 본 약관을 변경하는 때에는 그 시행일 1개월 전에 변경되는 약관을 인터넷사이트에 게시하고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법령의 개정으로 인하여 긴급하게 약관을 변경한 때에는 변경된 약관을 홈페이지에 1개월 이상 게시하고 이용자에게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사후 통지합니다. 다만, 법령의 개정으로 인하여 긴급하게 약관을 변경한 때에는 변경약관을 홈페이지에 1개월 이상 게시하고 이용자에게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사후 통지합니다.

4. 본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이용자는 회사에 통보하여 이용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단, 이의가 있음에도 본 조 제5항에 정해진 바에 따른 회사의 고지가 있은 후 30일 이내에 이용정지 신청을 하지 않은 이용자는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 3 조 (전자금융거래서비스의 구성 및 내용) 

1. 회사가 제공하는 전자금융거래서비스는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① 공동주택 관리비 전자고지납부서비스 : 회사가 아파트아이 사이트에서 관리비 청구처 또는 청구대행업체에게 제공받은 관리비 청구 정보를 이용자가 조회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금융기관 등에 금융기관 등이 제공하는 전자지급수단으로 이용자가 결제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이용자가 금융기관 등에 결제한 관리비 대금을 청구처에 정산 대행하는 서비스

2. 회사는 필요 시 이용자에 사전 고지하고 서비스를 추가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접근매체의 관리)

1. 회사는 전자금융거래서비스 제공 시 접근매체를 선정하여 이용자의 신원, 권한 및 거래지시의 내용 등을 확인합니다.

2. 이용자는 접근매체를 사용함에 있어서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① 접근매체를 양도하거나 양수하는 행위

② 접근매체를 대여하거나 사용을 위임하는 행위

③ 접근매체를 질권 기타 담보 목적으로 하는 행위

④ 1호부터 3호까지의 행위를 알선하는 행위

3. 이용자는 자신의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하여서는 안되며, 접근매체의 도용이나 위조 또는 변조를 방지하기 위하여 충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접근매체의 분실이나 도난 등의 통지를 받은 때에는 그 때부터 제3자가 그 접근매체를 사용함으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 5 조 (거래내용의 확인)

1. 회사는 '아파트아이'의 ‘납입내역조회' 화면을 통하여 이용자의 거래내용(이용자의 '오류정정 요구사실 및 처리결과에 관한 사항'을 포함합니다.)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며, 이용자의 거래내용 서면교부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2주 이내에 모사전송, 우편 또는 직접 교부의 방법으로 거래내용에 관한 서면을 교부합니다.

2. 회사는 제 1항에 따른 이용자의 거래내용 서면교부 요청을 받은 경우 전자적 장치의 운영장애, 그 밖의 사유로 거래내용을 제공할 수 없는 때에는 즉시 이용자에게 전자문서 전송*전자우편을 이용한 전송을 포합합니다)의 방법으로 그러한 사유를 알려야 하며, 전자적 장치의 운영장애 등의 사유로 거래내용을 제공할 수 없는 기간은 제 1항의 거래내용에 관한 서면의 교부기간에 산입하지 아니합니다.

3. 제1항의 대상이 되는 거래내용 중 대상기간이 5년인 것은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① 거래계좌의 명칭 또는 번호

② 거래의 종류 및 금액

③ 거래상대방을 나타내는 정보

④ 거래일시

⑤ 전자적 장치의 종류 및 전자적 장치를 식별할 수 있는 정보

⑥ 이용자의 출금 동의에 관한 사항

⑦ 회사가 전자금융거래의 대가로 받은 수수료

⑧ 전자금융거래의 신청 및 조건의 변경에 관한 사항

⑨ 해당 전자금융거래와 관련한 전자적 장치의 접속기록

⑩ 건당 거래금액이 1만원을 초과하는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4. 제1항의 대상이 되는 거래내용 중 대상기간이 1년인 것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① 건당 거래금액이 1만원 이하인 소액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② 전자지급수단 이용 시 거래승인에 관한 기록

③ 이용자의 오류정정 요구사실 및 처리결과에 관한 사항

5. 이용자가 제1항에서 정한 서면교부를 요청하고자 할 경우 다음의 주소 및 전화번호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① 주소: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98 IT캐슬 2동 714호

② 이메일 주소: aptiservice@aegisep.com

③ 전화번호: 1599-4125

 

제 6 조 (오류의 정정)

1. 이용자는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오류가 있음을 알았을 때에는 회사에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따른 오류의 정정요구를 받았을 때 또는 스스로 전자금융거래에 오류가 있음을 안 때에는 이를 즉시 조사하여 처리한 후 정정요구를 받은 날로부터 2주 이내에 그 결과를 이용자에게 알려 드립니다.

