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정일의 독서일기1 목차
┌───┬──────────┬─────────────────┬─────────┬────┐
│페이지│저자 │책제목 │출판사 │간행년도│
├───┼──────────┼─────────────────┼─────────┼────┤
│11 │안정효 │헐리우드키드의 생애 │민족과 문학사 │1992 │
│ ├──────────┼─────────────────┼─────────┼────┤
│ │하창수 │젊은날은 없다 │세계사 │1992 │
├───┼──────────┼─────────────────┼─────────┼────┤
│12 │프란체스코 알베로니 │에로티시즘 │강천 │1992 │
├───┼──────────┼─────────────────┼─────────┼────┤
│13 │최인호 │적도의 꽃 │동화출판공사 │1991 │
│ ├──────────┼─────────────────┼─────────┼────┤
│ │최인호 │나그네의 새벽 │홍익출판사 │1990 │
│ ├──────────┼─────────────────┼─────────┼────┤
│ │이창동 │녹천에는 똥이 많다 │문학과 지성사 │1992 │
│ ├──────────┼─────────────────┼─────────┼────┤
│ │복거일 │파란달아래 │문학과 지성사 │1992 │
│ ├──────────┼─────────────────┼─────────┼────┤
│ │조셉 플레처 │상황윤리 │종로서적 │1989 │
├───┼──────────┼─────────────────┼─────────┼────┤
│14 │하재봉 │블루스 하우스 │세계사 │1993 │
│ ├──────────┼─────────────────┼─────────┼────┤
│ │무라카미 류 │한없이 투명에 가까운 블루 │예하 │1990 │
├───┼──────────┼─────────────────┼─────────┼────┤
│15 │박숙련 │시간은 벌판을 가로질러 │세계사 │1992 │
│ ├──────────┼─────────────────┼─────────┼────┤
│ │나구모 사토루 │천국은 여인의 가슴속에 있다 │우석 │1993 │
│ ├──────────┼─────────────────┼─────────┼────┤
│ │박숙련 │시간아, 바람이 너를 마시기 전에 │열음사 │1991 │
├───┼──────────┼─────────────────┼─────────┼────┤
│16 │바르가스 요사 │누가 빨간미노를 죽였나 │미학사 │1991 │
│ ├──────────┼─────────────────┼─────────┼────┤
│ │마르께스 │어느 예고된 살인의 연대기 │정음사 │1983 │
├───┼──────────┼─────────────────┼─────────┼────┤
│17 │박상우 │시인 마테오 │세계사 │1992 │
│ ├──────────┼─────────────────┼─────────┼────┤
│ │양선규 │나비 꿈 │민음사 │1993 │
│ ├──────────┼─────────────────┼─────────┼────┤
│ │구중관 │실종 │한겨레 │1989 │
├───┼──────────┼─────────────────┼─────────┼────┤
│18 │이제하 │이제하의 시네마천국 │우리문학사 │1992 │
│ ├──────────┼─────────────────┼─────────┼────┤
│ │강한섭 │강한섭의 영화이야기 │범조사 │1993 │
│ ├──────────┴─────────────────┼─────────┼────┤
│ │서울영상집단영화평론집 프리즘에 비친 영상 │말길 │1992 │
│ ├──────────┬─────────────────┼─────────┼────┤
│ │조세핀 하트 │데미지 │잎새 │1993 │
│ ├──────────┼─────────────────┼─────────┼────┤
│ │하루키 │국경의 남쪽, 태양의 서쪽 │모음사 │1993 │
├───┼──────────┼─────────────────┼─────────┼────┤
│19 │공지영 │무소의 뿔처럼 혼자서 가라 │문예마당 │1993 │
└───┴──────────┴─────────────────┴─────────┴────┘
┌───┬──────────┬─────────────────┬─────────┬───┐
│22 │양귀자 │희망 │살림 │1990 │
│ ├──────────┼─────────────────┼─────────┼───┤
│ │양귀자 │나는 소망한다, 내게 금지된 것을 │살림 │1992 │
├───┼──────────┼─────────────────┼─────────┼───┤
│25 │찰스 뷔코스키 │미친 시인의 사랑 │자유사상사 │1993 │
├───┼──────────┼─────────────────┼─────────┼───┤
│27 │이문열 │사람의 아들 │민음사 │1979 │
│ ├──────────┼─────────────────┼─────────┼───┤
│ │박상우 │술병속으로 별이 떨어진다 │미학사 │1993 │
├───┼──────────┼─────────────────┼─────────┼───┤
│28 │닐 포스트먼 │사라지는 어린이 │분도출판사 │1987 │
│ ├──────────┼─────────────────┼─────────┼───┤
│ │파트리크 쥐스킨트 │콘트라베이스 │열린책들 │1993 │
│ ├──────────┼─────────────────┼─────────┼───┤
│ │유정룡 │내안에 갇힌 우울 하나 │인동 │1991 │
├───┼──────────┼─────────────────┼─────────┼───┤
│29 │김소진 │열린사회와 그 적들 │솔 │1993 │
├───┼──────────┼─────────────────┼─────────┼───┤
│30 │함정임 │이야기, 떨어지는 가면 │세계사 │1992 │