 

제 7 조 (거래지시의 철회)

1. 이용자가 금융기관 등이 제공한 전자지급수단을 통해 지시한 납부와 청구처에 이미 제공된 이용자의 관리비 납부 정보는 회사를 통하여 철회할 수 없습니다. 단, 다음 각 호의 경우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가 사이트에 제공한 전자지급수단을 통해 이용자가 지시한 납부를 해당 금융기관이 철회 동의한 경우 금융기관에서 철회할 수 있습니다.

2. 납부대금의 지급방법

회사는 이용자가 금융기관 등에 결제한 관리비 대금을 금융기관 등이 정한 기일에 정산을 받아 회사와 청구처가 정한 기일에 청구처에 지급합니다.

 

제 8 조 (전자금융거래 기록의 생성 및 보존)

1. 회사는 이용자가 이용한 전자금융거래의 내용을 추적, 검색하거나 그 내용에 오류가 발생한 경우에 이를 확인하거나 정정할 수 있는 기록을 생성하여 보존합니다.

2. 제1항의 규정에 따라 회사가 보존하여야 하는 기록의 종류 및 보존기간은 제4조 제2항, 제3항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 9 조 (전자금융거래정보의 제공금지)

회사는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서 취득한 이용자의 인적사항, 이용자의 계좌, 접근매체 및 전자금융거래의 내용과 실적에 관한 정보 또는 자료를 금융실명법 등 법령에 의하거나 이용자의 동의를 얻지 아니하고는 제3자에게 제공, 누설하거나 업무상 목적 외에 사용하지 아니합니다.

 

제 10 조 (회사의 책임)

1. 회사는 접근매체의 위조나 변조로 발생한 사고, 계약체결 또는 거래지시의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과정에서 발생한 사고,전자금융거래를 위한 전자적 장치 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에 따른 정보통신망에 침입하여 거짓이나 그 밖의 부정한 방법으로 획득한 접근매체의 이용으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2. 회사는 제1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책임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이용자가 부담하게 할 수 있습니다.

① 이용자가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사용을 위임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 목적으로 제공한 경우

② 제3자가 권한 없이 이용자의 접근매체를 이용하여 전자금융거래를 할 수 있음을 쉽게 알았거나 알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자신의 접근매체를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한 경우

③ 법인(‘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의한 소기업을 제외한다.)인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로서 회사가 사고를 방지하기 위하여 보안절차를 수립하고 이를 철저히 준수하는 등 합리적으로 요구되는 충분한 주의의무를 다한 경우

3. 회사는 이용자로부터의 거래지시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에게 처리 불가능 또는 지연 사유를 통지한 경우(금융기관 또는 결제수단 발행업체나 통신판매업자가 통지한 경우를 포함합니다)에는 이용자에 대하여 이로 인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의 사유가 발생하여 전자금융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경우에는 회사의 홈페이지를 통하여 이용자에게 중단 일정 및 중단 사유를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11 조 (회사의 안전성 확보 의무)

1.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2. 회사는 전자금융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전자금융거래의 종류별로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를 위한 인력, 시설, 전자적 장치 등의 정보기술부문 및 전자금융업무에 관하여 금융위원회가 정하는 기준을 준수합니다.

 

제 12 조 ( 분쟁처리 및 분쟁조정 )

1. 이용자는 다음의 분쟁처리 책임자 및 담당자에 대하여 전자금융거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의견 및 불만의 제기 , 손해배상의 청구 등의 분쟁처리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① 담당자 : 금융사업본부 아파트아이 고객서비스팀

② 주소: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98 IT캐슬 2동 714호

③ 전화번호 : 1599-4125

④ 전자우편주소 :help@apti.co.kr  

2. 이용자가 회사에 대하여 분쟁처리를 신청한 경우에는 회사는 15 일 이내에 이에 대한 조사 또는 처리 결과를 이용자에게 안내합니다.

3. 이용자는 회사의 분쟁처리결과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 '금융위원회의 설치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른 금융감독원의 금융분쟁조정위원회나 '소비자기본법' 에 따른 한국소비자원의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에 회사의 전자금융거래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한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약관 외 준칙)

1.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개별적으로 합의한 사항이 이 약관에 정한 사항과 다를 때에는 그 합의사항을 이 약관에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2.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소비자보호 관련 법령 및 아파트아이 이용약관 등 개별 약관에서 정한 바를 따릅니다.

 

제 14 조 (관할)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의 관할은 민사소송법에서 정한 바를 따릅니다.

 

부칙

제1조 (시행일) 본 약관은 2015년 11월 7일부터 시행합니다.

제2조 (시행일) 본 약관은 2017년 3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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