├───┼──────────┼─────────────────┼─────────┼───┤
│32 │하루키 │상실의 시대 │문학사상사 │1989 │
│ ├──────────┼─────────────────┼─────────┼───┤
│ │마빈 해리스 │음식문화 수수께끼 │한길사 │1992 │
├───┼──────────┼─────────────────┼─────────┼───┤
│34 │유정룡 │오웰, 오리들의 그날 │인동 │1992 │
├───┼──────────┼─────────────────┼─────────┼───┤
│35 │채영주 │시간속의 도적 │열음사 │1993 │
├───┼──────────┼─────────────────┼─────────┼───┤
│36 │구효서 │슬픈바다 │동아출판사 │1992 │
│ ├──────────┼─────────────────┼─────────┼───┤
│ │이문재 │산책시편 │민음사 │1993 │
├───┼──────────┼─────────────────┼─────────┼───┤
│37 │구효서 │추억되는 것들의 아름다움 혹은 슬픔│문이당 │1992 │
│ ├──────────┼─────────────────┼─────────┼───┤
│ │이순원 │얼굴 │문학과 지성사 │1993 │
├───┼──────────┼─────────────────┼─────────┼───┤
│38 │로버트 오그번 │멍게 │미투 │1992 │
│ ├──────────┼─────────────────┼─────────┼───┤
│ │하일지 │경마장을 위하여 │민음사 │1993 │
│ ├──────────┼─────────────────┼─────────┼───┤
│ │하일지 │경마장의 오리나무 │민음사 │1992 │
│ ├──────────┼─────────────────┼─────────┼───┤
│ │그레암 그린 │브라이튼 로크 │분도출판사 │1974 │
│ ├──────────┼─────────────────┼─────────┼───┤
│ │다니자끼 준이찌로 │열쇠 │지양사 │1992 │
├───┼──────────┼─────────────────┼─────────┼───┤
│39 │밀란 쿤데라 │이별의 왈츠 │중앙일보사 │1989 │
│ ├──────────┼─────────────────┼─────────┼───┤
│ │팀 오브라이언 │그래도 살고 싶다 │문학사상사 │1991 │
└───┴──────────┴─────────────────┴─────────┴───┘
┌───┬──────────┬──────────────────────┬─────────┬───┐
│39 │폴 오스터 │내아내의 남편을 찾습니다 │문학사상사 │1990 │
│ ├──────────┼──────────────────────┼─────────┼───┤
│ │하일지 │소설의 거리에 관한 하나의 시론 │민음사 │1991 │
├───┼──────────┼──────────────────────┼─────────┼───┤
│40 │장 그르니에 │까뮈를 추억함 │청하 │1987 │
├───┼──────────┼──────────────────────┼─────────┼───┤
│41 │헬렌피셔 │성의 계약 │정신세계사 │1993 │
├───┼──────────┼──────────────────────┼─────────┼───┤
│43 │쥘 케펠 │신의 보복 │문학사상사 │1993 │
├───┼──────────┼──────────────────────┼─────────┼───┤
│44 │라라 카스델라 │바지를 입고 싶다 │문학사상사 │1990 │
│ ├──────────┼──────────────────────┼─────────┼───┤
│ │래이 브래드비리 │화씨451 │성무 │1992 │
│ ├──────────┼──────────────────────┼─────────┼───┤
│ │라몬센데르 │푼수와 집시애인(원제:낸시의 논문) │문덕사 │1991 │
├───┼──────────┼──────────────────────┼─────────┼───┤
│45 │임철우 │그섬에 가고 싶다 │살림 │1991 │
│ ├──────────┼──────────────────────┼─────────┼───┤
│ │오에겐자부로 │개인적 체험 │청담사 │1991 │
│ ├──────────┼──────────────────────┼─────────┼───┤
│ │도오 김 │내이름은 은티안 │전원 │1991 │
├───┼──────────┼──────────────────────┼─────────┼───┤
│46 │루이스세풀베다 │연애소설을 읽는 노인 │예하 │1993 │
│ ├──────────┼──────────────────────┼─────────┼───┤
│ │롤랑 바르트 │텍스트의 즐거움 │연세대 출판부 │1990 │
├───┼──────────┼──────────────────────┼─────────┼───┤
│47 │파트릭 모디아노 │팔월의 아이들 │세계사 │1991 │
├───┼──────────┼──────────────────────┼─────────┼───┤
│48 │마르그리뜨 뒤라스 │에밀리 엘 │청하 │1992 │
├───┼──────────┼──────────────────────┼─────────┼───┤
│50 │파뜨리크 쥐스킨트 │타우베(비둘기) │태백의 책 │1992 │
│ ├──────────┼──────────────────────┼─────────┼───┤
│ │B.V.사빈코프 │창백한 말 │운정 │1992 │
├───┼──────────┼──────────────────────┼─────────┼───┤
│52 │장 자크 포베르 │살아있는 사드 │문학세계사 │1993 │
├───┼──────────┼──────────────────────┼─────────┼───┤
│53 │경전연구모임 │유마경 │불교시대사 │1991 │
│ ├──────────┼──────────────────────┼─────────┼───┤
│ │윌리암 글라서 │낙오자 없는 사회 │문예출판사 │1980 │
├───┼──────────┼──────────────────────┼─────────┼───┤
│54 │피터 메티센 │신의 뜰에서 놀며 │정신세계사 │1993 │
│ ├──────────┼──────────────────────┼─────────┼───┤
│ │오염여 │고령가 소년 살인 사건 │서적포 │1992 │
├───┼──────────┼──────────────────────┼─────────┼───┤
│55 │시마다 마사히코 │드림 메신저 │미학사 │ │
│ ├──────────┼──────────────────────┼─────────┼───┤
│ │마르그리뜨유르스나르│아홉의 손, 은화 한 닢 │책세상 │1992 │
├───┼──────────┼──────────────────────┴─────────┼───┤
│56 │박명진 │비판적 커뮤니케이션연구의 성과와 그 장점 서강대 언론문화연구소 │1989 │
└───┴──────────┴────────────────────────────────┴───┘
┌───┬─────────────┬───────────────────┬─────────┬───┐
│56 │레지스 드브레 │불타는 설원 │한마당 │1988 │
│ ├─────────────┼───────────────────┼─────────┼───┤
│ │에르베바젱 │하나의 불꽃은 또 하나의 불꽃을 삼킨다 │형성사 │1987 │
│ ├─────────────┼───────────────────┼─────────┼───┤
│ │고토 마사코 │라틴아메리카 현대사 │한울 │1983 │
│ ├─────────────┼───────────────────┼─────────┼───┤
│ │장 그르니에 │일상적 삶 │청하 │1988 │
│ ├─────────────┼───────────────────┼─────────┼───┤
│ │장 그르니에 │마지막 페이지 │청하 │1989 │
│ ├─────────────┼───────────────────┼─────────┼───┤
│ │장 그르니에 │불행한 존재 │청하 │1989 │
│ ├─────────────┼───────────────────┼─────────┼───┤
│ │호세 소렐 퓌그 │산티아고 데 쿠바의 하루 │공동체 │1990 │
│ ├─────────────┼───────────────────┼─────────┼───┤
│ │마르치아 엘리아데 │만틀리사 거리 │전망사 │1982 │
├───┼─────────────┼───────────────────┼─────────┼───┤
│58 │김승옥 │서울 1964년 겨울 │서음출판사 │1976 │
│ ├─────────────┼───────────────────┼─────────┼───┤
│ │마광수 │즐거운 사라 │청하 │1992 │
├───┼─────────────┼───────────────────┼─────────┼───┤
│60 │김홍희 │백남준과 그의 예술 │디자인 하우스 │1992 │
│ ├─────────────┼───────────────────┼─────────┼───┤
│ │김한길 │눈 뜨면 없어라 │해냄 │1993 │
│ ├─────────────┼───────────────────┼─────────┼───┤
│ │조안프리니,존매크카터 │겁 없는 아이들 │명문당 │1988 │
│ ├─────────────┼───────────────────┼─────────┼───┤
│ │남부 야스유키 │청년 제왕학 │동화문화사 │1992 │
├───┼─────────────┼───────────────────┼─────────┼───┤
│61 │조선일보특별취재반 │세계경제대전 │조선일보사 │1992 │
│ ├─────────────┼───────────────────┼─────────┼───┤
│ │윤은기 │정보학특강 │김영사 │1985 │
│ ├─────────────┼───────────────────┼─────────┼───┤
│ │숀 맥도나휴 │땅의 신학-새로운 신학에의 부름 │분도출판사 │1993 │
│ ├─────────────┼───────────────────┼─────────┼───┤
│ │아이작아시모프 프레데릭폴 │성난 지구 │삼신각 │1992 │
├───┼─────────────┼───────────────────┼─────────┼───┤
│62 │이인화 │영원한 제국 │세계사 │1994 │
│ ├─────────────┼───────────────────┴─────────┼───┤
│ │이인화 │내가 누구인지 말할 수 있는 자는 누구인가 │1992 │
├───┼─────────────┼───────────────────┬─────────┼───┤
│63 │류철균편집작가연재 │이문열 │살림 │1993 │
│ ├─────────────┼───────────────────┼─────────┼───┤
│ │이쓰끼 히로유키 │비오는 날에는 차를 닦고 │동연 │1993 │
│ ├─────────────┼───────────────────┼─────────┼───┤
│ │루이스 S. 코리 │살롱카페아카데미 │지평문화사 │1993 │
│ ├─────────────┼───────────────────┼─────────┼───┤
│ │아르망 마뜰라르 │지구촌이라는 환상 │다민 │1991 │
│ ├─────────────┼───────────────────┼─────────┼───┤
│ │현실문화연구편 │압구정동;유토피아 디스토피아 │현실문화연구 │1993 │
└───┴─────────────┴───────────────────┴─────────┴───┘
┌───┬─────────────┬─────────────────┬─────────┬───┐
│65 │*61참조 │세계경제대전 │ │ │
│ ├─────────────┼─────────────────┼─────────┼───┤
│ │ │정보학특강 │ │ │
├───┼─────────────┼─────────────────┼─────────┼───┤
│66 │장석주 │길이 끝나자 여행은 시작되었다 │청하 │1993 │
├───┼─────────────┼─────────────────┼─────────┼───┤
│69 │장석주 │낯선별에서의 청춘 │ │1991 │
│ ├─────────────┼─────────────────┼─────────┼───┤
│ │장정일 │천국에 못 가는 이유 │문학세계사 │1991 │
├───┼─────────────┼─────────────────┼─────────┼───┤
│70 │마정미 │최진실 신드롬 │청하 │1993 │
│ ├─────────────┼─────────────────┼─────────┼───┤
│ │태혜숙 │연애소설 어떻게 읽을 것인가 │여성사 │1993 │
│ ├─────────────┼─────────────────┼─────────┼───┤
│ │A.스메들리 │대지의 딸 │한울 │1993 │
│ ├─────────────┼─────────────────┼─────────┼───┤
│ │J.리스 │머나먼 남미바다 │ │ │
├───┼─────────────┼─────────────────┼─────────┼───┤
│71 │신경숙 │겨울 우화 │고려원 │1990 │
│ ├─────────────┼─────────────────┼─────────┼───┤
│ │신경숙 │풍금이 있던 자리 │문학과 지성사 │1993 │
│ ├─────────────┼─────────────────┼─────────┼───┤
│ │미메시스 기획 │신세대;네 멋대로 해라 │현실문화연구 │1993 │
├───┼─────────────┼─────────────────┼─────────┼───┤
│72 │버지니아 울프 │자기만의 방 │공간 │1993 │
├───┼─────────────┼─────────────────┼─────────┼───┤
│73 │김문형 │가시를 삼킨 장미 │대우출판공사 │1993 │
│ ├─────────────┼─────────────────┼─────────┼───┤
│ │로버트 제임스 윌러 │매디슨 카운티의 다리 │시공사 │1993 │
├───┼─────────────┼─────────────────┼─────────┼───┤
│74 │김석희 역 │현대 일본소설 8선 │우석 │1993 │
│ ├─────────────┼─────────────────┼─────────┼───┤
│ │라인홀르 니버 │세속적 인간과 비세속적 인간 │문예출판사 │1993 │
├───┼─────────────┼─────────────────┼─────────┼───┤
│75 │디자이 오사무 │디자이 오사무의 귀향 │진화 │1993 │
│ ├─────────────┴─────────────────┼─────────┼───┤
│ │한국여성의 전화 10주년기념공모수기 그는 때리지 않았다고 한다 │그린비 │1993 │
│ ├─────────────┬─────────────────┼─────────┼───┤
│ │임철우 │아버지의 땅 │문학과 지성사 │1984 │
├───┼─────────────┼─────────────────┼─────────┼───┤
│76 │임철우 │그리운 남쪽 │1985 │ │
├───┼─────────────┼─────────────────┼─────────┼───┤
│77 │이경자 │절반의 실패 │푸른 숲 │1993 │
├───┼─────────────┼─────────────────┼─────────┼───┤
│78 │최승호 │시인의 사랑 │민음사 │1993 │
│ ├─────────────┼─────────────────┼─────────┼───┤
│ │임철우 │달빛 밟기 │문학과 지성사 │1987 │
├───┼─────────────┼─────────────────┼─────────┼───┤
│79 │임철우 │붉은 산, 흰 새 │문학과 지성사 │1990 │
└───┴─────────────┴─────────────────┴─────────┴───┘
┌───┬──────────┬─────────────────┬─────────┬───┐
│79 │아나이 닌 │화석의 나라 │혜문서관 │1992 │
│ ├──────────┼─────────────────┼─────────┼───┤
│ │아나이 닌 │에로티카1,2 │평민 문화사 │1987 │
│ ├──────────┼─────────────────┼─────────┼───┤
│ │사드 │소돔120일 │새터 │1991 │
│ ├──────────┼─────────────────┼─────────┼───┤
│ │존파울즈 │콜렉터 │문예출판사 │1969 │
│ ├──────────┼─────────────────┼─────────┼───┤
│ │양귀자 │나는 소망한다, 내게 금지된 것을 │ │ │
├───┼──────────┼─────────────────┼─────────┼───┤
│80 │원우현 편 │유언비어론 │청람문화사 │1982 │
├───┼──────────┼─────────────────┼─────────┼───┤
│81 │이효재 엮음 │여성해방의 이론과 현실 │창작과 비평사 │1979 │
├───┼──────────┼─────────────────┼─────────┼───┤
│82 │본회퍼 │본회퍼의 선택(Life Together) │청하 │1986 │
├───┼──────────┼─────────────────┼─────────┼───┤
│83 │시드니 페인터 │중세사회는 어떠하였는가? │대학교재 출판사 │1984 │
│ │ │Mediaeval Society │ │ │
│ ├──────────┼─────────────────┼─────────┼───┤
│ │원재길 │겉옷과 속옷 │문이당 │1993 │
├───┼──────────┼─────────────────┼─────────┼───┤
│84 │안니코엔 솔랄 │사르트르(상 중 하) │창 │1993 │
├───┼──────────┼─────────────────┼─────────┼───┤
│85 │사르트르 │실존주의는 휴머니즘이다 │문출판사 │1981 │
│ ├──────────┼─────────────────┼─────────┼───┤
│ │최인호 │최인호 시나리오 전집 │우석 │1992 │
├───┼──────────┼─────────────────┼─────────┼───┤
│86 │하루키 │코끼리공장의 해피엔드 │백암 │1993 │
├───┼──────────┼─────────────────┼─────────┼───┤
│90 │마키아 벨리 │군주론/전술론(외) │범우사 │1993 │
│ ├──────────┼─────────────────┼─────────┼───┤
│ │김영철 편역 │마이너리티의 헐리웃 │한울 │1993 │
├───┼──────────┼─────────────────┼─────────┼───┤
│91 │강정인, 김성환 편역 │플라톤의 이해 │문학과 지성사 │1991 │
│ ├──────────┼─────────────────┼─────────┼───┤
│ │강정인 편역 │마키아벨리의 이해 │문하과 지성사 │1993 │
├───┼──────────┼─────────────────┼─────────┼───┤
│92 │강정인 편역 │홉즈의 이해 │문학과 지성사 │1993 │
│ ├──────────┼─────────────────┼─────────┼───┤
│ │에리히 프롬 │자유에서의 도피 │범우사 │1985 │
│ ├──────────┼─────────────────┼─────────┼───┤
│ │에리히 프롬 │건전한 사회 │범우사 │1975 │
│ ├──────────┼─────────────────┼─────────┼───┤
│ │목타르 루비스 │자카르타 황혼 │현암사 │1976 │
├───┼──────────┼─────────────────┼─────────┼───┤
│93 │김유택 │어메이징 그라스 │문학과 지성사 │1993 │
├───┼──────────┼─────────────────┼─────────┼───┤
│94 │필립듀쀼드끌랭량 │스노비즘 │탐구당 │1992 │
└───┴──────────┴─────────────────┴─────────┴───┘
┌───┬──────────┬─────────────────┬─────────┬───┐
│95 │이명형 │황색새의 발톱 │문학과 지성사 │1993 │
│ ├──────────┼─────────────────┼─────────┼───┤
│ │김재진 │99퍼센트의 사랑 │삼진기획 │1993 │
│ ├──────────┼─────────────────┼─────────┼───┤
│ │유서로 │지극히 작은 자 하나 │살림 │1993 │
├───┼──────────┼─────────────────┼─────────┼───┤
│98 │에띠엔느 질송 │중세철학 │서광사 │1993 │
│ ├──────────┼─────────────────┼─────────┼───┤
│ │G.C.체스터튼 │토마스 아퀴나스 │홍성사 │1984 │
│ ├──────────┼─────────────────┼─────────┼───┤
│ │아우구스테인 │에라스무스 │홍성사 │1986 │
│ ├──────────┼─────────────────┼─────────┼───┤
│ │김주연 편의 │현대문학과 기독교 │문학과 지성사 │1984 │
│ ├──────────┼─────────────────┼─────────┼───┤
│ │가브리엘 바하니안 │신의 죽음과 현대문학 │현대사상사 │1987 │
├───┼──────────┼─────────────────┼─────────┼───┤
│103 │김채원 │형자와 그 옆사람 │창 │1993 │
│ ├──────────┼─────────────────┼─────────┼───┤
│ │고종식 │기자들 │민음사 │1993 │
│ ├──────────┼─────────────────┼─────────┼───┤
│ │양선희 │사랑할 수 있을때 사랑하라 │우리문학사 │1993 │
│ ├──────────┼─────────────────┼─────────┼───┤
│ │데이비드로지 │아주 작은 세상 │영웅 │1991 │
├───┼──────────┼─────────────────┼─────────┼───┤
│106 │장그르니에 │인간에 관하여 │청하 │1990 │
│ ├──────────┼─────────────────┼─────────┼───┤
│ │장그르니에 │정통신앙에 관하여 │청하 │1990 │
│ ├──────────┼─────────────────┼─────────┼───┤
│ │장그르니에 │몇 사람 작가에 대한 성찰 │청하 │1990 │
├───┼──────────┼─────────────────┼─────────┼───┤
│108 │스티븐 킹 │스탠바이미 │영언문화사 │1993 │
├───┼──────────┼─────────────────┼─────────┼───┤
│109 │마르께스 │인질 │학민사 │1992 │
│ ├──────────┼─────────────────┼─────────┼───┤
│ │쌤 쉐퍼드 │굶주리는 층의 저주 │예니 │1993 │
│ ├──────────┼─────────────────┼─────────┼───┤
│ │공선옥 │오지리에 두고 온 서른살 │삼신각 │1993 │
├───┼──────────┼─────────────────┼─────────┼───┤
│110 │김향숙 │스무살이 되기 전의 날들 │문학과 지성사 │1993 │
├───┼──────────┼─────────────────┼─────────┼───┤
│112 │엔도 슈사꾸 │위대한 몰락 │홍성사 │1983 │
├───┼──────────┼─────────────────┼─────────┼───┤
│113 │김광일 편저 │가정폭력-그 실상과 대책 │탐구당 │1988 │
├───┼──────────┼─────────────────┼─────────┼───┤
│115 │이제하 │지요 │미학사 │1991 │
│ ├──────────┼─────────────────┼─────────┼───┤
│ │풀올리버,막스해리슨,│가스펠, 블루스, 재즈 │삼호출판사 │1991 │
│ │윌리암벌캄 공저 │ │ │ │
└───┴──────────┴─────────────────┴─────────┴───┘
┌───┬──────────┬─────────────────┬─────────┬───┐
│115 │서동진 │Rock의 반란 │새길 │1993 │
├───┼──────────┼─────────────────┼─────────┼───┤
│118 │손창섭 │잉여인간 │양우당 │1986 │
├───┼──────────┼─────────────────┼─────────┼───┤
│121 │김성한 │바비도 │양우당 │1986 │
├───┼──────────┼─────────────────┼─────────┼───┤
│122 │무라카미 하루끼 │화요일의 여자들 │동쪽나라 │1993 │
│ ├──────────┼─────────────────┼─────────┼───┤
│ │성민엽 │고통의 언어 삶의 언어 │한마당 │1986 │
│ ├──────────┼─────────────────┼─────────┼───┤
│ │움베르트 에코 │철학의 위안 │새물결 │1993 │
├───┼──────────┼─────────────────┼─────────┼───┤
│123 │노신 │노신소설집 │한겨레 │1986 │
│ ├──────────┼─────────────────┼─────────┼───┤
│ │선우희 │불꽃 │양우당 │1986 │
├───┼──────────┼─────────────────┼─────────┼───┤
│124 │김창남 문화평론집 │삶의 문화, 희망의 노래 │한울 │1991 │
├───┼──────────┼─────────────────┼─────────┼───┤
│125 │파스칼 부루크너 │비터문 │산하 │1993 │
├───┼──────────┼─────────────────┼─────────┼───┤
│126 │강혜정 │종이비행기를 접는 여자 │좋은 아침 │1994 │
│ ├──────────┼─────────────────┼─────────┼───┤
│ │문형력 │아득한 사랑 │벽호 │1993 │
├───┼──────────┼─────────────────┼─────────┼───┤
│129 │존버거 │제어의 인간-유럽이민노동자들의 경 │눈빛 │1992 │
│ │ │험에 대한 글, 사진집 │ │ │
├───┼──────────┼─────────────────┼─────────┼───┤
│131 │유주현 │장미부인 │삼중당 │1971 │
│ ├──────────┼─────────────────┼─────────┼───┤
│ │장용학 │원형의 전설 │ │ │
│ ├──────────┼─────────────────┼─────────┼───┤
│ │이범선 │동트는 하늘 밑에서 │ │ │
│ ├──────────┼─────────────────┼─────────┼───┤
│ │전광용 │나신 │ │ │
│ ├──────────┼─────────────────┼─────────┼───┤
│ │김형경 │새들은 제 이름을 부르며 운다 │민예당 │1994 │
├───┼──────────┼─────────────────┼─────────┼───┤
│133 │문형렬 │눈 먼 사랑 │열음사 │1993 │
│ ├──────────┼─────────────────┼─────────┼───┤
│ │김형경 │단종은 키가 작다 │고려원 │1991 │
├───┼──────────┼─────────────────┼─────────┼───┤
│136 │F. 사강 │어떤 미소 │범우사 │1986 │
├───┼──────────┼─────────────────┼─────────┼───┤
│139 │박상우 │나는 인간의 빙하기로 간다 │세계사 │1993 │
│ ├──────────┼─────────────────┼─────────┼───┤
│ │신경숙 │깊은 슬픔 │문학동네 │1994 │
├───┼──────────┴─────────────────┼─────────┼───┤
│144 │블라디미르나보코프 원작, 에드워드올비 각색 로리타 │예니 │1993 │
└───┴────────────────────────────┴─────────┴───┘
┌───┬─────────────┬────────────────────┬─────────┬───┐
│144 │피터 셰퍼 │아마데우스 │범우사 │1993 │
├───┼─────────────┼────────────────────┼─────────┼───┤
│145 │최인호 │내마음의 풍차 │중앙일보사 │1985 │
├───┼─────────────┼────────────────────┼─────────┼───┤
│146 │폴존스 │지식인들 │한언 │1993 │
├───┼─────────────┴────────────────────┴─────────┴───┤
│148 │ 너희가 재즈를 믿느냐 작가 의견 │
├───┼─────────────┬────────────────────┬─────────┬───┤
│150 │김신용 │고백 │미학사 │1994 │
│ ├─────────────┼────────────────────┼─────────┼───┤
│ │장주네 │도둑일기 │행림출판 │1986 │
│ ├─────────────┼────────────────────┼─────────┼───┤
│ │윌리엄 케네디 │억새인간 │문학출판사 │1986 │
├───┼─────────────┼────────────────────┼─────────┼───┤
│154 │신이현 │숨어있기 좋은 방 │살림 │1994 │
├───┼─────────────┼────────────────────┼─────────┼───┤
│157 │유세이 마사가즈 │재즈의 역사 │삼호출판사 │1993 │
├───┼─────────────┼────────────────────┼─────────┼───┤
│160 │박상욱 │지하철환승역 살인 │명지사 │1994 │
│ ├─────────────┼────────────────────┼─────────┼───┤
│ │이순원 │압구정동에는 비상구가 없다 │중앙일보사 │1992 │
├───┼─────────────┼────────────────────┼─────────┼───┤
│161 │카롤린 봉 그랑 │밑줄 긋는 남자 │열린책들 │1994 │
├───┼─────────────┼────────────────────┼─────────┼───┤
│162 │조혜정 │탈식민지시대 지식인의 글읽기와 삶읽기<1>│또 하나의 문화 │1992 │
│ │ │바로 여기 교실에서 │ │ │
│ ├─────────────┼────────────────────┼─────────┼───┤
│ │조혜정 │탈식민지시대 지식인의 글읽기와 삶읽기<2>│또 하나의 문화 │1994 │
│ │ │각자 선 자리에서 │ │ │
├───┼─────────────┼────────────────────┼─────────┼───┤
│163 │임영태 │우리는 사람이 아니었어 │민음사 │1994 │
├───┼─────────────┼────────────────────┼─────────┼───┤
│164 │사기사와 메구무 │레토르트 러브 │문학사상사 │1994 │
│ ├─────────────┼────────────────────┼─────────┼───┤
│ │사기사와 메구무 │진짜 여름 │작가정신 │1993 │
├───┼─────────────┼────────────────────┼─────────┼───┤
│165 │김정미 │이런 여자 │나남 │1994 │
├───┼─────────────┼────────────────────┼─────────┼───┤
│167 │존 덴스모어 │도어즈 │세광음악출판사 │1993 │
│ ├─────────────┼────────────────────┼─────────┼───┤
│ │제리홉긴스,대니슈거맨공저 │여기서는 아무도 살아나가지 못한다 │청담사 │1992 │
├───┼─────────────┼────────────────────┼─────────┼───┤
│168 │이사벨 알렌네 │사랑과 그림자 │원간에세이 출판부 │1993 │
├───┼─────────────┼────────────────────┼─────────┼───┤
│169 │복거일 │현실과 지향 │문학과 지성 │1994 │
│ ├─────────────┼────────────────────┼─────────┼───┤
│ │복거일 │진단과 처방 │문학과 지성 │1994 │
├───┼─────────────┼────────────────────┼─────────┼───┤
│171 │마광수 │사라를 위한 변명 │열음사 │1994 │
└───┴─────────────┴────────────────────┴─────────┴───┘
┌───┬──────────┬────────────────────┬─────────┬────┐
│176 │곽재구 │내가 사랑한 사람 내가 사랑한 세상 │한양출판 │1993 │
│ ├──────────┼────────────────────┼─────────┼────┤
│ │김승희 │사랑이라는 이름의 수선공 │한양출판 │1993 │
├───┼──────────┼────────────────────┼─────────┼────┤
│178 │사이드필스 │시나리오란 무엇인가-시나리오쓰기의 실제 │민음사 │1992 │
├───┼──────────┼────────────────────┼─────────┼────┤
│180 │윤성모 │청와대를 향하여 │지리산 │1992 │
│ ├──────────┼────────────────────┼─────────┼────┤
│ │김충식 │남산의 부장들 │동아일보사 │1992 │
├───┼──────────┼────────────────────┼─────────┼────┤
│182 │손장순 │세화의 성 │문예출판사 │1983 │
├───┼──────────┼────────────────────┼─────────┼────┤
│183 │파트릭 모디아노 │서커스가 지나간다 │고려원 │1994 │
├───┼──────────┼────────────────────┼─────────┼────┤
│187 │알렝 푸르니에 │잃어버린 청춘 │문예출판사 │1972 │
├───┼──────────┼────────────────────┼─────────┼────┤
│188 │루이제린저 │생의 한가운데 │문예출판사 │1967 │
├───┼──────────┼────────────────────┼─────────┼────┤
│190 │최인호 │지구인 │동화출판공사 │1988 │
├───┼──────────┼────────────────────┼─────────┼────┤
│191 │정현웅 │화산에 묻다 │미학사 │1992 │
├───┼──────────┼────────────────────┼─────────┼────┤
│192 │김중태 │해적 │실천문학사 │1992-3 │
├───┼──────────┼────────────────────┼─────────┼────┤
│193 │맥스 애플 │룸메이트 │산하 │1994 │
├───┼──────────┼────────────────────┼─────────┼────┤
│194 │일지스님 │달마에서 임제까지-선사이야기 │불일출판사 │1992 │
├───┼──────────┼────────────────────┼─────────┼────┤
│195 │시마다 마사히코 │악마를 위하여 │삼문 │1994 │
├───┼──────────┼────────────────────┼─────────┼────┤
│196 │김유경 │옷과 그들 │삼신각 │1994 │
├───┼──────────┼────────────────────┼─────────┼────┤
│197 │에드가 모랭 │스타 │문예출판사 │1992 │
├───┼──────────┼────────────────────┼─────────┼────┤
│199 │김성곤 │김성곤교수의 영화에세이 │열음사 │1994 │
├───┼──────────┼────────────────────┼─────────┼────┤
│200 │레슬리 피들러 │종말을 기다리며(삼성문화재단) │삼성문화문고 │1986 │
│ ├──────────┼────────────────────┼─────────┼────┤
│ │에드워드 사이드 │오리엔탈리즘 │교보문고 │1991 │
├───┼──────────┼────────────────────┼─────────┼────┤
│203 │윤대녕 │은어낚시통신 │문학동네 │1994 │
├───┼──────────┼────────────────────┼─────────┼────┤
│207 │양수중 │무림백과 │서지원 │1993 │
├───┼──────────┼────────────────────┼─────────┼────┤
│212 │하일지 │그는 나에게 지타를 아느냐고 물었다 │세계사 │1994 │
├───┼──────────┼────────────────────┼─────────┼────┤
│213 │조용준 │활은 날아지지 않는다 │문학동네 │1994 │
├───┼──────────┼────────────────────┼─────────┼────┤
│214 │공지영 │고등어 │웅진출판 │1994 │
└───┴──────────┴────────────────────┴─────────┴────┘
┌───┬──────────┬─────────────────┬─────────┬───┐
│219 │유서로 │지극히 작은 자 하나 │ │ │
│ ├──────────┼─────────────────┼─────────┼───┤
│ │시바다 쇼오 │그래도 우리들의 나날 │문학출판사 │1980 │
├───┼──────────┼─────────────────┼─────────┼───┤
│220 │김연수 │가면을 가리며 걷기 │세계사 │1994 │
├───┼──────────┼─────────────────┼─────────┼───┤
│221 │S.츠바이크 │체스/아내의 불만 │범우사 │1994 │
├───┼──────────┼─────────────────┼─────────┼───┤
│224 │폴고갱 │노아노아 │열화당 │1979 │
├───┼──────────┼─────────────────┼─────────┼───┤
│225 │조셉 콘래드 │로오드 짐 │학원사 │1983 │
│ ├──────────┼─────────────────┼─────────┼───┤
│ │조셉 콘래드 │어둠의 속 │자유교양사 │1989 │
├───┼──────────┼─────────────────┼─────────┼───┤
│226 │알랭보스케.달리 │달리와의 대화 │열화당미술문고102 │1980 │
│ ├──────────┼─────────────────┼─────────┼───┤
│ │구효서 │늪을 건너는 법 │중앙일보사 │1991 │
├───┼──────────┼─────────────────┼─────────┼───┤
│229 │구효서 │확성기가 있었고 저격병이 있었다 │세계사 │1993 │
├───┼──────────┼─────────────────┼─────────┼───┤
│230 │S. 츠바이크 │어떤 정치적 인간의 초상 │분도출판사 │1977 │
├───┼──────────┼─────────────────┼─────────┼───┤
│235 │이문열 │오디세이아 서울 │민음사 │1993 │
│ ├──────────┼─────────────────┼─────────┼───┤
│ │미르치아 엘리아데 │신화와 현실 │성균관대학교출판부│1985 │
├───┼──────────┼─────────────────┼─────────┼───┤
│237 │이범선 │표구된 휴지 │책세상 │1989 │
├───┼──────────┼─────────────────┼─────────┼───┤
│241 │서기원 │전야제 │책세상 │1988 │
├───┼──────────┼─────────────────┼─────────┼───┤
│243 │하근찬 │화가 남궁씨의 수염 │책세상 │1988 │
├───┼──────────┼─────────────────┼─────────┼───┤
│244 │로버트 M.퍼시그 │선을 찾는 늑대 │고려원 미디어 │1991 │
│ ├──────────┼─────────────────┼─────────┼───┤
│ │로버트 M.퍼시그 │라일라 │김영사 │1994 │
│ ├──────────┼─────────────────┼─────────┼───┤
│ │로버트 M.퍼시그 │모터사이클과 선 │대운당 │1981 │
├───┼──────────┼─────────────────┼─────────┼───┤
│252 │와다 하루끼 │역사로서의 사회주의 │창작과 비평사 │1994 │
├───┼──────────┼─────────────────┼─────────┼───┤
│258 │김현 │행복한 책읽기/문학단평모음 │문학과 지성사 │1993 │
├───┼──────────┼─────────────────┼─────────┼───┤
│260 │톰울프 │현대 미술의 상실 │열화당미술문고101 │1977 │
├───┼──────────┼─────────────────┼─────────┼───┤
│263 │카를로스 푸엔테스 │아우라 │김영사 │1994 │
├───┼──────────┼─────────────────┼─────────┼───┤
│267 │황병하 │반리얼리즘 문학론 │열음사 │1992 │
├───┼──────────┼─────────────────┼─────────┼───┤
│268 │이진우 │적들의 사회 │서적포 │1994 │
└───┴──────────┴─────────────────┴─────────┴───┘
'PC통신시절DATA'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커피의 조리(맛있는 커피 조리법) (0) | 2015.12.05 |
---|---|
장정일의 독서일기2 리스트 (0) | 2015.12.05 |
이제는 달라져야 합니다. 7 월 25 일 방송 - 이윤석 서경석 (0) | 2015.12.05 |
이제는 달라져야 합니다. 7 월 18 일 방송 - 이윤석 서경석 (0) | 2015.12.05 |
군대에서 안 맞는 비결 - pc통신 시절 글입니다. (0) | 2015.12.04 |
댓글